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자외선 차단 공식 XYZ

On March 18, 2011 1

햇빛을 피하기 위해선 수학 공식 같은 까다로운 계산이 필요하다. 복잡하고 어려울까 봐 <나일론>이 대신 풀어봤다.


여자들 대부분이 화이트닝 케어 제품은 깐깐하게 따져보고, 비싸더라도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먼저 해야 할 선 케어는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다. 자외선 차단이 여름에만 반짝 신경 써야 할 케어가 아님에도 말이다. 자외선 차단은 선 크림 하나만 바른다고, 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의 화장품을 여러 겹 바른다고 해서 완벽하게 되는 건 아니다. 사실 자외선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자·양산·선글라스 등을 착용해 햇빛에서 직접적으로 벗어나는 거다. 하지만 좀처럼 햇빛이 뜨겁게 느껴지기 전에는 실천하기 어려운 일이다. 어떻게 하면 가장 효과적인 스킨케어법으로 자외선에서 해방될 수 있는지, 자외선을 차단하는 여러 경우의 수를 피부과 전문의에게 제시하고 점수를 매겨달라고 요청했다. 피부과 전문의 김지선은 “자외선 차단 지수는 쉽게 생각하면 돼요. 차단 지수에 10을 나누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 시간을 계산할 수 있죠”라고 말한다. 예를 들면 SPF 15를 사용한다면 15에 10을 나누면 1.5가 나오는데, 1.5라는 숫자는 결국 1.5시간, 즉 1시간 30분 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오는 거다. 그렇다고 다른 종류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고 해서 시간이 늘어나는 건 아니다. SPF 30과 SPF 15를 사용하면 높은 쪽의 지수로 자외선 차단 시간이 결정된다. 보통 PA+로 표기되는 UVA는 피부 깊숙이 침투하는 자외선으로 + 개수가 많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고 보면 된다. 이제 자신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차트를 통해 점검해보자.

case1

기본적인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 SPF 지수 40을 4시간 간격으로 바른다. 자외선 차단제는 차단 지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바르는 것이 현명하다. SPF 30은 3시간, SPF 50은 5시간 이내의 간격으로 발라주면 된다.
- 크리니크의 수퍼 시티 블록 오일-프리 데일리 페이스 프로텍터 SPF40 PA++ 40ml 4만2천원.

case 2

스킨케어 이후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 지수 SPF 50를 한 번만 바른다.SPF 지수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오래 노출되는 것은 옳지 않다. 오히려 지수 낮은 제품을 자주 바르는 것보다 효과가 덜하기 때문. 자외선 차단을 지속하고 싶다면 덧바를 필요가 있다.

- 라로슈포제의 안뗄리오스 XL 크림 SPF 50+ 50ml 5만원대.

case 3

스킨케어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에 이르기까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여러 개 바른다. 자외선 차단 지수를 합한 수만큼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SPF 지수가 적은 순서대로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실제 효과는 모이스처라이징 밤의 SPF 26이 최장 효과를 가져오는 거다.

- 디올의 하이드라 라이프 유스 에센셜 하이드레이팅 에센스-인 베이스 SPF 15 50ml 5만8천원+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모이스춰라이징 밤 SPF26 50ml 14만원+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래스팅 실크 UV 파운데이션 SPF 20 30ml 6만7천원+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퍼펙션 엑스트라 브라이트닝 루스 파우더 SPF 15 PA++ 15g 6만원대.

case 4

SPF 50을 바르고 서너 시간 후에 수정 메이크업으로 SPF 35 지수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사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기 어렵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떨어질 때쯤 수정 메이크업으로 자외선 효과가 있는 파운데이션을 덧바르면 그만큼 자외선 차단 시간이 연장된다.

- 스틸라의 하이드레이팅 프라이머 SPF20 50ml 4만5천원+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SPF 50 PA+++ 60ml 6만5천원+맥의 라이트 풀 울트라 차지 파운데이션 SPF25 PA++ 14g 5만8천원


case 5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할 때 SPF 제품을 사용하고, 수정 메이크업 때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덧바른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메이크업을 했을 때는 수정이 쉬운 비비크림을 자외선 차단 지수 가 있는 것을 선택해 여러 번 덧바르면 차단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모이스춰라이져 SPF 15 125ml 5만2천원+에스티 로더의 사이버화이트 EX 엑스트라 인텐시브 비비 크림 SPF35 PA++ 50ml 가격미정.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어시스턴트 BAEK MIN KYUNG
도움말 KIM JI SUN(더성형외과 피부과) , CHOI HYUNG WOO(모델로피부과 청담점)

Credit Info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어시스턴트
BAEK MIN KYUNG
도움말
KIM JI SUN(더성형외과 피부과) , CHOI HYUNG WOO(모델로피부과 청담점)

2011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HYE WON
사진
JUNG JAE WHAN
어시스턴트
BAEK MIN KYUNG
도움말
KIM JI SUN(더성형외과 피부과) , CHOI HYUNG WOO(모델로피부과 청담점)

1 Comment

박유정 2011-01-30

너무사랑스러워요 귀엽네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