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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는 체중 조절의 가장 큰 적. 평소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해독주스를 먹어두면 스트레스 대응력이 높아진다. 상황과 필요에 따라 만들어 먹는 7가지 해독주스 레서피를 공개한다.

On July 21, 2015


 

1. 클린 그린 주스

재료 셀러리 1대, 토마토 2개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착즙기에 넣고 즙을 낸다.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와 셀러리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염증을 완화한다.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체내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2. 트로피컬 옐로 비타민

재료 파인애플 링(1cm 두께) 1개, 오렌지(작은 것) 2개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착즙기에 넣고 즙을 낸다. 파인애플은 통조림이 아닌 생파인애플을 사용한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와 파인애플의 즙을 아침에 마시면 아침잠을 상큼하게 깨워주고, 오후에 마시면 나른한 피로를 풀어준다.




 

3. 프레시 비트주스

재료 사과·당근 1/2개씩, 비트·레몬 1/4개씩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착즙기에 넣고 즙을 낸다.

  • 독소 제거, 세포 재생, 피부 재생 등의 효과가 있어 마시기만 해도 한층 몸이 어려지는 주스. 항산화 효과가 강력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4. 스위트 애플펀치

재료 사과 1개, 콜라비 1/2개씩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착즙기에 넣고 즙을 낸다.

  • 속이 편해지는 주스. 사과와 콜라비는 장내 유익균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만성적으로 소화력과 대장의 연동운동이 약해 가스가 잘 차는 사람에게 좋다.



 

5. 에너지 파워 스무디

재료 바나나 1/2개, 우유 200cc, 아몬드 7개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블렌더에 넣어 곱게 간다.

  • 양질의 탄수화물이 풍부한 바나나와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가 운동 전후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며 운동 후 나타날 수 있는 근육통을 예방한다.



 

6. 촉촉 화이트 스무디

재료 배 1/2개, 마 50g, 우유 250cc
만들기 모든 재료는 손질해 블렌더에 넣어 곱게 간다. 배가 달지 않은 경우 소량의 꿀을 첨가한다.

  • 만성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허열 증상으로 온몸 구석구석에 건조증이 나타나기 쉬운데, 이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피부 건조, 안구 건조, 구강 건조 등을 개선하고 소화기 건강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



 


<7days 해독 수프 다이어트> (비타북스)
수많은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 삼아 완성한 프로그램이라 더욱 믿을 수 있는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프로그램. 한의사의 전문 지식은 물론 약선 요리 이수와 한식 조리사 자격증에 도전하면서 얻은 풍부한 정보, 보디 피트니스 대회를 준비하며 체득한 몸매 관리 실전 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다. 왕혜문 지음, 1만2천원.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기자
정리
안소미(프리랜서)
2015년 07월호

2015년 07월호

기획
정미경 기자
정리
안소미(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