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reet

london,winter outer

On November 05, 2010 1

하루에도 몇 번씩 흐렸다 개기를 반복하며 따듯한 날보다 추운 날이 더 많은 도시, 런던. 그래서인지 런더너들은 아우터 스타일링에 관대하다. 그리고 그들에게 배워보는 이번 시즌 아우터 스타일링.

 

 

 

 

1.툭스 25세 디자이너
레더 스커트에 레오퍼드 퍼로 트렌드의 정점을 보여주는 스타일링. 빈티지 코드에 록 시크 무드를 더한 것이 스타일링 포인트.
2.줄리아나 25세 파티 플래너
플로럴 미니스커트에 페미닌한 주얼리를 매치하며, 런더너 특유의 빈티지 믹스를 보여준다.
3.엠마 27세 페인터
레드 캡 모자와 데님 스커트의 컬러 조합이 스트리트 캐주얼로 완성되었다. 볼레로 디자인의 퍼를 이용해 경쾌함을 더한 것은 물론이며.
4.다니엘라 29세 카페 운영
백발과 블래 퍼의 매치가 영화배우 주디 덴치를 떠올리게 하는 카리스마의 소유자.

 

 

 

 

knit & cape

레이어드 룩을 즐기는 이들에겐 가을, 겨울은 상상의 날개를 다는 계절이다. 특히 과감한 믹스 매치를 즐기는 런더너에게 자신의 끼를 한껏 펼쳐 보일 수 있는 시즌. 모던, 빈티지, 컨트리, 록 시크 등의 다양한 무드를 오가며,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펼치고 있는 그들이 이번 시즌 버닝 중인 것은 다름 아닌 니트웨어와 케이프. 청키 니트 카디건과 모 헤어 스웨터로 컨트리풍의 브리티시 룩은 물론 케이프를 이용한 모던 & 컨버터블 스타일링은 런던 특유의 색채를 담아내고 있는 중이다.

 

1.리버터드 27세 포토그래퍼 루스한 실루엣의 점프수트에 박시한 카디건을 이용한 롱앤린 스타일을 보여준 리버터드. 포토그래퍼만의 자유로운 감성을 패션으로 나타내고 있다. 2.몰리 20세 학생 올 블루의 룩이 창백한 피부를 돋보이게 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그레이 블루 카디건과 체크 머플러, 하이웨이스트 쇼츠의 톤온톤 코디가 돋보인다. 3.알렉시아 19세 학생 박시한 니트웨어와 반대되는 스키니 레깅스를 선택해 대비되는 실루엣을 보여준 알렉시아. 머리에 쓴 모자 역시 블랙으로 룩에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 4.사안나 27세 라이터 물결치며 떨어지는 헴 라인이 예쁜 케이프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눈길이 가는 스타일. 데님 팬츠와 빈티지 레이스업 슈즈로 안정감 있는 룩을 완성했다. 5.그웬 18세 학생 모던 블랙. 미니멀하면서도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를 이용해 과하지 않으면서도 완벽한 룩을 연출했다. 6.제시카 20세 학생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케이프 라인을 정리하기 위해 벨트를 곁들인 센스. 슈즈와 가방도 블루 계열로 컬러를 통일한 것도 눈길을 끈다.

 

 

 

modern jacket

‘브리티시 재킷’이란 말이 무색하지 않게 재킷은 런던 패션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이번 시즌 그들의 재킷은 좀 더 간결한 모습이다. 눈에 확 띄는 패턴보다는 솔리드 컬러에 미니멀한 라인의 재킷을 선택해 한층 차분해진 느낌의 룩을 연출하고 있다.


1.사라 27세 인테리어 디자이너
울 소재 재킷에 블랙 착장을 더한 사라는 포인트로 발목에 퍼를 장식했다. 자칫 퍼 부츠를 신은 듯한 착시 효과를 주는 센스도 발휘했다.
2.클라우디아 24세 저널리스트
둥근 어깨 라인과 짧은 기장이 유니크한 재킷에 그와 세트로 보일 만큼 모던한 베레모의 조화는 군더더기 없는 패션 미학을 전달한다.

 

 

urban outer

스웨이드·코듀로이·데님 등 터프한 느낌을 전달하는 소재의 재킷이 유행. 1980~90년대 패션을 그대로 옮긴 듯한 어반 아웃 룩을 살펴보자. 이때 그들이 공통적으로 보여주는 스타일링 포인트란? 오버사이즈의 아우터와 스키니 실루엣 더하기.


1.카티샤 22세 숍 어시스트
스웨이드 점퍼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하며, 대학교 새내기 같은 수줍은 스타일링을 보여준 카티샤.
2.스테파니 20세 학생
스카이 블루 컬러의 테일러드 재킷에 빈티지 데님 재킷을 레이어드하며, 보텀리스 룩으로 신선함을 선사한다.

 

 

에디터 안정희

Credit Info

에디터
안정희

2010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에디터
안정희

1 Comment

이예빈 2009-10-22

퍼갈게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