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secrets of youth

On March 09, 2012 0

‘사실은 26세가 아니라 34세예요’ 하는 식의 연예인 나이 공개는 이제 놀랍지도 않다. 이제는 뭘 해도 어려 보여야 하는 시대, 톱 메이크업 아티스트 5명이 밝히는 상큼 발랄 동안 메이크업 비법과 추천 아이템을 공개한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맨손 메이크업으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셉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승원은 어려 보이고 싶다면 파스텔 톤을 집중 공략하라고 조언한다. “파스텔 톤을 이용한 자연스럽고 신선한 룩이 바로 이번 시즌의 동안 메이크업이죠. 파우더 남용, 매트한 피부, 완벽한 커버 메이크업, 지나치게 선명한 라인은 누구나 나이 들어 보여요. 아이 메이크업은 화사한 핑크, 연보라, 또는 빈티지 파스텔 계열 컬러를 이용해 원 톤으로 가볍게 연출하세요. 입체적인 컨투어링은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빛나는 눈매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세요. 그리고 블랙 섀도나 펜슬, 속눈썹을 예쁘게 컬링해주는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핑크·산호·라벤더 등의 파스텔 톤 블러셔로 두 볼에 생기를 더한 다음 하이라이터로 얼굴 중심선에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면 입체적으로 빛나는 얼굴로 표현할 수 있죠.” 피부 결점이 있다고 해도 지나친 커버는 자제하는 것이 동안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액체 타입의 컨실러를 이용한 가벼운 커버로 만족할 것. 포인트는 ‘결점 없는 완벽 피부’가 아닌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얼굴’이니까.


1 베네피트의 왓츠 업 4만5천원.
2 베네피트의 허바나 4만2천원.
3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라이징 밤 SPF25 50ml 15만원.
4 디올의 디올 어딕트 울트라 글로스 152호 6.3ml 3만6천원.

눈썹만 바꿨을 뿐인데
‘더 보이즈’로 컴백한 소녀시대는 해외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로 화제를 모았지만, 그보다 우리를 더 놀라게 한 건 효연의 ‘물오른 미모’였다. 한 TV 프로에 출연한 그녀는 눈썹 메이크업을 바꿨을 뿐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그녀의 눈썹 모양은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눈썹산은 낮아지고 색은 옅어졌으며 두께는 도톰해졌다. 검색창에 ‘눈썹’을 치면 ‘효연 눈썹’이 연관 검색어로 뜰 정도로 달라진 눈썹의 힘은 엄청났다. 소녀시대를 담당하는 순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강미는 도톰하고 또렷한 눈썹이 순수하고 소녀적인 느낌을 강조한다고 설명한다. “효연을 비롯한 소녀시대는 대부분 염색을 했기 때문에 진한 색의 눈썹은 어울리지 않아요. 눈썹만 문신한 것처럼 인상이 강해 보이죠. 눈썹을 밝은 컬러로 두껍게 그리면 한결 어리고 청순해 보여요. 눈썹 아래를 눈썹칼로 다듬은 다음 밝은 색의 파우더로 커버하면 깔끔하고 정리된 느낌을 줄 수 있죠.” 눈썹을 도톰하게 그렸는데 색까지 진하면 소녀시대가 아닌 프리다 칼로가 될 위험이 높기 때문에 색은 머리칼보다 조금 밝은 것을 선택할 것.

1 슈에무라의 하드 포뮬라 월넛 브라운 2만7천원.
2 메이크업 포에버의 HD 화운데이션 115호 30ml 5만3천원.
3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디자이닝 케익 아이브로우 01호 6천9백원.
4 바비 브라운의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 앤 헤어 터치업 리치 브라운 3만원.


얼굴에 그린 소녀의 수채화
해외 컬렉션 백 스테이지 현장에서 그 누구보다 발 빠르게 뷰티 트렌드를 캐치하는 맥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변명숙은 동안 메이크업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한다. “해외의 동안 메이크업은 우리나라와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물이 떨어질 것 같은, 피부 안에서 빛이 나오는 듯한 촉촉한 텍스처를 선호하는 반면 해외에서는 제품을 최대한 미니멀하게 사용해 프레시하고 보송보송한 얼굴로 표현해요.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위에 로맨틱하면서도 섬세한 피치, 핑크 컬러를 수채화처럼 물들여 소녀 같은 얼굴로 연출하는 거죠. 이런 컬러는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셰이딩이나 하이라이팅을 절제해야 해요. 큰 블러시로 수채화처럼 자연스럽게 블렌딩, 그러데이션해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면 단순하고 간결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1
맥의 프로 롱웨어 아이섀도우 원 투 워치 2만8천원.
2 맥의 립스틱 핑크 누보 2만7천원.
3 맥의 폴스 래쉬 익스트림 블랙 3만2천원.
4 맥의 크림블렌드 블러쉬 쏘스윗, 쏘이지 3만원.
5 맥의 프렙+ 프라임 포티파이드 스킨 인핸서 SPF35/PA+++ 일루미네이트 30ml 4만8천원.


아이유처럼, 강아지 아이라인
아이유의 20세 나이를 따라잡을 순 없지만 그녀의 귀여운 강아지 아이라인을 따라 할 수는 있다. 아이유의 정규 2집 음반 의 재킷 작업을 함께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는 인형 같은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브라운 펜슬과 블랙 젤 아이라이너를 섞어 사용했다고 설명한다. “펜슬만 사용하면 라인이 잘 고정되지 않아요. 또 브라운 펜슬은 아이라인을 그린 티가 팍팍 날 수도 있고요. 그래서 브라운 펜슬로 라인을 그린 다음 블랙 젤 타입으로 덧발라요.”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젤로 라인을 덧그리고 끝에서 1/4 지점에 다다랐을 때 눈초리를 길게 빼준다. “눈초리를 아래로 내리지 말고 수평 느낌으로 빼주세요. 눈초리를 처지게 그리면 되레 우울해 보이거든요. 수평을 유지하면서 눈을 둥글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세요.” 한결 사랑스러운 눈매를 원한다면 라인을 그리기 전 크림 타입 섀도로 반짝임을 더해도 좋다. “은은한 베이지 톤의 크림 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르면 자연스러운 음영이 생기면서 눈매가 반짝여서 예뻐 보여요. 눈가가 칙칙하거나 거뭇한 착색이 있는 경우 틴트로 살짝 터치하면 밝고 화사해 보입니다.”

1 시세이도의 더 메이크업 쉬머링 크림 아이 컬러 WT901호 3만원.
2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아이즈 2L호 2만2천원.
3 베네피트의 차차틴트 12.5ml 가격 4만5천원.

윤기와 촉촉함에 목숨 걸어라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인현 왕후의 노숙한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동안으로 거듭난 박하선.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은 박하선의 동안 메이크업을 위해 윤기 있는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한다. “피부는촉촉하게, 블러셔와 립은 상큼한 계열을 사용해 한결 사랑스럽고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요.” 그녀는 어려 보이기 위해서는 피부의 수분감과 윤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나이 들수록 수분과 윤기가 부족해져요. 그래서 무엇보다 기초 케어가 중요하죠. 보습제를 꼼꼼히 바른 다음 자외선 차단제, 프라이머나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면서 윤기 있게 만들고 파우더는 거의 하지 않아 윤기를 가리지 않도록 조절하는 게 포인트예요. 과거에는 윤기를 표현하기 위해 펄감을 가미한 베이스를 많이 사용했지만, 이제는 펄 대신 반짝이는 정도의 가벼운 텍스처가 트렌드예요. 색조 메이크업 역시 입자는 얇아지고 밀착감이 강조되는 추세로, 인위적인 느낌보다는 투명하고 쨍한 컬러를 선호해요. 즉 ‘화사한 동안’보다는 ‘맑은 동안’이 대세라고 할 수 있어요.”

1 베네피트의 베네틴트 립 밤 SPF 15 3만2천원.
2 키스 바이우의 스킨 볼륨데이션 34ml 5만원.
3 슈에무라의 크리미 돔 블러셔 페어리 핑크 3만5천원.
4 맥의 프랩 프라임 퓨처 랭스 래쉬 세럼 4만8천원.


contributing editor CHOI DAN BEE
사진 JIMMY HOUSE(컬렉션), KIM JAN DEE(제품)
노트 협찬 O-Check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contributing editor
CHOI DAN BEE
사진
JIMMY HOUSE(컬렉션), KIM JAN DEE(제품)
노트 협찬
O-Check
contributing editor
CHOI DAN BEE
사진
JIMMY HOUSE(컬렉션), KIM JAN DEE(제품)
노트 협찬
O-Check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