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꿀꺽, 삼키면 예뻐져요

On February 27, 2013 0

독립 생활 6개월 차 에디터. 엄마가 매일 빨아주던 베개 커버가 꼬질꼬질해지니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고, 하루 종일 외식으로 때우다 보니 운동을 해도 탄력이 붙지 않더라. 지난여름에 분명히 좋다며 발랐던 슬리밍 제품도 다시 꺼냈지만 역시 효과는 제로. 물만 많이 마셔도 다음 날 광채가 나던 피부는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야 땅김이 사라질 지경이다. 혹자는 나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은 현실. 큰맘 먹고 생체 실험(?)에 도전했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개선하고 싶어도 잦은 외근으로 포기,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되고 이왕이면 예뻐질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을 먹어보기로 한 거다. 간편하게 삼키기만 하면 날씬해지고, 촉촉해지고, 하얘지고, 젊음을 유지해주는 걸로 골랐다.



약이 될까, 독이 될까
알약 한 알로 예뻐질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건강 기능 보조 식품은 의약품이 아니다. 식사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넣을 뿐이니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그걸 알면서도 종류별로 욕심껏 모아놓고 보니 덜컥 겁이 나더라. 한두 개가 아닌 탓에 역효과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다. 하지만 확실한 효과를 보장받을 수 없는 대신, 섭취에 부담 없는 게 장점. 무리하지 않으면 권장 복용법을 조금 벗어나더라도 큰 문제가 없으니까, 우선 화장품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부터 살펴보기로 했다.

수분을 끌어당겨 체내에 저장하는 이것은 속보습 케어로 효과 만점! 하지만 이뇨 작용이 있는 영양제나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반감된다는 걸 간과했다. 히알루론산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앞으로 커피와 녹차는 금물이다. 피부 세포에서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물질로 연골과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성분인데, 기껏 저장해둔 걸 화장실에서 배출할 수는 없지 않은가. 마찬가지로, 칼슘 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은 지방 세포에서 지방의 합성과 분해를 조절해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만들어주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식단은 도리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변비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부스트 업! 시너지
포털 사이트에 '영양제 궁합'을 검색하면 나오는 뻔한 얘기 대신, 효과 빠르고 정말 예뻐지는 데 도움이 될 만한 것들로만 수소문했다. 우선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이 대표적이다. 피부 세포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이것은 나이 들수록 세포에서 감소하기 때문에 바르고 먹는 것을 병행해야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히알루론산과 하루 물 8잔으로 촉촉한 피부를, 먹고 바르는 코엔자임Q10 세트로 동안 피부를 가꿨다면 이제는 깨끗한 피부에 도전할 차례.

건강 기능 식품 쇼핑몰에서 언제나 판매 랭크 상위권에 머물러 있는 L-시스테인은 멜라닌 생성을 통제하고, 이미 자리 잡은 다크 스폿을 분해하는 아미노산이다. 손톱과 피부 표피를 건강하게 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이것을 진주와 함께 복용해보자(귀고리에 달린 진주를 통째로 삼키는 게 아니다). 샤넬과 같은 브랜드에서 화이트닝 제품에 사용되기도 하는 정제된 진주 가루는 바르기도 하지만 섭취할 때 효과가 더 좋다. 검증 안 된 민간 요법 같다고? 고대 중국 명나라의 약재·약학 연구서 < 본초강목 > 에서도 진주는 안색을 밝혀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준다고 했으니 믿어도 좋다.

1 Orbis
캔디처럼 달콤한 맛에 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자. 칼슘을 과다 복용하면 신장 결석 위험이 있다. 요구르트향 칼슘 20일분 1만2천원.

2 Cenovis
비타민 D가 최적으로 결합되어 칼슘이 빠르게 흡수된다. 칼슘+비타민 D 60일분 2만5천원.

3 Innerb
피부 속 수분 저장을 기본으로, 각질층에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 매끈한 피부로 만든다. 아쿠아리치 28일분 9만3천원.

4 Cenovis
코엔자임Q10 성분의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바르면 효과가 두 배! 단, 혈압을 낮추므로 저혈압이라면 삼가는 게 좋다. 코큐텐 60일분 3만8천원.

5 Lavida
복숭아·블루베리 등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천연 과일 함유로 인공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았지만 맛있다. 이너솔루션 콜라겐 젤리 15일분 4만8천원.

6 DHC
불규칙한 생활로 피로할 때 섭취하면 생기가 유지된다.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금물. 녹차 추출물 카테킨 30일분 1만3천원. 2 흡연만으로도 쉽게 파괴되는 비타민 C는 기미와 주근깨를 옅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 C 파우더 30일분 5천원.
7 BeautyIn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하는 석류 추출물이 함유되어 건강한 피부 구조를 유지한다. 아쿠아 플러스 30일분 4만8천원.

8 Melaclear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긴 멜라닌의 배출은 촉진해 잡티가 옅어진다. 멜라클리어 어드밴스정 180일분 5만5천원.
9 Mikimoto Cosmetics
작은 진주 핵에서 광택이 나는 층만 정제한 100% 진주 가루로, 먹을 수도 있고 발라도 좋다. 펄 파우더 50g 36만원.

사진 KIM JAN DEE
도움말 GWON YOO JUNG(DHC 미용상담팀), PARK HEE KYUNG(세노비스 영양교육팀)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사진
KIM JAN DEE
도움말
GWON YOO JUNG(DHC 미용상담팀), PARK HEE KYUNG(세노비스 영양교육팀)
사진
KIM JAN DEE
도움말
GWON YOO JUNG(DHC 미용상담팀), PARK HEE KYUNG(세노비스 영양교육팀)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