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맨발의 여왕

On April 22, 2011 0

매끈하지 못한 발을 드러내는 여자는 자존심도 없는 거다. 스타킹을 벗고 당당하게 두 발을 내밀고 싶다면 <나일론>이 제안하는 풋 케어 매뉴얼을 살펴보시라.

페디큐어도 각질 관리도 제대로 안 된 초라한 발. 이제는 미뤄둘 수 없는 시즌이 다가왔다. 샌들을 신고 거리를 활보하려면 아기처럼 뽀얗고 부드러운 발이 필요한 거다. 일단 수시로 붓기 일쑤고 추위와 하이힐에 갇혀 딱딱하게 오그라든 발을 릴랙스시켜보기로 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매일 잠들기 전 족욕을 하는 거예요. 체온 정도의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있으면 혈액 순환을 도와 부기를 빼주고 각질을 충분히 유연하게 해주니까요. 여기에 에센셜 오일 한 방울을 떨어뜨려주면 테라피 효과를 주어 발뿐 아니라 하루 종일 긴장 속에서 굳어 있던 몸과 마음을 이완해줍니다.” 줄리크 스파의 매니저 스텔라 김의 말이다. 족욕으로 일단 충분한 수분 관리와 긴장을 풀어주고 나면 천연 에센셜 오일로 손에 듬뿍 덜어 발끝부터 무릎까지 전체적으로 온기가 느껴질 때까지 어루만져준다. 발과 다리는 수분도 부족하지만 유분까지 부족한 경우가 많아, 아로마 오일로 마사지하면 릴랙스 효과도 있지만 유분을 채워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마사지가 끝나도 닦아내지 않고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자연스럽게 놔두는 것이 이 때문이다. 마사지 방법은 간단하다. 최고의 도구인 손 관절을 이용하는 거다. 혈액 순환에 좋은 또는 노폐물을 배출해내는 혈의 자리를 알고 하면 더 좋지만 쉽게 생각해서 뼈와 뼈 사이 근육의 뭉친 부분, 그리고 만져서 아픈 부분을 만져주면 된다. 잠잘 때 빼고는 온종일 앉아 있고 서 있는 것을 감안하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매뉴얼을 따라 20~30분을 골고루 어루만지다 보면 부기와 피로는 물론 피부가 보드라워짐을 느낄 수 있을 거다. 이렇게 일주일에 두세 번만 해주면 홈쇼핑에서 풋 크림을 판매하면서 보여주는, 마치 허물을 벗겨내는 듯한 충격적인 장면을 연출할 일은 없다. 결론은 발과 다리를 자주 또 많이 어르고 달래주라는 거다. 얼굴처럼 고와지도록.

1. 오일을 발에 듬뿍 묻힌 상태에서 발등 뼈 사이의 골을 따라 지그시 누르며 부드럽게 쓸어내린다.

2. 발가락 하나하나 바깥쪽으로 잡아당기며 3~4회를 회전시켜 발끝까지 혈액 순환이 되게 한다.
3. 발바닥 역시 발가락과 맞닿은 움푹 파인 골부터 발끝까지 엄지손가락으로 힘 있게 꾹꾹 눌러준다.

4. 발목을 접었을 때 파인 지점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3초간 세게 눌러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발목의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5. 복사뼈가 시작되는 지점부터 엄지와 검지로 아킬레스건을 감싸듯 잡고 위로 올라가며 지압한다. 특히 복사뼈에서 세 마디 위에 있는 삼음교 혈점을 눌러주면 좋다.

6. 복사뼈를 밀어내듯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복사뼈 아래쪽을 집중적으로 만져주면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발목이 가늘어질 수 있다.
7. 발이 어느 정도 풀어졌으면 종아리 부분도 비틀듯 전체적으로 회전시켜 마사지해 이완해준다.

8. 무릎 아래로 한 뺨 내려간 지점, 즉 다리 바깥쪽 경골과 비골 사이의 혈점을 누르면 부기를 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갈라지고 부어오른 발을 단 이틀 만에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유연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비쉬의 포덱신 크랙 힐 리페어 1만2천원.

2.멘솔과 민트 성분이 청량감을 더해주고 쿨링 효과를 주어 지친 발에 활력을 준다. 이니스프리의 쿨링 풋 샴푸 9천원.

3.수시로 뿌려주면 오일 성분이 혈액 순환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고, 부드러움과 탄력까지 더해준다. 록시땅의 아몬드 엘레건트 레그 미스트 2만8천원.

4.듬뿍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자고 나면, 다음 날 촉촉하고 부드러워지며 레몬 성분이 발 냄새까지 잡아준다. 러쉬의 피에드페퍼 2만5천7백원.

5.각질 제거 효과가 좋은 설탕, 소금, 생강 성분이 깨끗하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수분까지 공급해 실크처럼 부드럽고 촉촉한 상태로 만든다. 아베다의 캐리비안 테라피 스크럽 6만5천원.

6.로즈힙과 호호바 오일 성분이 진정 효과를 주면서 두터운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들어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오리진스의 리인베팅 더 힐 3만5천원.

7.족욕 시 한두 방울 떨어뜨리거나 희석해 마사지하면 상큼한 레몬 성분이 불필요한 지방 성분을 분해해 부기도 빼주고 청량감을 더해준다. 줄리크의 레몬 퓨어 에센셜 오일 3만6천원.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도움말 STELLA KIM(줄리크 스파 매니저)
일러스트 KANG YOUNG MIN

어시스턴트 KIM DA EUN

Credit Info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도움말
STELLA KIM(줄리크 스파 매니저)
일러스트
KANG YOUNG MIN
어시스턴트
KIM DA EUN

2011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도움말
STELLA KIM(줄리크 스파 매니저)
일러스트
KANG YOUNG MIN
어시스턴트
KIM DA EU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