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EVENT

2019 K-QUEEN TEST

마감 비회원가능

2019.05.09 ~ 2019.05.13

k-queen 활약상 더보기 새창열림
k-queen contest 더보기 새창열림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예) 1980-01-01
*이메일
*핸드폰번호 - -
*주소 -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배우자
*자녀
*최종 학력
예) 서울고등학교 졸업
*경력 (300자 이내)
예) 서울문화사 마케팅팀 입사

 

*SNS 주소

팔로워 수

 

홍보영상 URL
수상경력
(300자 이내)
*지원동기
(300자 이내)
*자신의 특별하고 열정적인 인생 이야기 (300자 이내)
*내면과 외면에 대한 자기 관리 성공 사례 (300자 이내)
*상반신 사진 1장
(사진 용량
500KB ~ 3MB)
올리기 지우기
*전신 사진 1장
(사진 용량
500KB ~ 3MB)
올리기 지우기

Your browser doesn't have Flash, Silverlight or HTML5 support.

Your browser doesn't have Flash, Silverlight or HTML5 support.

문의하기

제목 이름 등록일 상태
Q. 학력이나 경력에 제한이 있나요?
<우먼센스>의 K-QUEEN 콘테스트는 지원자분들의 과거가 아닌 미래 가능성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학력이나 경력, 키와 몸무게, 결혼(이혼 포함) 및 출산 여부 등에는 전혀 제한이 없습니다. 제한 사항은 딱 한 가지, 35세 이상(198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의 여성이라는 것뿐입니다.
Q.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우먼센스> K-QUEEN 콘테스트는 단순히 외모가 뛰어난 여성을 선발하는 미인대회가 아닙니다. 외모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건강함, 자신의 인생을 힘 있게 살아온 스토리, 미래에 대한 포부와 의지 등이 심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Q. SNS 체크 항목이 있는데, SNS를 꼭 해야 하나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하지 않아도 K-QUEEN 콘테스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추세에 비춰볼 때 K-QUEEN을 모델로 활용하고 싶어 하는 많은 브랜드에서 SNS 활동 여부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활발한 SNS 활동은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자신만의 강점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Q. 디지털 역량 가점제 점수가 없으면 전형 통과가 어려운가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꼭 SNS를 하지 않아도 K-QUEEN 콘테스트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또한 말씀드렸듯 많은 브랜드에서 최근 추세가 디지털 역량을 지닌 모델들을 선호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대회부터 디지털 역량을 지닌 지원자들에게는 본 심사 위원 점수 외 가점을 적용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역량이 심사의 모든 기준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디지털 역량이 없다 하더라도 본인만의 스토리와 재능, 끼를 지닌 분들을 선발해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K-QUEEN 콘테스트를 통해 <우먼센스>가 여성들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목표 중 하나이며, 2019년 K-QUEEN 콘테스트의 본선 진출자가 기존 15명에서 20명으로 확대된 것 또한 이러한 생각을 실현시키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Q.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사진이 유리한가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얼굴이 명확하게 잘 나온 상반신 사진, 전체적인 실루엣이 잘 보이는 전신 사진이면 스냅 사진이어도 충분합니다.
Q. 사진을 찍어 줄 사람이 없어서 그런데 셀카도 되나요?
핸드폰으로 촬영한 셀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얼짱 각도로 찍은 사진,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해 보정을 심하게 한 사진은 오히려 심사 점수를 떨어뜨리는 요인입니다. 보정 없이 정직하게 타인이 정면으로 촬영한 사진이 가장 좋습니다.
Q. 어떤 사진이 가장 좋은가요?
상반신 사진의 경우 정면에서 찍은 사진으로 얼굴을 명확하게 드러나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써클 렌즈나 선글라스, 모자 등 얼굴을 식별할 수 없는 액세서리를 착용한 사진, 옆모습이나 비스듬한 자세의 사진은 좋지 않습니다.
전신사진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정면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전신의 실루엣이 드러나는 사진이어야 합니다. 한복이나 (웨딩) 드레스 등 실루엣 식별이 어려운 복장이나 앉거나 다리를 꼬거나 기대거나 한 자세의 사진은 좋지 않습니다.
Q. 사진을 여러 장 올릴 수 없나요?
대회 서류 전형의 형평성을 위해 모든 분들께 상반신 사진 1장, 전신사진 1장만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위한 조치이니 지원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사진 여러 장을 한 장으로 편집해서 올려도 되나요?
좋은 사진을 여러 장 보여 주고 싶은 마음에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해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제시한 조건에 맞는 사진이면 1장이어도 충분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하는 경우 개별 사진은 작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얼굴이나 실루엣 식별이 어려워 심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Q. 사진이 업로드가 되지 않는데 무슨 문제인가요?
사진의 경우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너무 낮은 용량의 사진은 서류 출력 시 해상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식별이 어렵고, 너무 높은 용량의 사진은 수천 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대회 특성상 원활한 관리가 어렵습니다. 사진을 올리기 전에 사진의 용량이 500KB~3MB 사이인지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사진의 용량이 500KB 이하이거나 3MB 이상이면 업로드 자체가 불가능하니 다시 촬영하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해 용량을 조절한 후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Q. 서류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우먼센스> 편집장을 비롯해 패션, 뷰티, 피쳐 등 각 분야의 기자들, 브랜드와 늘 호흡하는 미디어비즈니스 담당자들, 외부 전문가 등이 함께 모든 지원자들의 서류를 검토해 심사한 뒤 모든 점수를 더해 상위에 랭크된 분들이 서류 심사에 합격하게 됩니다. 보통 100명 내외의 지원자분들이 서류 전형에 합격하고 면접 전형을 치르게 됩니다.
Q. 지원한 서류 수정 및 접수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서류 수정은 로그인 후 Mypage 또는 K-QUEEN 콘테스트 서류 지원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필수 항목이 기재되지 않거나 사진 등이 업로드되지 않으면 서류 접수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접수하기 버튼을 누른 후 별다른 팝업창이 뜨지 않고, 서류 지원 페이지 내에 수정하기 버튼이 보이며, 나의활동내역에서 발표전이라는 글자가 보인다면 필수 항목이 반드시 기재되거나 업로드된 서류가 제대로 접수된 것이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하신 서류 내용은 서류 접수 수정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류 수정 및 접수 확인 방법>
1. Mypage → 나의활동내역 → 이벤트
2. 서류 지원 페이지 내 수정하기 클릭
질문 테스트합니다. 김현주 2019.05.10 답변대기
글 작성자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