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힐링셰프’ 8인의 연말 파티 레서피

Last Night

요리를 좋아한다는 이유 하나로 똘똘 뭉친 남자 8명이 이탤리언&프렌치 레스토랑 ‘라망드쉐프(La Main de Chef)’에 모였다. 분명 ‘사랑하는 사람과의 연말 파티를 위한 로맨틱한 요리’라는 같은 주제가 주어졌는데, 그들의 요리는 제각기 다른 로맨스의 맛을 담고 있었다.

On December 22, 2015

Last Night
  • 1

    구근모 (리츠칼튼 ‘취홍’ 셰프)

  • 2

    김남성 (생어거스틴 총괄셰프)

  • 3

    배건웅 (븟-BEUT 대표)

  • 4

    여태오 (글로벌식음료협회 셰프)

  • 5

    이병용 (라망드쉐프 오너셰프)

  • 6

    임상진 (힐링셰프 상임고문)

  • 7

    차민욱 (The kitchen lab studio 총괄셰프)

  • 8

    이산호 (워커힐 쉐라톤 셰프)

Today’s Host

한 달에 한 번 요리로 힐링하는 모임이 있다. 이름하여 ‘힐링셰프’.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장르 불문 셰프들을 주축으로 좋은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 요리 잘하는 의사, 외식계의 유망주를 꿈꾸는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 2백여 명이 참여하는 친목 커뮤니티다. 2014년 12월부터 당일 식재료가 공개되는 요리대회 블랙박스, 어메이징 요리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우열을 가리기보다 서로의 분야를 존중하고 소통하기 위한 장으로 올 12월이면 딱 1주년이라고. 새해인 2016년에는 학생과 주부 대상 무료 강습과 봉사활동을 계획 중이며 푸드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대중에게 다가가려고 고군분투 중이다.
 

검은콩생강랍스터

재료 랍스터 1마리, 생강 1톨, 대파 1대, 적양파·양파 1/2개씩, 쪽파 4뿌리, 다진 마늘 1큰술, 소스(물 1컵, 마늘콩소스 15g, 굴소스·감자전분 30g씩, 설탕·간장 5g씩, 청주10g, 참기름3g), 가니시(홍고추·청고추 1개씩, 대파 1대)

만들기
1 생강은 잘게 썰고 대파와 쪽파는 듬성듬성 썬다. 양파는 슬라이스한다.
2 랍스터는 가위로 손질한다.
3 ②의 랍스터를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친 뒤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볶는다..
4 기름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①의 대파를 넣어 볶다가 ③의 랍스터를 넣는다.
5 ④에 간장과 청주를 부어 불을 한 번 올려 잡냄새를 없앤다.
6 ①의 양파와 쪽파를 넣어 팬에 살짝 볶은 뒤 물을 붓고 굴소스, 마늘콩소스, 설탕을 첨가해 볶는다.
7 물과 전분을 1:1 비율로 섞어 ⑥에 조금씩 넣으면서 저은 뒤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한다.

검은콩생강랍스터 by 이산호

워커힐 쉐라톤 셰프 &힐링셰프 대표

"올해는 요리사 본연의 업무와 방송, 모임 활동으로 유난히 바쁜 한 해를 보냈어요. 그 탓에 어린 딸을 아내에게만 맡긴 것 같아 미안해요. 얼마 전엔 딸이 아빠 싫다며 징징대는데 속도 상하고 아내한테 육아를 전담시켜 미안하더라고요. 올 연말만큼은 다른 약속 제쳐두고 아내에게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주려고요"


 

연어샐러드

재료 연어 100g, 샐러드용 채소(양상추, 비타민, 라디키오 등) 200g, 오이 1개, 방울토마토 5개, 파르메산 치즈 1큰술, 올리브 오일·발사믹 크림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유자드레싱(유자 껍질 1개 분량, 올리브 오일·식초 1큰술씩, 간장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연어를 손질해 가볍게 소금을 뿌려 간을 하고 수분을 제거한다.
2 흐르는 물에 씻은 샐러드용 채소는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유자드레싱을 만든다.
4 ②의 채소를 믹싱볼에 담고 유자드레싱과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려 전체적으로 코팅한다.
5 오이는 채칼로 길게 슬라이스해 리본을 묶어 장식한다.
6 샐러드를 접시에 담고 연어를 한입 크기로 썰어 샐러드 위에 올린 다음 파르메산 치즈를 골고루 뿌려 낸다.

연어샐러드 by 여태오

글로벌식음료협회 셰프&사케 마스터

"연어와 샐러드는 아내가 좋아하는 메뉴예요. 자주 먹는 메뉴지만 슬라이스한 오이를 리본으로 묶어 올리면 크리스마스 리스를 닮은 샐러드가 완성돼요. 올해 마지막 밤에는 연어샐러드 한 접시를 앞에 두고 아내와 사케 한 잔씩 주거니 받거니 하며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슈 파시 (Chou farci)

재료 양배추 1통, 간 돼지고기·간 쇠고기·다진 양파볶음 250g씩, 식빵가루 200g, 달걀 1개, 다진 이탤리언 파슬리 30g, 물 1.5L,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토마토소스(치킨스톡 3큰술, 토마토홀 1캔(240g), 월계수 잎 1장), 가니시(알감자 4개, 베이컨 50g)

만들기
1 양배추는 물에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2 알감자는 반으로 자르고 베이컨도 같은 크기로 썬다. 

3 믹싱볼에 간 돼지고기, 간 쇠고기, 식빵가루, 달걀, 파슬리, 다진 양파볶음을 넣어 고루 섞는다.
4 ①의 양배추 2장을 겹쳐놓고 그 가운데 ③의 패티 중 1/3 분량을 올린다. 다시 그 위에 양배추 1장을 올리고 나머지 패티를 올린 다음 랩으로 싸 둥그렇게 싼다. 

5 ④를 찜기에 올려 15분간 찐다. 

6 분량의 소스를 뭉근하게 끓여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7 ⑤의 양배추롤을 토마토소스에 넣고 ②의 재료를 넣어 약한 불에 10분간 삶는다.
8 ⑦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 간하고 그릇에 담아낸다.

슈 파시(Chou farci) by 이병용

라망드쉐프 오너셰프

"오랜 타지 생활과 육아에 지친 아내와 둘만의 시간을 보낸 지가 얼마나 되었는지 기억도 안 나요. 이번 연말엔 아내를 위해 포근한 양배추와 육즙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양배추롤을 만들어 줄 거예요. 토마토소스와 상큼하게 어울리는 담백한 양배추롤에 진한 레드 와인 한 잔이면 준비 끝이죠"


 

광둥식 스테이크

재료 쇠고기(안심) 180g, 토마토 1/2개, 홍고추 1개, 식용유·소금·후춧가루·슈거파우더 약간씩, 소스(케첩·설탕 40g씩, A1 스테이크소스 50g, 식초·물20g씩), 가니시(가지 1/3개, 애호박 1/4개, 백일송이버섯 15g, 아스파라거스 2개)

만들기
1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2 달군 팬에 안심을 굽는다.
3 가지와 애호박은 가로 방향으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4 아스파라거스는 반으로 잘라 길게 썰고 토마토는 12등분한다.
5 식용유를 두른 팬에 가지, 애호박, 아스파라거스, 백일송이버섯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며 굽는다.
6 ⑤의 애호박과 가지를 펴고 아스파라거스, 백일송이버섯을 넣어 돌돌 말아 가니시한다.
7 ②의 안심에 토마토와 소스, 홍고추를 함께 넣어 살짝 볶고 슈거파우더를 뿌려낸다.

광둥식 스테이크 by 임상진

LS안과 원장& 힐링셰프 상임고문

"미국에 있는 아들이 방학을 맞아 한국에 오는데 단란하게 식사를 하고 싶네요. 그간의 안부와 소소한 이야기를 들으며 진솔한 마음를 나누고 싶어요. 서양식 스테이크는 물린다는 아들을 위해 광둥식 찹스테이크를 준비했어요. 갖은 채소와 고기를 넣어 영양 가득 먹이고 싶은 사랑도 담아서 말이죠"


 

금전가지새우

재료 가지 1/2개, 알새우 30마리, 파인애플·부추 30g씩, 대파 10g, 달걀흰자 2개, 감자전분 100g, 소스(물 100ml, 케첩 50g, A1 스테이크소스 10g, 설탕 40g, 굴소스 5g, 간장 2g,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가지는 깨끗이 씻어 5mm 두께의 원형으로 썬다.
2 알새우는 물기를 제거한 뒤 적당한 크기로 다진다.
3 부추는 5mm, 대파는 1mm 두께로 송송 썰고 파인애플은 5mm 두께의 사각형으로 썬다.
4 ②에 ③의 부추와 대파, 전분과 달걀흰자 1개분,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반죽한다.
5 ①의 가지 위에 ④를 얹고 다시 가지를 덮어 샌드위치 모양을 만든다.
6 ⑤에 달걀물(1개분)을 살짝 입힌 뒤 마른 전분을 묻혀 노릇하게 튀긴다.
7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살짝 끓인 뒤 전분으로 농도를 맞추고 튀긴 가지를 넣어 고루 섞은 뒤 파인애플을 올려 마무리한다.

금전가지새우 by 구근모

리츠칼튼 ‘취홍’ 셰프

"아내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한 것이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올 연말에는 꼭 아내를 위한 일품요리를 만들어 줄 거예요. 늦은 시간에는 번거로운 요리를 하기 힘드니 후다닥 만들 수 있지만 그럴싸해 보이는 요리를 준비했어요. 파인애플과 어린잎채소를 사용하면 금빛 크리스마스 요리 완성!"



 

엘 오라타 알 테 크로스타

재료 도미 800g, 천일염 1.5kg, 녹차가루 50g, 달걀흰자 6개, 레몬 1/2개, 파슬리·바질·민트 1줄씩, 마늘 2쪽

만들기
1 도미는 비늘을 벗기지 않고 내장과 아가미만 제거한다.
2 마늘, 듬성듬성 썬 레몬, 허브를 도미 배 속에 넣어 채운다.
3 달걀흰자는 쫀득하게 거품을 올리고 거품이 죽지 않도록 천일염과 녹차가루를 조금씩 넣으며 섞는다.
4 오븐 팬이나 질그릇에 ③의 반죽을 깔고 ②의 생선을 올린 뒤 반죽으로 다시 덮는다.
5 ④를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40분간 익힌 뒤 꺼내 10분간 뜸을 들여 낸다.

엘 오라타 알 테 크로스타 (L’Orata al te alle crosta) by 배건웅

븟-BEUT 대표

"가족들이 테이블에 모여 앉아 먹기 좋은 이탈리아 요리로, 생선 한 마리를 통째로 사용해요. 생선을 손질할 때 비늘을 제거하면 짜질 수 있기 때문에 완성 후 벗기면서 먹어요. 아내와 아이에게 살을 발라주며 먹으면 자상한 남편, 아빠로 점수를 딸 수 있겠죠? 허브와 마늘, 레몬, 녹차가루는 비린내를 잡고 향과 풍미를 더해요"


 

똠 카 까이

재료 닭가슴살 2개, 토마토·레몬그라스
·라임 1개씩, 라임 잎 5장, 갈랑가 1/3개, 치킨스톡 100ml, 코코넛 밀크 400ml, 코코넛 설탕·고추기름 1큰술씩, 피시소스 2큰술

만들기
1 치킨스톡, 코코넛 밀크, 편으로 썬 레몬그라스, 갈랑가를 함께 넣어 끓인다.
2 닭가슴살은 편으로 썰어 ①의 재료와 함께 끓인다.
3 닭가슴살이 적당히 익으면 피시소스와 코코넛 설탕, 라임즙을 넣어 같이 끓인다.
4 ③을 불에서 내린 다음 라임 잎을 손으로 찢어 곁들인다.
5 씨를 발라낸 토마토를 그릇에 담고 ④의 카 까이를 붓는다.
6 마무리로 위에 고추기름을 뿌려 낸다.

똠 카 까이 by 김남성

생어거스틴 총괄셰프

"아내와 여덟 살 아들은 둔 가장이라 가족 건강에 항상 신경을 쓰고 있어요. 올해가 가기 전에 아내와 아들에게 따뜻한 코코넛 치킨수프를 만들어 줄 거예요. 하얀 코코넛수프 위에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붉은 꽃을 형상화한 매콤한 수프는 아내에게, 고소한 수프는 아들에게 먹이면 뿌듯할 것 같네요"


 

갖은 나물과 쌈밥 플래터

재료 애호박·당근·대파·다진 마늘·다진 파 20g씩, 미니 새송이버섯 15g, 두부·피망·만가닥버섯 10g씩, 양송이버섯·어린잎채소 5g씩, 돼지고기(목살)·녹미 100g씩, 백김치 50g, 쌈장 30g, 김 1장, 은행 3알, 미니 양배추 1개, 올리브 오일 40ml, 들기름 5ml, 굵은소금 1큰술, 단호박 파우더
·소금 약간씩

만들기
1 녹미를 30분간 불린 뒤 들기름을 한 방울 넣어 밥을 짓는다.
2 애호박, 버섯, 두부, 당근, 은행에 다진 마늘, 다진 파, 굵은소금을 넣어 볶는다.
3 백김치의 잎 부분에 김과 피망을 넣고 돌돌 만다.
4 얇게 저민 돼지고기에 소금 간을 한 뒤 석쇠에 직화로 굽고 ①과 ③을 넣어 만다.
5 대파와 올리브 오일을 함께 갈아(대파 향 기름) 쌈장과 1:1 비율로 섞는다.
6 쌈밥을 접시에 담고 미니 양배추와 어린잎채소로 모양 내고 쌈장을 곁들여 낸다.

갖은 나물과 쌈밥 플래터 by 차민욱

The kitchen lab studio &세발자전거 총괄셰프

"한식 요리사로 일하면서 이 사람 저사람 먹이기는 바빴어요. 정작 든든한 후원자인 아내에게는 따뜻한 밥 한 끼 지어준 기억이 없네요. 연말에는 아내와 둘만의 시간을 마련해 그간 쌓아온 손맛으로 쌈밥과 갖은 나물을 곁들인 반상을 차릴 거예요"

CREDIT INFO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김연지
패션 스타일링
안수명
요리 스타일링
이지현(파티앳홈),
헤어&메이크업
태웅, 송아름(살롱드 뮤사이)
2015년 12월호

2015년 12월호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김연지
패션 스타일링
안수명
요리 스타일링
이지현(파티앳홈),
헤어&메이크업
태웅, 송아름(살롱드 뮤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