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dark matter

On October 26, 2012 0

다크서클을 환하게 밝힐 수 있는 갖가지 방법을 수소문했다.

다른 부분보다 유독 검은 눈 밑 주변을 우리는 ‘다크서클’이라고 한다. 눈가 피부는 두께가 0.6mm 내외로 피부 중 가장 얇고, 피지선이 없어 금세 건조해진다. 그만큼 자외선이나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탄력도 떨어지기 쉬운 데다 어두운 색소가 피부 밖으로 비치기 시작하면 거뭇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데 가속도가 붙는다. 여기까지도 충분히 버거운데, 자주 붓고 체내 노폐물이 잘 쌓여 칙칙해지기도 쉽다. 이처럼 다양한 요인과 증상으로 나타나니 다크서클은 참 골칫거리다. 물론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개선의 여지가 보이겠지만, 애석하게도 두 가지 이상의 원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눈 밑을 다시 밝히려면 정성을 들여야 한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겹치면, 누구나 혈액 순환이 안 되고 대사 장애가 생긴다. 결국 혈관이 막히고 부종과 주름을 동반한 다크서클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 정도라면 다크서클은 피부 질환으로 봐도 되겠다. 그래서 전문가에게 다크서클이 과연 사라질 수 있는 것인지 물었다. “컨디션에 따라 어느 날은 심하거나, 또 다른 날은 괜찮거나 하는 가역적 다크서클은 개선과 예방이 가능해요.” WE 클리닉의 조애경 원장의 답변이다. 다크서클은 곧 신체 리듬이 깨져 총체적 난국에 처했다는 신호니 생활 습관부터 바꾸라는 거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이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 패션 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구입할 때도 400 UV 이상을 차단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레이밴도 400 UV 차단이다). 만약 눈가에 트러블이 생겼을때 UV가 차단되지 않는 선글라스를 쓰면 눈 건강도 잃고 염증을 동반해 다크서클이 색소 침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시술 없이는 재생이 불가능할 지경까지 될 수도 있다는 말이다. 만약 쉽게 붓는 체질이라면, 불룩 튀어나온 눈 밑 아이백이 처져 실제보다 더 그늘져 보이는 걸 예방해야 한다. 얼굴에 드리운 그늘의 면적이 넓을수록 어두운 인상으로 보일 테니까. 잠들기 전 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체내 수분이 정체되어 눈 주변의 혈류는 더 두드러진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식을 금기시해야 할 듯. 이미 생긴 다크서클과 아이백은 메이크업으로 해결하자. 마끼에의 최다영 메이크업실 부원장이 추천한 방법은 음영으로 착시 효과를 주는 것으로, 가장 음푹 들어간 곳에 미세한 펄 베이스와 컨실러를 섞어 살짝 터치하는 것. 제품은 최대한 촉촉한 것으로, 터치할 때는 눈가에 힘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운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것만 잘 지키면 언젠가는 아이 브라이트너가 따로 필요 없을 거다.

1 가벼운 에센스 제형의 쿨링 스틱 롤과 쫀쫀한 고농축 제형의 슬리핑 밤 세트로 다크서클을 집중 관리해주는 쏘 내추럴의 다크써클 킬 스페셜 프로그램 15ml+20ml 3만6천원.

2 수면 부족으로 혈관이 도드라져 거뭇한 색소가 올라오는 다크서클에 효과적인 오리진스의 진징 아이 크림 15ml 4만8천원.

3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시원한 젤 타입으로 눈가에 수분 공급과 긴장감을 더해 부종으로 인한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프로스틴의 아이스 온 아이즈 10ml 4만4천원.

4 자외선 차단 효과로 눈가 피부 처짐과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에뛰드하우스의 민트 쿨링 아이스크림 SPF30/PA++ 6.5g 8천원.

5 눈가를 비롯해 어둡고 칙칙한 모든 부위를 주름 부각 없이 가려주는 YSL의 뚜쉬 에끌라 2.5ml 4만5천원.

6 혈액 순환을 촉진해 밝고 생기 있는 눈가로 가꿔주는 로레알파리의 유스코드 아이 세럼 15ml 3만원대.

7 DIY 마스크 트리트먼트 껍질 벗긴 감자를 강판에 간 다음, 피부 위에 거즈를 올리고 눈두덩을 포함한 눈가 전체에 15~20분 올려두었다가 미온수로 씻어낸다. 감자는 사과보다 비타민 C가 3배나 많이 함유돼 어두운 피부를 금방 밝혀준다. 다른 식품의 식이 섬유보다 흡착력이 강해 발암 물질이나 노폐물, 콜레스테롤은 물론 지방까지 흡착하고 체외로 배출하니 다이어트하기도 좋다.

assistant editor O DA HYE
사진 KIM JAN DEE
일러스트 HALEY STARK(인물), ESRA ROSIE(사물)
도움말 JO AE KYUNG (WE 클리닉 원장), CHOI DA YUNG(마끼에 메이크업실 부원장)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assistant editor
O DA HYE
사진
KIM JAN DEE
일러스트
HALEY STARK(인물), ESRA ROSIE(사물)
도움말
JO AE KYUNG (WE 클리닉 원장), CHOI DA YUNG(마끼에 메이크업실 부원장)
assistant editor
O DA HYE
사진
KIM JAN DEE
일러스트
HALEY STARK(인물), ESRA ROSIE(사물)
도움말
JO AE KYUNG (WE 클리닉 원장), CHOI DA YUNG(마끼에 메이크업실 부원장)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