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eyeline revolutions

On December 02, 2011 0

눈매를 과감히 이탈하는 이번 시즌 아이라인에선 상식과 통념을 깨는 통쾌함이 느껴진다.

Retro Eyeline

line out

속눈썹 라인을 꼼꼼히 채워 넣듯 그리는 아이라인의 정석이 바뀔 것 같은 예감이다. 블랙 아이라인이 눈두덩과 눈꼬리, 언더라인으로 외출을 떠났으니 말이다. 눈두덩에 굵은 직선을 그려 넣은 커스튬 내셔널과 맨디 쿤 컬렉션, 눈꼬리를 타고 나온 아이라인이 삼각형으로 조형되면 루이스 그레이 컬렉션과 DKNY 컬렉션 등 많은 백 스테이지에서 블랙 아이라인이 외도를 감행했다. 커스튬 내셔널의 메이크업을 맡은 린 데스노이어는 이런 아이 메이크업이 60년대의 미니멀리즘에서 왔으며, 베이지 톤의 매트한 피부와 혈색 없는 입술과 함께 완성된다고 말한 적이 있다. 헤어 끝 부분의 블랙 컬러링이 과장된 블랙 아이라인과 자연스레 매치되던 맨디 쿤 컬렉션의 미스터 나스는 70년대 가족사진 속 엄마의 짙은 눈 화장이 영감의 원천이라고 했다. 이렇듯 이번 시즌 아이라인의 외출은 분명 복고적이지만, 동시에 매우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데, 그 이유는 아이라인의 형태 때문이다. 60년대 트위기와 에디 세즈윅의 아웃 라인이 동그랗고 큰 눈을 따라 그려졌다면 이번 시즌의 아이라인은 직선적이면서 날렵하고, 재기 발랄하다. 감히 눈두덩에 삼각형을 그려 넣으라고는 못하겠고, 언더라인과 아이라인이 살짝 엇갈리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쇼의 메이크업 정도면 어떨까. 부드러운 핑크 톤과도 잘 매치되는 가는 직선은 아마 당신의 눈을 한층 길고 우아하게 만들어줄 것임이 분명하다. 자신의 눈매에 맞게 눈꼬리 부분을 마무리하는센스 정도는 덧붙이길.


1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과 섬세한 붓이 다양한 형태의 아이라인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라이너 13 3만3천원.
2 부드럽게 발리고 번지지 않는 크림 타입 라이너는 끌레드뽀 보떼의 라이너 크렘므 르갸르 엥땅스 101 7만5천원.
3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간편한 스머지 프루프 아이라인은 나스의 비아 베네토 라저 댄 라이프 롱 웨어 아이라이너 3만원.
4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히 매트해 점막 부분까지 잘 그려지는 맥의 파워포인트 아이 펜슬 인그레이브드 2만2천원.
5 5mm가 넘는 점보 팁이 흔들림 없이 대담하고 강렬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게 하는 에뛰드하우스의 아임 점보 펜 라이너 8천5백원.


Artistic Smoky

deep smudge

아이라인을 살짝 번지게 해 그윽한 눈매를 만드는 스머지 메이크업은 이번 시즌 좀 더 아티스틱한 느낌으로 변모했다. 수수하고 꾸밈없는 화가의 아내에게서 영감을 얻었다는 에르뎀 컬렉션에서 창백하지만 부드러운 피부를 전면에 부각하는 건 끝쪽만 미세하게 번진 아이 메이크업이었다. 에르뎀 컬렉션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갈리모어는 아티스틱한 터치를 가미하기 위해 젤 타입 아이라이너와 펜슬 아이라이너를 믹스해 사용하면서 아이라인의 끝 부분을 번지도록 했다(그의 말에 따르면 이렇게 함으로써 클레오파트라가 되는 걸 면할 수 있었단다!). 마치 화장을 진하게 하고 잠들어버린 다음 날 아침의 눈 화장을 보는 듯 자연스러운 몽클레어 루즈의 컬렉션은 아이라인을 듬성듬성 스머지해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아이홀 부근까지 블랙 섀도를 넣게 펴 바르고, 아이라인을 또렷하게 그려 우아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룩을 만들어낸 디올 쇼와 눈꼬리 부분에 굵은 직선 아이라인을 그린 랑방 컬렉션의 창의적인 메이크업은 스모키 메이크업의 스펙트럼이 한층 넓어졌음을 느끼게 한다.

1 4가지 컬러가 각기 다른 질감을 지녀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가능한 샤넬의 레 꺄트르 옹브르 스모키 아이즈 7만4천원.
2 은은한 실버 펄이 함유되어 블랙 아이 메이크업을 한층 신비하게 만들어주는 슈에무라의 프레스드 아이섀도우 ME996 2만3천원.
3 카리스마 넘치는 스머지 아이를 완성해주는 4가지 섀도와 젤 아이라이너가 내장된 에스쁘아의 젤러스 퀸 아이 팔레트 3만8천원.
4 화이트, 그레이, 퍼플, 블랙 컬러 등이 윈터 스모키 아이에 적합하게 구성된 맥의 스노우글로브 아이섀도 쿨 6만6천원.
5 이탈리아 남부 지중해의 색을 형상화한 아르마니의 시그너처 컬러로 구성된 섀도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마에스트로 콰트로 오션 6만원대.

editor LEE SUN JUNG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Credit Info

editor
LEE SUN JUNG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2011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SUN JUNG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