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내 귀에 캔디

On February 24, 2012 0

요즘 나온 비싼 헤드폰 중에 도대체 뭘 사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나일론>이 들어보고 꼼꼼하게 따져봤다.이후 선택은 당신이 하면 되겠다.


1. NIXON TROOPER 3BUTTON MIC MATTE

for 돈은 없지만 음질도 괜찮고, 스타일도 괜찮은 제품을 원한다면
good 가격대에 비해 그래도 만족스러운 사운드
bad 길을 걷다 보면 마주치게 될 여러대의 같은 헤드폰


Nixon Trooper 3button mic matte는 국민 헤드폰으로 불릴 만큼 많이 팔린 닉슨의 베스트셀러 Trooper 제품에 마이크와 볼륨 조절 버튼을 추가하며 발매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사운드 면에서는 이전 제품과 큰 차이는 없지만 버튼을 추가해 사용하기 편리해졌다. 재질도 매트한 느낌의 고무를 사용해 지나치게 반짝이던 이전 모델과 차별성을 두었다. 가격은 8만9천원.
직접 들어보니 고무라 착용감이 좋다. 가격에 비해 꽤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는 건 들어본 사람마다 이견이 없는 부분이었다. 10만원 이하 제품 중 이만큼 디자인과 음질 면에서 평균 이상을 만족시키는 제품도 찾기 어려울 듯하여 추천한다.

2. BEATS by DR.DRE STUDIO GUN METAL

for 음악은 모름지기 힙합이라고 생각하는 힙합퍼
good 힙합에 최적화된 사운드. 모두가 쳐다보는 힙한 디자인
bad 힙합을 듣지 않는 사람에겐 사치일 뿐

지드래곤, 타이거JK, 박태환 등 셀러브리티와 스포츠 스타들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힙합에 최적화된 헤드폰. 스튜디오에서 듣는 듯한 음질을 들려주기 때문에 ‘studio’란 이름을 갖고 있다. 힙합과 R&B에 최적화된 딥베이스가 특징이고,야외에서도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면 외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다. 곧 건메탈 컬러가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42만9천원.
직접 들어보니 역시 힙합곡을 들으면 저음이 확실히 무겁게 받쳐준다. 보컬이 멀리 들리기 때문에 팝을 즐겨 듣는 사람에겐 추천하기 어렵겠다.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때문에 헤드폰에 건전지를 꼭 넣어야 한다는 건 좀 번거로운 일이다.

3. SOUL by LUDACRIS SL300

for 힙합을 사랑하고 예산이 좀 있는 사람
good 힙합을 들을 때, 힙합이 아닌 곡을 들을 때 모두 음질 면에서 실망시키지 않는다
bad 마케팅 비용 때문에 기능, 음질에 비해 비싼 가격


발매 즉시 소울바이 루다크리스 돌풍을 일으킨 하이엔드 헤드폰. YG와의 제휴로 빅뱅의 사진을 넣은 리패키징 제품으로 마케팅을 시작해 작년 말부터 시장에서 재빨리 자리 잡았다. 하지만 바로 옆에 보이는 beats by dr.dre의 아류라는 인상을 지우지 못하고 있다는 평이 대세를 이룬다. 가격은 44만9천5백원.
직접 들어보니 비슷해서 자주 비교되는 beats by dr.dre보다 음질 면에선 저음이 강조되지 않았다. 이건 다시 말해 힙합에 어울리는 사운드를 들려주지만, 팝이나 일렉트로닉을 들어도 무리가 없다는 소리다. 금색으로 된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나, 마감 재질때문에 스크래치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4. AKG K550
for
가격은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음질만 따진다면.
good 가볍고, 모든 휴대용 장치와 호환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점
bad 역시나 30만원 후반대의 부담스러운 가격


AKG K550은 AKG사의 60년간의 헤드폰 제조 기술을 모두 접목한 제품으로 50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거의 모든 휴대용 장치와 호환이 가능하며,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오픈 사운드라는 타이틀에서 눈치챘겠지만 AKG 대표 모델인 K701 제품의 오픈형 헤드폰 기술을 이용해 밀폐형 헤드폰으로 디자인해 우수한 사운드들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8만원.
직접 들어보니 가격만큼의 질을 보장하는 건 확실하다. 음이 쪼개지는 단위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다. 크기에 비해 가벼워 여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 세뱃돈만 많이 받는다면, 보너스가 좀 더 들어온다면 꼭 장만하고 싶다.

5.MARSHALL MAJO WHITE
for
마셜의 명성을 그대로 귀에 옮기고 싶다면.
good 클래식한 디자인이란 이런 것, 게다가 가격조차 살 만한 정도다
bad 음질에 예민하다면


왕년에 밴드 좀 했던 사람, 록 음악 좀 들었던 사람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그 이름 마셜(Marshall)에서 출시한 헤드폰. 이 회사가 기타 앰프의 최강자 자리를 지켜왔기에 사람들의 기대는 엄청났다. 이런 높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마셜에서 나온 이 헤드폰은 앰프의 모양을 형상화해 기사람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다만 가격을 보고 예상했듯이 음질이 판타스틱하게 뛰어난 건 아니니 너무 기대하면 안되겠다. 작년 12월, 화이트 컬러를 출시했다. 가격은 14만9천원.
직접 들어보니 저음과 고음이 다소 강조되었지만, 밸런스는 대체로 플랫해서 부담스럽지 않았다. 마셜의 명성답게 악기의 밸런스가 잘 잡혀 있으며, 록 음악에 최적화된 소리를 들려준다. 의외로 어쿠스틱 사운드에도 잘 어울려서 데미언 라이스의 노래를 듣는 동안에는 콘서트장에 온 듯했다. 팝 음악에서는 약간 뭉뚱그려지는 느낌이 들었지만, 모든 장르의 곡을 듣기에 무난했다.

6. AERIAL7 PHOENIX TANTRUM

for 음질엔 까다롭지 않지만 디자인엔 까다롭다면
good 대학생이 사용하기엔 가격도, 디자인도, 컬러도 모두 무난하다
bad 나이 지긋한 사람이 사용하기엔 튀는 디자인


음질보다는 디자인을 앞세운 Aerial7 시리즈답게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시리즈의 제품 중 가장 고가 모델 TANK 시리즈를 축소한 외관이며, 가격도 그만큼 저렴해졌다. 음질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디자인은 예쁘다. 과거엔 해외 구매를 통해 2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사와야 했지만, 얼마 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어 싼 가격에 살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하나쯤 장만할 이유가 된다. 가격은 6만9천8백원.
직접 들어보니 예상한 것처럼 음질이 가장 아쉬운 부분의 헤드폰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에 비한다면 실망스럽지는 않다. 비슷한 가격대의 Nixon Trooper와 큰 차이가 없었으니까. 착용감은 그리 좋지 않아 30분 이상 끼고 있으면 귀가 아파온다는 건 단점이겠다. 컬러는 처음 봤을 땐, 눈에 띄는 핑크색이지만 역시나 자주 사용하다보면 좀 질릴 수도 있겠다.

editor CHO YUN MI
사진 KIM JAN DEE
어시스턴트 YANG YOON MO
협찬 엠투스튜디오(Omega Headphone Stand, 02-715-1717), 닉슨코리아(NIXON Trooper, 02-512-0934), CJ E&M(beats by dr.dre, 02-371-8414), 소울앤미디어(SOUL By Ludacris, 02-717-2161), 소비코(Marshall, AKG, 02-2106-2981), 이도컴퍼니(Aerial7, 02-713-6898)

Credit Info

editor
CHO YUN MI
사진
KIM JAN DEE
어시스턴트
YANG YOON MO
협찬
엠투스튜디오(Omega Headphone Stand, 02-715-1717), 닉슨코리아(NIXON Trooper, 02-512-0934), CJ E&M(beats by dr.dre, 02-371-8414)
소울앤미디어(SOUL By Ludacris, 02-717-2161), 소비코(Marshall, AKG, 02-2106-2981), 이도컴퍼니(Aerial7, 02-713-6898)

2012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CHO YUN MI
사진
KIM JAN DEE
어시스턴트
YANG YOON MO
협찬
엠투스튜디오(Omega Headphone Stand, 02-715-1717), 닉슨코리아(NIXON Trooper, 02-512-0934), CJ E&M(beats by dr.dre, 02-371-8414)
소울앤미디어(SOUL By Ludacris, 02-717-2161), 소비코(Marshall, AKG, 02-2106-2981), 이도컴퍼니(Aerial7, 02-713-6898)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