통합 검색

REPORTS MORE+

잡지로 말하는 2011

올 한 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시사·문화 잡지들의 표지를 모아봤다. 그 결과는 예상보다 훨씬 더 거대하고 유익했다.

UpdatedOn December 01, 2011



(왼쪽부터)

1/9 - 컴퓨터 속 유령들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당신은 인터넷에서 영원히 살게 될 수도 있다. )

1/16 - 유럽은 구제될 수 있을까? (폴 크루그먼 칼럼.)

1/23 - 일을 찾는 백악관 (실업률을 줄이려는 오바마의 노력.)

2/6 - 잘못된 진단이 무고한 사람들을 감옥에 보냈다? + Shaken-baby Syndrome ((어린아이를 흔들어서 생기는 뇌출혈) 재검사하기.)

2/13 - 성사되지 못한 이스라엘의 평화 계획, 여전히 실현 가능하다 (지금이 2008년 당시의 역사적 거래를 소생시킬 때다.)

3/6 - “나는 감옥에서 훨씬 자유로웠다” (페루의 무장 게릴라 단체 MRTA의 테러 음모에 가담했다 감옥에서 15년간 수감 생활한 로리 베렌슨.)

3/13 - Dunk and Done (베일러팀의 페리 존스처럼 재능 많은 선수들은 대학 농구에 남아 있질 않는다. 대학 농구는 아직 의미가 있나?)

4/3 - 리비아 혁명의 길 (평범한 시민이 갑자기 반역자가 되는, 피를 동반한 변신.)

4/10 - “이것은 일종의 도시 실험이다” (불안한 교육 실험을 이어가고 있는 사우스브롱크스의 한 중학교.)

4/17 - 달콤하고 포악한 설탕의 진실

5/1 - 모든 전사의 심장 속에 있는 괴수  (미군이 아프가니스탄 민간인 3명을 죽인 사건의 숨겨진 의미. )

5/8 - 에어프랑스 447기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2년 전 대서양에 추락해 2백 명 이상의 사망 피해자를 냈던 에어프랑스 447기에서 최초로 유해를 인양했다.)


(왼쪽부터)

5/15 - 금을 줍는 사람 (캐나다 유콘에서 금을 줍는 사람들. 세계에서 가장 원시적으로 부를 쌓는 방법이다.)

5/29 - 머리가 붙은 샴쌍둥이 자매 타티아나, 크리스타 호건 (호건 자매만이 공유하는 정신. 자매의 기적적인 삶이 인간의 뇌에 관해 알려주는 것들.)

6/5 - 무고한 사람 살해 지켜보기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의 한 빈민가에서 흥분한 군중이 끔찍한 살인을 저지르는 것이 동영상으로 남았다.)

6/19 - 커밍아웃하지 않는 삶이 좋은 삶일까? (커밍아웃의 통설에 도전하다. 한때 게이였던 내 친구.)

6/26 - 데릭 지터 (뉴욕 양키스의 데릭 지터는 곧 37세 생일을 맞는다. 운동선수에게 이 나이는 그리 축하할 일은 아니다.)

7/10 - FDIC(연방예금보험회사) 전 책임자 실라 베어 (“‘당신이 이걸 하지 않으면 시스템은 무너지고 말 것.’내가 그 말을 한 번만 더 들으면 꼭 천 번째겠다.”)

7/24 - 지옥 끝에 선 예멘 (예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타이즈의 반정부, 민주화 시위는 다른 아랍 국가의 혁명과 다르게 점점 약화되고 있다. )

7/31 - 아메리카 대륙의 끝 (멕시코의 고통이 국경을 맞대고 있는 텍사스주 엘파소에는 득이 되는 이유.)

8/7 - 대니 메이어 (맨해튼의 잘나가는 레스토랑 경영자 대니 메이어는 어떻게 지금의 성공을 거뒀을까?)

8/14 - 2-1 임신 (이제 쌍둥이를 임신해도 하나만 낳을 수 있다. 잘못된 선택일까? )

9/4 - 카다피가 떠난 후의 리비아 (지구상에서 가장 이상한 나라에서의 삶. “카다피가 죽었으면 좋겠다. 한 번이 아니라, 매 분, 매 시간 죽었으면 좋겠다. ”)


(왼쪽부터)

10/2 - Food and Drink (그동안 당신이 알고 싶었지만, 물을 곳이 없었던 음식에 관한 모든 것. 미스터리하면서도 뻔뻔한 질문들에 대한 대답. )

10/9 - 해적에 납치되다 (소말리아의 해적에게 납치됐던 커플, 폴 챈들러와 레이첼 챈들러의 3백88일 간의 시련과 어렵게 만난 구조자에 대한 이야기.)

10/23 - 무라카미 하루키 (무라카미 하루키는 격렬한 상상력을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 전하고 있다.+ 화, 폭력, 재난, 기이한 섹스, 이상하고 새로운 현실들. )

10/ 30 - 탄저병 10년 후 (2001년 가을, 탄저병이 발발하고 10년이 지났지만 아직 우린 준비가 되지 않았다.)

11/6 - 2012년 대선, 오바마는 축배를 들 수 있을까? (오바마 재선 가능성 계산해보기.)


(왼쪽부터)

1/15 - 유로의 위기, 플랜 B를 꺼내야 할 때 ( + 영화 <킹스 스피치> + 위키피디아의 10번 째 생일. )

2/26 - 카다피, 피와 오일: 압제에서 얻은 교훈 ( + 가구 및 인테리어 용품 브랜드 이케아(IKEA) 분석 + 다시 활동을 재개한 일본의 은행들.)

3/19 - 일본의 방사능 낙진 사고 ( + 오바마 정부의 의료보험 개혁 법안 ‘오바마 케어’ 통과 1년 후+ 성장이 아닌 행복을 추구하는 중국.)

6/18 - 세계 경제는 힘든 시기인가, 아니면 몰락하는 중인가? (+ 일시적으로 누그러진 세계 경제 회복세를 악화시킨 정치인들.)

8/27 - Going, going… ( + 오바마 재선 가능성 계산해보기.)

9/24 - 부자 사냥하기 (앞으로 부유한 사람들은 세금을 더 내야 한다. 그렇게 만들기 위한 방법은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있을 수 있다.)

10/29 - 유럽 구조 계획 ( + 거대 정유 기업들의 전쟁+ 또 하나의 실패작-학자금 대출.)


(왼쪽부터)

1~2월 - 포토 리포터(르포 사진가가 바라본 세상 이야기.)

3월 - 통일 후 1백50년, 이탈리아의 역사 (통일 1백50주년을 맞은 이탈리아 역사 이야기.)

4월 - 일상적인 모험(사회부 기자를 말하다.)

5월 - 격렬한 전쟁(1991년부터 2011년까지. 전 유고슬라비아 연방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격렬한 전쟁.)

6월 - 이탈리아 : 서프라이즈 스토리 (젊은이들이 직접 말하는 자신과 가족의 이야기.)

7월 - 도대체 건물 값이 얼마인가요? (국회, 대통령 관저, 지방 공공단체 건물 등등. )

9월 - 희망의 개척자 (JFK와 오바마.)

10월 - 상처받은 지구 (눈빛으로 고발한다. “우리가 오염시킨 공기와 물, 토양이 결국 우리의 미래에 복수할 것이다. ”)


(왼쪽부터)

1월 - 특별한 발명  (그 발명가들은 불후의 명성을 얻을 것이다. 15명의 발명가들은 결국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 )

2월 - 지칠 줄 모르는 사람 (사르코지는 왜 항상 확신하는가. 위험한 3개월의 이야기. 사르코지의 개인적인 이야기. )

4월 - 사르코지 당선 4년 후 (사르코지의 친구들과 누군가는 막대한 이익을 거뒀다. 사르코지와 가까운 친구들의 사업 현황. )

5월 - 도미니크 스트로스칸의 난  (비열한 일의 폭로. 왜 그는 마피아의 변호사를 선택했는가.)

6월 - 박대, 모욕, 음모. 사르코지에게 굴욕을 당한 사람들  (장 루이 보를로(환경부 장관)부터 라시다 다티(법무부 장관)까지 어떻게 복수를 준비하고 있나.)

7월 - 프랑스 내 마피아 조사 ( 부동산, 부당한 뒷거래, 매수. 그들의 새로운 체계.)

8월 - 비이성적인 지배자들  (로마의 폭군이었던 칼리굴라에서 리비아의 독재자 카다피까지, 독일의 히틀러에서 중국의 마오쩌둥까지.)

9월 - 와인 스페셜  (4백35개의 대표 와인들. 8유로 이하 77개 와인들. 최고의 상표를 획득한 13개의 와인들.  )

11월 - 바이루의 예언  (프랑수아 바이루(지난 대선에 출마했던 프랑스 민주주의 운동의 임원)는 유럽 채무가 결국 파국을 맞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왼쪽부터)

1/24 - 미국 암살자들 (애리조나 총기 난사 사건. 미국 역사 속에서 이 시한폭탄을 터트린 것은 무엇이었나? )

2/14 - 독재자의 죽음(2011년 아랍 혁명은 수십 년간의 압박과 약탈에 맞서 터져나온 것이다. 폭군의 날은 왜 끝났는가. )

3/21 - 일본에서 일어난 진도 (8. 9의 지진 + 애리조나 총기 난사 사건의 사망 피해자 2천4백5명. )

4/25 - 빛바랜 백인 남자(미국에서 대부분의 일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성인 백인 남성의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다. )

5/ 23 & 30 - 2012년 대선(가장 좋은 후보자 아내의 자질은?+ 빈 라덴 사망 후 핵무기를 늘린 파키스탄.)

6/13 & 20 - The Mormon Moments (출세한 모르몬교 신도들.)

7/4 & 11 - 고 다이애나 왕세자빈과 케이트 미들턴(다이애나가 지금 살아 50세라면?)

8/22 & 29 - 건강 특집(새 연구로 밝혀진, 각종 실험과 치료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실+ 독점, 도미니크 스트로스칸(DSK)의 반격.)

9/12 - 9. 11 10주기(공포, 슬픔, 복수, 회복.)

10/31 - 카다피 사망(+ 콘돌리자 라이스 전 미국 국무장관 회고록에서 발췌한 문구들.)

11/7 & 14 - Money Brain(소비 패턴을 밝히는 새로운 뇌과학 소개.)


(왼쪽부터)

1/11 - 우리 곁에 왔던 성자 (‘울지마 톤즈’ 故 이태석 신부+ MB 친인척 황씨 ‘4대강’ 미끼로 수뢰+ 북한이 4세대 전쟁에 강한 이유.)

2/8 - 영웅 석해균-드라마틱한 생애 풀스토리(+ 라응찬의 야망과 강만수의 행보 + 현장! 한국행 막힌 옌벤 조선족들의 절규 .)

3/15 - 상하이 스캔들 미스터리(+ 학비 연 1천만원 고교들 + 최원병 회장의 ‘농협 그랜드 플랜’.)

4/12 - 대학생들은 지금…절망 그리고 분노(+ 스마트폰 1천만 명 시대의 명암 + 이용일 KBO 초대 사무총장 + 박종원 코리안리 사장.)

5/24 - 민심심층조사 1 부산, 경남, 울산-“야당 찍겠다”(+ ‘나가수’ 장기호 자문단장+ 내게 맞는 VIP 자산 관리.)

6/7 - ‘방송’ 혈투(+ 저축은행 의혹 열쇠 쥔 3인방 + 성인 사교육 시장 급팽창 + 민심 심층 조사 TK.)

7/12 - 대형교회 빚에 눌리다(+ 현대가 재계 1위 자리 넘본다 + 중구난방 정부 기관 이미지 실태 + 이만섭, 문성근.)

8/9 - 2011 누가 한국을 움직이나(김연아, 문재인, 안철수 대약진 + 박근혜 ‘대통령 적합도’ 빨간불 + 피의 금요일… 금융 위기 다시 오나.)

9/20 - 안철수의 허와 실(+ 가계 부채 줄여주는 현명한 대출 전략 + 평양의 9월 + 의혹! 박근혜 조카 살인 사건 + 탈북 여성 성매매 실태.)

10/18 - 지지도는 박원순 vs. 적극층은 나경원(+ 박현주, 김택진… 자수성가한 부자들 125인 + 스티브 잡스 스탠퍼드대 명연설 전문. )

11/1 - 뜰까? ‘안철수 신당’(+ LG전자 LTE에 승부걸었다. 국악 열풍 주도하는 3040 프런티어들 + 나는 왜 사이버 도박에 빠졌나. )


(왼쪽부터)

1/10 - 투사 아웅산 수치 독점 인터뷰(아웅산 수치는 자유가 없는 버마에서 쏘아 올린 자유의 첫 신호다.)

2/7 - 오바마가 레이건을 사랑하는 이유(오바마가 레이건으로부터 배운 점, 1백 년 전에 태어난 그는 왜 아직도 중요한가.)

3/21 - 당신의 개인 정보가 거래된다(+ 아기도 우울증에 걸릴 수 있을까? )

4/4  - 카다피의 마지막 입장(만약 물러나지 않는다면?)

5/2 -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하원의원 가브리엘 기포즈, 영국 국무총리 데이비드 캐머런, 저스틴 비버.)

6/13 - 건강 특집(암 치료의 새 물결.)

7/11 - The war next door(멕시코의 마약에 얽힌 폭력은 미국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리스처럼 붕괴되지 않으려면.)

8/22 - 유럽의 하강과 추락(+ 아프간에서 돌아오는 미군 사령관 페트라우스는 군을 날카롭게 정비했다.)

9/19 - 9·11 10주년 특집

10/17 - 스티브 잡스 사망

11/14 - 미국에서 아직 신분 상승을 할 수 있을까?(소득 불평등에 관한 불편한 진실. 학교 교육은 실패했다. )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다니엘 헤니의 영화적 순간(2)
  • 2
    예리의 B컷
  • 3
    테스트 기사
  • 4
    저 바다를 향해
  • 5
    우아한데 편안해

RELATED STORIES

  • ISSUE

    A-Awards

  • ISSUE

    Soul Food

    매달, 고된 마감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아레나> 에디터들의 솔 푸드를 공개한다. 같이 드실까요?

  • ISSUE

    빛나는 변신

    화려한 위용을 뽐내며 도산공원에서 살아 숨 쉬어온 메종 에르메스도산 파크. 2006년 첫 오픈 이래 전격 변신한 메종 에르메스 도산파크가 2014년 10월,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 ISSUE

    진화하는 댓글 괴물

    ‘악플’의 시대를 넘어 진화한 댓글의 시대를 살고 있다. 선사 시대 인류가 벽에 남긴 그림처럼 댓글 역시 후대에 살아남는다. 그때 우리 시대는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 인류는 정말 진화한 것일까?

  • ISSUE

    영화 같은 광고

    진짜 영화배우가 등장한 한 컷의 광고 둘,진짜 영화 같은 광고 영상 하나.

MORE FROM ARENA

  • FEATURE

    인스타그램 임베드

  • FASHION

    스테판 커리의 브랜드

    언더아머와 스테판 커리가 만났다. 누구나 평등하게 운동할 수 있는 브랜드를 들고.

  • FASHION

    공간전략디자이너 종킴 X 2021 S/S 유니클로 U

    우아한 곡선과 섬세한 디테일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종킴과 유니클로 U의 만남.

  • FASHION

    보테가 베네타의 ‘홈, 스위트 홈’

    다니엘 리가 전하는 살롱으로의 초대.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