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저, 이렇게 세수해요

On May 27, 2011 1

꿀 피부라 불리는 셀러브리티 10명에게 그 비결을 물었다. 하나같이 ‘전 피부가 원래 좋아서요’라는 말로 시작했지만, 살펴보니 세안만큼은 남다르게 하고 있더라.

부드러운 거품 마사지 씨크릿 선화 + 하얗고 모공이 없는 깨끗한 피부인 선화의 세안법은 거품 마사지다. 그녀의 세안은 먼저 손에 있는 세균과 노폐물을 꼼꼼히 씻어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손을 닦고 나면 거품이 풍부한 클렌저로 양손 가득 거품을 내어 이마, 양볼 그리고 콧방울을 중심으로 마사지하는 거다. 단, 자극이 없도록 손이 얼굴에 닿지 않는 고난도의 독특한 세안법을 쓴다. 거품을 두껍게 올려 피부 위에서 2~3분 살살 롤링하는 방법이다. 그러고 난 뒤 미온수로 헹구고, 이때도 자극을 주지 않도록 물이 닿을락 말락 할 정도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들여 해야 하는 수고로움은 있겠지만 왠지 솔깃해지는 세안법이다. 크리니크의 리퀴드 페이셜 솝 200ml 3만2천원.

오일 마사지 미쓰에이 수지 +

아기 피부로 소문난 미쓰에이 수지의 비결은 오일 마사지다. 촬영이 많은 날엔 메이크업을 하루에도 서너 번씩 바꿔 붉어지고 민감해지므로 되도록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것이 원칙. 촬영용 두꺼운 메이크업에는 오일 클렌저가 가장 깨끗하게 세정되면서 자극이 적은 제품이라 선호한다.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을 가볍게 도포하고 메이크업이 녹아내릴 때까지 잠시 기다리는 것이 포인트다. 섣불리 지우려고 하면 오일이라도 피부를 세게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녹은 후에 살짝 마사지해주고 세안하면 피지도 노폐물도 함께 제거돼 개운해진다.
애니 플레이스의 클레식 걸 클렌징 오일 100ml 1만9천원.

탄력 주는 마사지 클렌징 한지민 +

한지민의 탄력 마사지는 버블 타입 클렌저로 시작한다. 주로 딥 클렌징을 할 때 거품 망을 이용해 탄력 있고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클렌징을 하는데 모공 속으로 거품이 침투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동전 크기의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거품을 문지를 때는 시선을 위로하고 헹구기 전에 피부를 위로 올리듯 마사지하면 피부 처짐도 방지하고 탄력도 줄 수 있다는 것이 그녀의 조언이다. 중요한 건 거품에 수분이 줄어들면 얼굴을 문지르며 세안해야 하기 때문에 거품이 가라앉기 전에 헹궈내야 한다. 물기를 제거할 때는 타월로 닦기보다는 스킨 토너를 바르듯 살살 두드려서 흡수시켜준다. 간혹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때 이 마사지 클렌징이 효과가 있다. 해피바스의 내추럴 휩 클렌징 폼 175g 1만원대.

쌀뜨물로 보습 세안 소녀시대 윤아 +

솜털까지 살아 있는 섬세한 피부로 유명한 윤아는 클렌징도 보습 위주다. 메이크업을 지우는 1차 클렌징을 마치고 나서 쌀뜨물 세안으로 피부 보습을 책임진다. 전분 성분에는 뛰어난 미백 효과가 있고,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며, 무엇보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아 촉촉해지고 피부에 보호막을 씌운 듯한 코팅 효과가 있기에 자주 사용한다. 농약이나 먼지가 제거되도록 3번 정도 깨끗이 씻어낸 쌀뜨물을 쓰는 게 좋고, 피부와 비슷한 정도의 온도로 맞춰서 얼굴에 패팅하는 느낌으로 끼얹는다. 마지막에는 탄력을 더해주기 위해 찬물로 헹궈내면 된다.
이니스프리의 올리브 리얼 클렌징 폼 150ml 1만원.

파우더로 딥 클렌징 차예련 +

모공까지 입자가 스며드는 파우더 타입을 사용한 ‘딥 클렌징’이 차예련의 세안 룰. 최근 밤낮 없는 드라마 촬영으로 뜨거운 조명과 메이크업, 그리고 각종 오염 물질에 시달리고 있는 그녀에게 세안은 피부에 주는 휴식이다. 매일 저녁 모공을 말끔하게 청소해야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날마다 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파우더 타입 클렌저를 사용한다. 식물성 엔자임 파우더는 각질을 녹여 자극 없이도 피붓결을 고르게하고, 피부 깊숙이 숨어 있는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닦아내는 효과를 준다.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미온수로 거품을 낸 뒤 얼굴 구석구석을 꼼꼼히 문지르고 헹궈내면 피부가 투명해지고 다음 날 눈을 뜨면 메이크업이 잘 받는 최적의 상태가 된다. 비디비치 by 이경민의 크리미 소프트 클렌저 35g 4만5천원.

스팀 타월로 유연하게 민효린 +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노폐물 말끔히 제거하기. 민효린의 뷰티 시크릿이다. 먼저 셔벗 타입의 클렌저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 미온수로 세안하고, 모공이 열리면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세안을 시작한다. 이 순간 열로 데운 스팀 타월을 얼굴에 잠시 대고 있다가 그 열기로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지가 자연스럽게 배출되도록 하는데, 스팀으로 하면 열린 모공 속 수분과 영양의 흡수가 더 잘 된다. 하지만 스팀 후 열기와 함께 수분이 빨리 날아가기 때문에 바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스팀 타월 대신 세안 시 뜨거운 물을 받고 수증기를 쐬어도 효과적이다. 바닐라코의 클린 잇 제로 100ml 1만8천원.

거품으로 각질 제거 이민정 +

이미 잘 알려진 미스트 세안법 외에도 주기적인 각질 제거로 피붓결을 케어하는 이민정. 촬영이 많은 날엔 어김없이 클렌징 오일이나 버블 타입의 순한 클렌저를 이용해 이중 세안과 각질 제거를 한다. “버블 타입 클렌저는 피부에 닿는 느낌도 좋고 자극도 적은 대신 부드럽게 각질도 제거해주고 세안 후 촉촉함도 오래가는 편이에요.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거품으로 살살 문질러 주고, 헹궈내는 건 찬물로 얼굴에 가볍게 튕기듯 씻어내 마무리하면 되죠.” 이렇게 세안 후 일주일에 1~2회는 열려 있는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하고, 손상된 피부 보호막을 살리기 위해 수분 팩을 충분히 해준다. 스킨푸드의 와인 버블 클렌징 폼 160ml 9천원.

세안의 끝은 마스크 박한별 +

시트 팩을 붙이고 찍은 셀프 카메라 사진만 봐도 박한별이 시트 팩 마니아임은 모두가 안다.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시트 마스크 팩을 붙이는 것이 그녀를 꿀 피부로 만들어주는 비법. 단, 피부가 얇아서 피부 보습막을 보호해주는, 화학 성분이 아닌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의 세안제를 사용한다. 세안제에 물을 적당히 섞어 거품을 한 주먹 정도 만든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 하고, 미온수로 잘 닦아낸다. 다음은 스킨케어 전에 시트 마스크 팩을 붙일 차례! “시트 팩이 부스팅 효과를 주어 토너나 세럼도 흡수가 잘 되어 좀 더 촉촉한 피붓결을 유지할 수 있어요. 세안 후 피부가 가장 깨끗할 때 써야 효과가 좋죠.” 박한별이 주는 팁이다.
닥터자르트의 V7 클렌징 폼 100ml 2만2천원.

타월 없는 세안 송지효 +

세안으로 수분까지 충전하는 것이 송지효의 세안 비법. 먼저 아이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혀 눈 위에 얹어놓았다가 녹아내리면 살살 닦아내고 100% 천연 식물성 오일로 가볍게 롤링해 세안한다. “촬영이 없는 날이나 아침에는 주로 세안제 없이 물로만 가볍게 닦아내죠. 중요한 건 타월을 사용하지 않아요. 타월로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닦다가는 알게 모르게 잔주름이 늘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이죠.” 세안 후 물기가 자연스럽게 날아가도록 건조시키고 수분이 20~30% 남았을 때 기초 스킨케어를 꼼꼼히 거쳐 수분 충전과 보습을 완벽하게 지켜줘야 그녀의 세안은 끝이 난다. DHC의 딥 클렌징 오일 200ml 2만9천원.

섬세한 모공 청소 한가인 +

아무리 피곤해도 집에 돌아오면 가장 먼저 세안하는 한가인. 광고나 화보를 촬영하고 난 뒤에는 클렌징 젤과 폼으로 꼼꼼히 이중 세안을 한다. 젤 타입 클렌저는 피부 자극도 적고 모공을 섬세하게 클렌징하기에 좋아 애용하는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무리는 시원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찬물로 끼얹어준다. “일주일에 한두 번 따뜻한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크리스털 파우더와 효소 캡슐 성분의 젤 클렌저로 모공 속 깊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줘요. 겉으론 피부가 좋아 보여도 모공 클렌징을 해주지 않으면 뾰루지가 언제 갑자기 올라올지 모르거든요.” 미세한 각질을 제거할 때는 스크럽보다 클렌징 젤을 가볍게 여러 번 문질러주는 것이 그녀의 추천법이다. 이자녹스의 안티폴루션 클리어 소프트 젤 120ml 3만원.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Credit Info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2011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HWAN
어시스턴트
KIM DA EUN

1 Comment

김경희 2012-07-18

서현아~이쁘당~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