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ROAD of SEOUL

On September 04, 2017

사랑하는 사람과 손잡고 걸으며 데이트할 만한 장소. 오늘은 여기다.



서울로 7017

서울역과 회현역을 잇던 고가도로가 보행 공원으로 재탄생했다. 지난 5월 20일 개장한 '서울로 7017'이 그 주인공. 1970년에 건설된 고가를 2017년 17개의 주변 보행로와 연결한다는 뜻에서 이름 지어졌다. '서울로 7017'을 이용하면 서울역과 만리동, 퇴계로 등 주변 6개 지역을 차를 타지 않고도 이동할 수 있다. 만리동 쪽 진출입로에서 보면 활시위처럼 생긴 고가의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경로 설정을 할 때 참고할 것.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서울역 주변 경관을 감상하고 2만4천여 종의 꽃을 심어놓은 원형 화분을 즐기며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할 것이다. 아이들의 식물 체험 학습에도 안성맞춤이다.

'서울로 7017'의 가장 큰 단점은 햇빛을 가릴 만한 공간이 없다는 것. 다리 중간중간 무료 인터넷이나 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는 여행자 카페가 있기는 하지만 8km가 넘는 길을 걸으려면 쏟아지는 태양을 온몸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한여름, 한낮에 가는 건 추천하고 싶지 않다. 한낮에 이곳을 지날 계획이라면 분수대를 가동하는 정오 이후에 가는 게 좋다. 대신 밤의 풍경은 환상적이다. 자동차 라이트의 분주한 움직임, 서울의 밤을 수놓는 화려한 밤의 불빛은 '서울로 7017'에서만 볼 수 있는 경관이다. 맥주 한 캔을 들고 길을 걸으면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을 것이다.

매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일주일에 2~3차례 이상 예술 공연이 열리고 7월 11일부터는 네이버문화재단에서 개관하는 '헬로!아티스트 서울로 전시관'에서 열리는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우성 작가 전시를 시작으로 9월에는 정혜련 설치미술가, 11월 김종범 디자이너, 2018년 1월 최윤석 작가 전시로 이어지니 참고할 것.

INFO. 총길이 8.1km / 산책 시간 13~40분 / 개방 시간 24시간 / 주차 시설 서울역 서부역 광장 뒷편 / 메인 스폿 서울역 광장 앞

사랑하는 사람과 손잡고 걸으며 데이트할 만한 장소. 오늘은 여기다.

Credit Info

에디터
이예지
사진
하지영,윤현지

2016년 01월

이달의 목차
에디터
이예지
사진
하지영,윤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