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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 광고 백서

요즘 광고계는 낯선 이미지가 주목받고 있다. 다시 말해 광고 같지 않은 광고들이 대세란 얘기다. 광고 본질에 역행한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획일성보다는 개성을 택한 것이다.<BR><BR> [2008년 9월호]

UpdatedOn August 21, 2008




디젤

항상 새롭고 기발한 광고 비주얼로 우리의 잠자고 있는 본능을 깨워주던 디젤. 이번 F/W 광고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지난 시즌에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환경 캠페인성 광고를 선보였다면 이번 시즌은 디젤의 뿌리로 돌아가 그 어느 때보다 과감해졌다. 폭발 직전의 감정을 담은 기묘한 사건들을 마치 영화 스틸 컷처럼 두 장의 사진들로 분리된 ‘분할 스크린’ 기법으로 표현했다.



루이 비통

루이 비통은 특별한 인물들(패션모델이 아닌 사회 전반에 걸친 유명 인사)을 통해 ‘코어 밸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코어 밸류 캠페인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활 속 이미지로 표현된다.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전설적인 영화 제작자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와 그의 딸이자 영화감독인 소피아 코폴라가 선정됐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교외에서 진행된 이번 작품은 부녀간의 평온하면서도 따뜻한 교류를 전하고 있다.



아.테스토니

이번 시즌 아.테스토니는 ‘보수성’이라는 고정관념에서 과감하게 벗어난 듯하다. 이번 F/W 광고 비주얼은 ‘무겁지 않은 일상의 클래식’ 콘셉트로 일러스트를 이용해 딱딱하고 정적이며 지루하다는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했다.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캐린 브랜코위츠(Carine Brancowitz)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 비주얼은 자연스러운 일상의 한 모습을 제품과 함께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타미 힐피거

패션과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만났다. 이번 시즌 타미 힐피거는 지난 시즌에 이어 세계 절경을 찾아다니며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타호 호수(미국 네바다 주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맑고 푸른 호수 중 하나)와 타미 힐피거의 2008 F/W 뉴욕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의상들이 만나 한 폭의 그림이 탄생한 것. 타호 호수는 단순히 옷을 돋보이기 위한 배경으로 사용된 것이 아니라 패션을 뛰어넘는 위엄과 위용을 더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올가을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운 건 바로 디젤과의 협연으로 탄생한 ‘오리지널스 데님 by 디젤’ 프로젝트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건 바로 기발한 광고 비주얼. 일상생활 속의 찰나를 위트 있게 포착해낸 이번 광고 캠페인은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되 자유분방하게 노출시키는 것이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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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05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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