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ashion

the best streetfashion site

On December 24, 2010 1

스트리트 패션에 관해서라면 최고라고 꼽히는 이들이 그동안 숨겨놓은 알짜배기 해외 스트리트 패션 사이트를 어렵게 공개했다.

+ 일본에서부터 유럽까지 스트리트 패션 소개 stylefromtokyo.blogspot.com
일본의 스트리트 패션 포토그래퍼 레이시토가 운영하는 블로그다. 그녀는 스트리트 패션 사진의 전설로 추앙받는 <스트리트(Street)>, <프루츠(FRUiTS)>, <튠(Tune)> 매거진 소속으로 일하다가 재작년 독립 후,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었다. 도쿄, 그 안에서도 하라주쿠를 중심으로 최근에는 유럽까지 진출해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 사진을 보여주고 있다. 그녀의 블로그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그녀가 단순히 사진만 찍지 않고 자신의 거리, 만나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기 때문이다. by 홍석우(패션 저널리스트)

+ 동영상으로 이야기하는 일본의 스트리트 패션 RIDSNAP.com

몇 달 전, 일본으로 출장을 갔을 때 하라주쿠 뒷골목에서 우연히 인사를 나눈 촬영팀이 있다. 바로 RID SNAP. 어색한 병아리식 일본말로 인사를 하고 명함을 교환한 뒤 그들 옆에 자리를 잡았다. 잠시 곁에서 그들의 촬영 방식을 유심히 지켜본 결과 사람을 섭외해서 전신을 찍고 디테일 컷을 촬영한 뒤 갑자기 비디오 카메라를 들고 인터뷰 대상의 온몸을 훑더니 이것저것 묻기 시작했다. 사진과 동영상이 어우러진 스트리트 패션 사이트 RID SNAP. 그들이 이 영상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장석종 <크래커> 편집장)

+ 뉴욕에서 잘나가는 스트리트 패션 사이트 stylelikeu.com
요즘 가장 관심 있는 스트리트 패션 사이트는 뉴욕 곳곳의 패셔너블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스타일라이크유’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거리에서 찾은 패셔너블한 사람들의 집에 무작정 따라간 후 그들의 옷장을 공개한다는 점이다. 그들이 모은 다양한 옷과 신발·모자·가방 컬렉션을 보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올 것이다. 이것보다 더 흥미로운 점은 이 사이트에 소개되는 사람들이 자신의 스타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셀프 인터뷰 비디오’인데 이것을 통해 뉴욕 곳곳의 다양한 패션 피플의 미적인 가치관과 스타일, 성격 등을 엿볼 수 있어 흥미롭다. by 채드 버튼(스트리트 패션 사이트 ‘StreetPeeper’ 리포터)

+ 요즘 떠오르고 있는 괜찮은 스트리트 패션 사이트 garancedore.fr/en
더 사토리얼리스트의 운영자인 스콧 슈만은 스트리트 패션계의 전설로 혼자 남지 않았다. 그의 여자친구인 가랑스 도레가 운영하는 스트리트 패션 블로그도 패션계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프랑스 거리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여성들을 직접 카메라로 담고 있다. 또 패션 일러스트레이터인 그녀의 직업 탓인지 그녀의 여성스럽고 감각적인 재능은 카메라를 잡아도 그대로 표현되고 있다. 다른 스트리트 패션 블로그와 달리 거리의 패셔너블한 사람들이 어떤 아이템과 어떤 브랜드를 착용했느냐는 정보적인 차원의 접근이 아닌 그들 개개인의 매력과 그들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는 듯 사진 한장 한장에 정성이 담겨 있다. 그 때문에 하루 방문자만도 무려 7만 명이라니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지 않나. by 남현범(패션 블로그 ‘STREETFSN’ 운영)

+ 일본 도쿄의 스트리트 패션은 모두 여기 모였다 style-arena.jp/street
일본 도쿄의 패션 스타일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꼭 찾아봐야 할 스트리트 패션 스냅 사이트다. 도쿄 패션의 메카라고 불리는 하라주쿠, 시부야, 오모테산도, 다이칸야마, 긴자의 패션 피플들이 매주 30명씩이나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이 공존하는 일본의 스트리트 패션을 쉽게 비교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패션 피플들이 걸어오는 모습을 정면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언뜻 보면 컬렉션 사진을 보고 있는 착각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리고 얼굴을 클로즈업한 디테일 사진이 많으니 뷰티와 헤어에도 관심이 많다면 참고하시길. by 최현호(패션 블로그 ‘파파라조’ 운영)

+ 스웨덴의 스트리트 패션을 생동감 있게 담는다 carolinesmode.com/stockholmstreetstyle
요즘 패션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웨덴, 그곳에서도 가장 많은 패션 피플들이 쏟아져 나오는 도시인 스톡홀름의 스트리트 패션은 모두 여기 있다. 딱딱한 우리나라의 스트리트 스냅 사진과는 다르게 장소나 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표현된 스냅 사진들을 보고 있자면 스톡홀름의 향기마저 느껴지는 것 같다. 무엇보다 이미지에 아웃포커싱 처리를 많이 하기 때문에 배경보다 의상에 집중할 수 있어 스웨덴의 패션 경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by 강봉수(<노네임> 리포터)

+ 패션모델이 이야기하는 리얼 스트리트 패션 hanneli.com
모델이 모델 사진을 찍고 다닌다고? 그 소문의 주인공은 바로 모델 하넬리. 그녀의 블로그 속 유럽 곳곳의 거리 위에서 찍힌 아름다운 모델들을 보고 있자면 여러 개의 패션 화보를 보고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니 말 다했다. 그리고 그녀의 스트리트 사진 한장 한장마다 담겨 있는 그녀의 귀여운 코멘트는 또 다른 재미를 더하고 있으니 꼭 확인하자. 그날 신은 양말뿐 아니라 매니큐어 컬러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고 잡아내는 그녀의 감각은 여느 패션 에디터 못지않으니 즐겨찾기 해놓으시길. by 허세련(<나일론> 패션 어시스턴트 에디터)

assistant editor heu se rian
일러스트 KIM YOON HA

Credit Info

assistant editor
heu se rian
일러스트
KIM YOON HA

2010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assistant editor
heu se rian
일러스트
KIM YOON HA

1 Comment

김미지 2009-12-26

다운로드를 어둠의 경로로 받아야하기에 불편하긴 하지만~ 만화를 볼때는 좋더라고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