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LIFE

휘어지는 TV, 차고 다니는 스마트폰

상상 그 이상, 최신 전자제품 트렌드

최근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는 그동안 지속되던 스마트폰의 독주에서 벗어나 곡면 TV나 웨어러블 PC 등 기존의 차갑고 딱딱하기만 했던 디지털 기기의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제품이 선보였다.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선전하는 새로운 전자 기기 트렌드를 주목해보자.

On March 17, 2014

웨어러블 PC, 스마트 워치
스마트폰 시대를 지나, 똑똑한 스마트 기능뿐만 아니라 손목에 차고 있어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편리한 스마트 워치가 다음 세대 스마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1 스마트한 패션 아이템, 소니 스마트 워치2
일반적인 시계 디자인 속에 똑똑한 스마트 기능이 숨어 있다. 자신의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부재중 전화나 통화 기록을 확인하거나 앱을 실행할 수 있다. 3~4일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 용량도 큰 장점. 또한 소니만의 매끈한 디자인이라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2 손목 위 헬스 케어, 삼성 갤럭시 기어
전화 통화와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워치. 늘 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의 특징을 살린 ‘헬스 케어’ 기능이 눈에 띈다. 삽입된 센서를 통해 시계를 찬 사용자의 생체리듬을 수시로 파악할 수 있다. 다이어트나 건강 관련 앱을 활성화한다면 운동할 때 소비되는 칼로리와 운동량의 변화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3 위치 유어 카, 닛산 니스모
자동차 회사 닛산에서 개발한 스마트 워치답게 스마트폰과 운전자, 자동차를 연결해준다. 운전자는 스마트 워치를 자동차 키나 리모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의 평균 속도와 연료 소모량 등 다양한 주행 정보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상태도 스마트 워치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곡면 TV 시대
평면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화면이 휘어진 곡면 TV가 출시되었다. 양 끝단의 화면이 휘어져 있어 시청자와 스크린 간의 거리가 균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화면의 왜곡이 없이 더 선명하고, 놀라운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1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 LG 곡면 올레드 TV
세계 최초로 출시된 곡면 스크린 TV. 휘어진 TV에 대한 새로운 발상이 뛰어난 기술력으로 완성된 제품이다. 별도의 테두리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크리스털 소재의 투명 스탠드가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줘 마치 영화관에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2 티 없는 선명함, 삼성 커브드 올레드 TV
먼지 한 톨 크기의 화소 불량도 허용하지 않은 ‘Zero Picel Defect’ 기술로 선명한 화질을 부드러운 곡선 프레임에 담았다. 또한 한 화면에 2개의 영상과 사운드가 완벽히 분리되어 두 사람이 동시에 각각 다른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듀얼 뷰’ 기능이 눈에 띄며 다른 액세서리를 추가한다면 3D 영상과 스테레오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는 최상의 TV다.

CREDIT INFO

기획
장은성
취재
이유나
2013년 10월호

2013년 10월호

기획
장은성
취재
이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