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K-Queen 콘테스트 '메이크오버상' 수상자 이윤지씨

그녀의 뷰티 고민은?

On November 12, 2014

K-QUEEN 콘테스트 본선 무대에서 ‘메이크오버상’을 수상한 이윤지씨가 강남의 한 성형외과를 찾았다. 성형수술은 물론 평소 정기적인 피부 관리도 제대로 받아본 적 없다는 그녀. 과연 ‘메이크오버’에 성공할 수 있을까?


보톡스와 필러, 언제 시작해야 할까?
타고난 이목구비와 날씬한 몸매 덕분에 이윤지씨는 그동안 미용 시술이나 정기적인 피부 관리는 따로 받지 않았다.

“사실 외모에 대해 크게 불만이 있다거나 아쉬운 부분은 없었어요. 너무 일찍 시술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고요. 보톡스나 필러 등 비교적 가벼운 시술은 나이가 좀 더 들면 하려고 생각했죠. 전체적인 피부 상태나 외모 관리에 대해 제대로 전문가의 조언을 들은 적이 없기 때문에 기대되면서도 살짝 긴장되네요.”

최근에는 쁘띠성형이 10~20분간의 짧은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크게 발달했다. 레이저 장비 등으로 시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간단한 미용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양쪽 눈의 간격과 피부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는 정시온 원장. 눈매는 미묘한 차이로 그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정시온 원장은 그녀의 뷰티 고민을 들은 뒤 피부 상태와 전체적인 밸런스를 꼼꼼히 살폈다.

“특별한 시술이나 보정이 거의 필요 없을 정도로 훌륭한 이목구비를 가졌어요. 동안의 최대 조건인 ‘작은 얼굴’의 조건도 충분히 갖췄고요. 여기에서 조금만 관리를 하고 신경 쓰면 분위기가 확 바뀔 거예요.

개인적으로 드라마틱하게 수술해서 전혀 다른 사람처럼 보이게 하는 큰 수술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보완해주는 수준의 시술로 밸런스나 노화 예방 등에 신경을 쓰는 편이죠.

흔히들 윤지씨처럼 보톡스나 필러 시술을 너무 일찍 시작하면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부담도 있고, 반복 시술로 인해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주름이 너무 깊게 파인 상태에서 시술하면 효과가 더 떨어져요. 필러로 채워 넣어도 주름이 잡힌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죠. 오히려 보톡스나 필러는 노화 예방의 차원으로 접근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 외에 피부 톤이나 사람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눈매 교정 등을 통해 효과를 볼 수도 있고요.”(정시온 원장)

시온성형외과 전경. 시온성형외과는 최근 중국 고객들의 방문이 부쩍 늘었다. 중국에서 개최한 성형 박람회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틀에 박힌 ‘강남 미인’을 만드는 성형은 좋아하지 않는다. 성공적인 성형은 의사의 잣대로 무조건 예쁜 동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수술을 하는 환자 본인의 의사와 만족감이 충족돼야 한다.” ‘눈매 교정술’의 실력자로 인정받은 정시온 원장은 최소한의 시술로 최대의 효과를 끌어내는 시술을 강조한다.


아름다운 변신, 뷰티 로드맵
정 원장과의 오랜 상담 후 이윤지씨의 ‘케어 방향’이 정해졌다. 마른 체형이라 지나치게 얼굴 지방이 없어 광대뼈가 조금 돌출되고 얼굴이 약간 푹 꺼져 보이는 것을 개선하기 위해 볼과 입 주위 등에 가벼운 필러 시술을 받기로 했다.

또 주름 예방 차원에서 눈가 등에 보톡스 시술도 추가됐다. 전체적인 피부 톤 개선은 최신 재생 케어 기기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눈매가 좀 더 그윽하게 보일 수 있는 눈매 교정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상담하기로 했다. 그 외에 피부 톤을 개선하는 피부 케어는 정기적으로 받기로 했다.

보톡스 시술은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보톡스 시술 후 전보다 주름이 더 잘 생기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상대적으로 주름이 강조돼 보이는 것일 뿐 실제 시술 때문에 더 노화가 빨리 진행되지는 않는다고.

고급 에스테틱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는 간단한 주사 시술과 최첨단 기기를 이용한 피부 재생 케어 등이 진행된다.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가벼운 미용 시술로도 외모가 한층 업그레이드된다고 하니 기대가 돼요.(웃음) 성형외과를 방문한 것이 처음이라 사실 걱정도 됐는데, 지나치게 시술을 강조하지 않고 적절히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안심이 됐죠.”

이윤지씨는 앞으로 3~4개월간 집중적인 피부 재생 케어와 주름 및 얼굴 라인 개선 시술 등을 받게 된다. 그녀의 아름다운 변화의 결과는 3개월 후 <우먼센스> 지면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QUEEN 콘테스트 본선 무대에서 ‘메이크오버상’을 수상한 이윤지씨가 강남의 한 성형외과를 찾았다. 성형수술은 물론 평소 정기적인 피부 관리도 제대로 받아본 적 없다는 그녀. 과연 ‘메이크오버’에 성공할 수 있을까?

Credit Info

취재
김은향
사진
성나영

2014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취재
김은향
사진
성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