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무비 바캉스

100분 남짓의 러닝타임이 끝나면 마치 여행이라도 다녀온 듯 여운이 짙게 남는 영화 속 여행지.

On July 23, 2015


01 <비긴어게인> 뉴욕 타임스스퀘어

영화 <비긴 어게인>의 주 촬영지 뉴욕. 극 중 싱어송라이터인 여주인공 ‘그레타’는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하는 ‘데이브’를 따라 뉴욕으로 오게 된다. 하지만 오랜 연인이자 음악적 파트너였던 두 사람은 ‘데이브’의 배신으로 헤어진다. 뉴욕에 머물 이유가 사라진 그녀는 남자주인공 ‘댄’을 만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댄’과 함께 이어폰을 나눠 끼고 거닐던 거리는 타임스스퀘어 인근 골목. 지금 당장 그들이 데모를 녹음하던 뉴욕의 골목으로 떠나자.

 


New york
‘뉴욕’ 하면 도회적인 분위기가 먼저 떠오르지만, 메인 스트리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여유롭고 빈티지한 분위기의 거리를 만날 수 있다. 버스킹하는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들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한적한 뉴욕 거리를 거닐어보는 건 어떨까?

 


항공편
대한항공에서 서울(인천)~뉴욕(JFK) 간 직항기를 이용하면 14시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13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놀리타 부근에 위치한 ‘Cafe Gitane’은 영화에서 ‘댄’과 ‘그레타’가 음반을 제작하기로 합의하는 장소의 배경이 된 카페. 모로칸 스타일의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셀럽들도 자주 찾는 레스토랑.

  • 주소│Gitane Cafe, 242 Mott Street and Prince Street
    문의│212 334 9552


 

 


02 상하이 푸동 & 캘리포니아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영화’로 꼽는 her. 영화 속 세상은 현실과는 사뭇 다르다. 말 한마디로 간편하게 이메일과 차 시간을 확인하는 시대로 귀에 이어폰을 꽂고 돌아다닌다. 어느 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 지능 운영체제인 ‘사만다’를 만나게 된 ‘테오도르’. 자신의 말과 감정에 귀 기울이고 이해해주는 그녀로 인해 건조하던 삶에 단비가 내린다. 극 중 ‘테오도르’는 ‘사만다’와 함께 이야기하며 숱한 거리를 걷는다. 감각적인 영상으로도 유명한 her의 촬영지인 상하이의 푸동과 캘리포니아의 맨해튼 비치를 소개한다.

 


Shanghai
상하이 푸동을 촬영지로 삼은 이유는 감독이 상상했던 미래 도시의 모습과 가장 잘 부합했기 때문이다. 푸동의 황홀한 야경을 보며 마시는 맥주 한잔. 상상만 해도 시원하다.

항공편
상하이│대한항공에서 서울(인천)~상하이(PVG) 간 직항기를 이용하면 1시간 55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느리다.

 


California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해변 중 가장 맑은 물을 자랑하는 맨해튼 비치. 반짝이는 모래알과 서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바다에는 여름이면 현지인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항공편
캘리포니아│아시아나항공에서 서울(인천)~로스앤젤레스(LAX) 간 직항기를 이용하면 11시간 30분 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16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Shanghai
정다광창 내 위치한 ‘벨라지오’.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타이완 퓨전 음식을 만날 수 있다.

  • 주소│동방밍주 맞은편 정다광창
    문의│021-2206-3098


추천 맛집 California
맨해튼 비치에 있는 ‘Uncle bill's Pancake House’.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넉넉한 양의 음식이 나온다. 오믈렛, 팬케이크, 와플, 버거, 샌드위치 등을 파는 전형적인 미국 레스토랑.

  • 주소│1305 Highland Ave., Manhattan Beach
    문의│310 545 5177




03 <인셉션> 모로코 탕헤르

드림머신이라는 기계로 타인의 꿈에 접속해 생각을 빼낼 수 있는 미래사회를 그린 영화 <인셉션>. 주인공 ‘코브’는 생각을 지키는 특수보안요원이자 최고의 실력으로 생각을 훔치는 도둑이다. 영화 속 건물 사이사이로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벌어졌던 장소는 바로 모로코의 탕헤르. 엔딩 크레딧에는 케냐의 몸바사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 촬영지는 이곳이다. 극 중 거울로 다리가 무한대로 생겨나고 하늘 위가 도로로 덥히던 파리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장소다.

 


Morocco
모로코의 항구도시인 탕헤르. 지중해와 맞닿은 이곳은 유럽과 가까운 지역이기 때문인지 골목마다 유럽의 분위기가 풍긴다. 바다 내음을 한껏 풍기는 탕헤르 해변의 밤을 만끽해보자.

 


항공편
에어프랑스항공에서 서울(인천) ~ 모하메드V(CMN) 간 파리(CDG) 경유기를 이용하면 33시간 20분가량 소요. 시차는 한국보다 9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탕헤르 지역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카페 겸 레스토랑 ‘Comeida’. 추천 메뉴는 오징어튀김인 칼라마리. 모로코에서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 주소│Centre de Nephrologie et d'Hemodialyse Avicenne Tangier
    문의│0212 5393 36877


 

 


04 <브레이킹던 part.1>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그려내 전 세계를 매혹시킨 판타지 트와일라잇 시리즈. 그중 <브레이킹 던 part 1>에서는 모두가 그토록 바라던 두 주인공의 결혼식이 치러졌다. 하얀 꽃으로 장식한 야외 결혼식장부터 식을 올린 뒤 향한, 천혜의 자연경관이 펼쳐진 두 사람의 신혼여행지인 에스미 섬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로맨틱하다. 영화 속 에스미 섬의 실제 촬영 장소는 세계 3대 미항(美港)의 하나로 꼽히는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작은 외딴섬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굳이 섬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 리우데자네이루의 광활한 경관만으로 충분하니까!

 


Rio de Janeiro
브라질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커다란 그리스도상이 있는 장엄한 풍경을 지닌 곳이자 유명한 삼바축제가 열리는 장소.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

 


항공편
대한항공에서 서울(인천) ~ 리우데자네이루(GIG) 간 뉴욕(JFK) 경유기를 이용하면 33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12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리우데자네이루 시내 맛집으로 유명한 ‘Confeitaria Colombo’.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이름이 난 곳이다.

  • 주소│R. Gonçfalves Dias 32Rio de Janeiro
    문의│021 2232 2300


 

 


05 <미드나잇 인 파리> 프랑스 파리

그 자체만으로 로맨틱한 도시 ‘파리’에서 촬영한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매일 밤 12시, 주인공 ‘길’은 시간을 넘나드는 파리 여행을 하게 된다. 1929년대 파리에서 평소 동경하던 헤밍웨이, 피카소, 달리 등 전설적인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같은 시간을 보낸다. 그러다 한 여인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그 여인은 바로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다. 파리의 낭만과 예술적 감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이 영화 속 배경은 파리 전체다. 어느 거리를 걸어도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파리로 예술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Paris
브라질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커다란 그리스도상이 있는 장엄한 풍경을 지닌 곳이자 유명한 삼바축제가 열리는 장소.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

 


항공편
대한항공에서 서울(인천)~파리(CDG) 간 직항기를 이용하면 11시간 55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7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메트로 4호선 오데옹역 근방에 위치한 ‘Resturant Polidor’. 영화 속에서 주인공이 헤밍웨이, 피카소, 달리 등과 시간을 보낸 장소인 이곳에서 와인 한잔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 주소│41 Rue Monsieur le Prince 75006
    문의│01 43 26 95 34




06 <킹스맨> 런던 새빌로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명언을 남긴 영화 <킹스맨>. 콜린 퍼스의 황홀한 슈트 핏에 스크린 앞에서 녹은 여자 관객이 한둘이 아니다. 영국 신사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영화로 ‘킹스맨’이라는 맞춤 슈트 숍이 등장했다. 이곳은 바로 런던의 웨스트민스터에 위치한 패션 거리 새빌로. 슈트 룩 마니아들에겐 성지와 같은 곳으로 고급 양복점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실제로 킹스맨 숍으로 촬영된 곳은 ‘헌츠맨’이라는 슈트 전문점. 웨스트민스터를 비롯한 런던 거리 곳곳에서 금방이라도 말끔한 슈트 차림의 콜린 퍼스가 걸어 나올 듯하다.

 


Savile Row
옛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즐비한 런던은 도시를 대표하는 이층버스를 타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관광이 될 정도로 훌륭한 도시 경관을 자랑한다. 쇼핑, 박물관, 카페 등 원하는 키워드별 관광을 모두 충족할 수 있다.

 


항공편
대한항공에서 서울(인천)~런던(LHR) 간 직항기를 이용하면 12시간 15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8시간 느리다.

 


추천 맛집
채소장수였던 주인장이 건강한 재료와 간단한 레서피로 오가닉 메뉴를 제공하는 카페&레스토랑 ‘Bill's’.

  • 주소│21 Wellington Street , London WC2E 7DN , England
    문의│20 7233 8303

 

CREDIT INFO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손혜지 객원기자
2015년 07월호

2015년 07월호

기획
하은정 기자
취재
손혜지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