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tonight I’m a rock’n’glamorous star

On November 26, 2010 1

라네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장 미셸을 만나 이번 시즌 꼭 해봐야 할 메이크업 룩을 추천받았다. ‘록 스타 웜 스모키와 메타 글래머러스 퓨어’ 피부 표현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면서 눈매에는 깊이를, 입술에는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rock star warm smoky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깊은 눈매와 투명하면서도 볼륨 있는 입술로 관능적이면서 파워풀한 록 스타일을 연출한다. 먼저 원하는 아이섀도 색의 계열 중 가장 밝은 컬러를 눈썹 뼈에 바른 다음, 중간색을 눈두덩에, 가장 짙은 색을 눈 모양을 따라 그리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짙은 컬러는 부드럽게 발리는 펜슬 타입을 사용하는 게 그러데이션을 내기도 쉽다. 그리고 진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는 색이 진하지 않고 미세한 반짝임이 있어 피부가 매끈해 보일 수 있는 블러셔를 사용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립 메이크업은 스모키 아이와 아이섀도 색상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색은 짙지만 매트하지 않은 텍스처의 립 컬러를 사용해야 전체적으로 룩이 무거워 보이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하자.

틴트처럼 가볍게 발리고 볼륨감 넘치는 발색을 보여주는 스노우 크리스탈 모이스처 립스틱 누드 베이지 & 슈가 핑크 각각 2만2천원대, 그 어렵다는 아이섀도의 그러데이션을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색의 조합에 신경을 쓴 제품. 멀티 프로페셔널 섀도 2호 2만8천원대, 모두 라네즈.스팽글 장식의 블랙 컬러 슬리브리스 톱은 페이스커넥션, 밧줄처럼 연출한 실버 네크리스는 매긴 나잇브리지, 다양한 소재의 원형 펜던트로 이루어진 체인 네크리스는 봄주얼리.

meta glamorous pure

입술과 피부 표현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눈은 평소보다 과감한 색과 펄을 이용해 한껏 힘을 준다. 먼저 아이라인은 속눈썹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두껍지 않고 섬세하게 그려주는데, 이때 선의 느낌으로 너무 가늘게 그리면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그리고 눈과 블러셔 등 전체적인 메이크업이 자연스럽고 맑은 분위기기 때문에 입술은 좀 더 색감이 있는 진한 로즈 핑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립글로스는 입술에 선이 생기거나 색이 진해 보이지 않고, 생기 있어 보이면서 촉촉한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퓨어 글래머러스 룩에 적합하다.

웨이브 패턴의 실버 스팽글 디테일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바슈, 원형이 연결 고리를 이루는 골드 컬러의 네크리스는 햄쿤.

about Jean-Michel dacquin

이번에 새롭게 라네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한 프랑스 파리 출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패션과 TV, CF 등 다양한 방송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NYLON 부드럽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프랑스어로 부르는 록 음악은 잘 상상이 안 된다. 그래서 당신이 연출할 록 이미지가 더 궁금했다.
JEAN 록은 강렬하고 정열적이라 흡입력이 큰 음악이다. 그래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강렬함을 더해 짙고 깊은 색 위주로 열정을 표현하고 싶었다. 이렇게 눈을 강조하는 대신, 피부는 깨끗하게 표현했고, 입술은 매트하지 않고 반짝이는 립스틱으로 가볍게 표현했다.
N 이번에 보여준 메이크업을 기술이 부족한 일반 여성이 시도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J 아이 메이크업은 색을 선택할 때나 칠할 때 모두 과감해야 한다. 그리고 브러시 솔의 종류·모양·길이 등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깊이 있어 보이는 포인트 컬러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모가 짧은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마스카라는 브러시 솔을 뺄 때 구부려 사용하면 속눈썹에 바를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마스카라가 뭉친다 싶으면 브러시에 묻어 있는 마스카라 액을 티슈에 조금만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N 프랑스에서는 아이돌 가수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다고 들었다. 현재 한국에서 인기 있는 아이돌 그룹(소녀시대와 원더걸스, 2NE1, 카라의 사진을 보여줬다) 중에 메이크업을 담당해보고 싶은 그룹이 있나?
J 원더걸스는 통일성을 주려고 해서인지 4명이 너무 비슷해 보이고, 2NE1은 아방가르드한 스타일이 조금 지나쳐 보인다. 카라는 샤넬 컬렉션을 따라 한 것 같은데, 역시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지 못한 느낌. 소녀시대는 모두 예쁜 데다(9명 모두 하나의 그룹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도 했다) 각자의 개성이 느껴져서 각기 다른 룩을 연출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N 당신의 파란 눈에 비친 한국 여성들의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다. 한국 여성들의 메이크업에 점수를 매긴다면?
J 사실 2007년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 때문에 수개월 동안 한국에 머물렀다.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얘기하자면, 얼굴이 평면적이어서인지 입체감을 주기 위해 펄을 남용하는 것 같다. 이마와 콧대, 턱, 광대 등 얼굴 전체에 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거나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오히려 번쩍이기만 하고 볼륨이 떨어져 보이는 경우가 많더라. 그것만 주의하면 관리를 잘해서인지 피부가 깨끗해서 뭘 해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자연스럽고 순수한 글래머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는 키트.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지 컬러와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로즈 컬러의 아이섀도, 블랙 아이라이너, 핑크 블러셔, 그리고 립글로스가 내장되어 있다. 라네즈의 메타 글래머러스 1호 3만9천원대. 스트랩 디테일의 블랙 컬러 펌프스는 지니킴.

포토그래퍼 BY 황혜진
에디터 황민영
스타일 에디터 이재령
MODEL 이예지, 정은진
메이크업 JEAN-MICHEL DACQUIN(LANEIGE)
헤어 김원석
어시스턴드 운소미

Credit Info

포토그래퍼 BY
황혜진
에디터
황민영
스타일 에디터
이재령
MODEL
이예지, 정은진
메이크업
JEAN-MICHEL DACQUIN(LANEIGE)
헤어
김원석
어시스턴트
운소미

2010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포토그래퍼 BY
황혜진
에디터
황민영
스타일 에디터
이재령
MODEL
이예지, 정은진
메이크업
JEAN-MICHEL DACQUIN(LANEIGE)
헤어
김원석
어시스턴트
운소미

1 Comment

조진희 2009-11-20

너무 멋지십니다~~ 앞으로 연기활동 기대할께요~~ 희님때문에 나일론 잡지도 알게되었네여~~ ㅎㅎ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