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make-up in motion

On October 27, 2010 1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리듯, 맨얼굴 위에 메이크업이 완성되는 과정을 포착했다. 올가을 시도해볼 만한 6가지 메이크업을 아티스트의 손놀림 하나까지 빠짐없이 습득할 수 있도록.

# scene 1 flawless skin
어떤 메이크업에나 바탕이 되는 결점 없는 피부 만들기.

1. 피부 기초 공사 첫 번째는 미스트를 뿌려주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 20cm 거리에서 분사해 피부에 흡수시키고 손바닥으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2.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피부 밀착을 돕고 피부에 윤기를 내기 위해 수분 크림을 바른다.
3.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는 비밀 하나. 파운데이션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을 1대 1 비율로 섞어 바를 것. 제품을 섞을 때 사용한 면봉을 피부 위에 굴리면 얇은 소량이 피부에 묻어나는데 이것을 펴 발라주기만 해도 매우 얇게 바를 수 있다.
4. 손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펴 바른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밀착시키는 작업. 스펀지를 사용해 파운데이션이 뭉치기 쉬운 부분을 두드려준다.
5, 6, 7. 컨실러 단계. 우선 자신의 피부 톤과 맞아떨어지는 컬러의 컨실러로 커버한 뒤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준다.

# scene 2 eye brow
숱이 많고 풍성한 아이브로 만들기.

1. 어두운 갈색 섀도로 본래의 눈썹 형태를 채워주 듯 틀을 잡는다.
2, 3, 4. 눈썹 사이사이의 빈 공간을 에보니 펜슬이나 자신의 눈썹 컬러와 유사한 브로 펜슬을 이용해 세심하게 채워준다. 눈썹 중간이 댕강 잘려 눈썹 숱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채워넣듯 그려줄 것.
5, 6, 7. 머리카락 색과 비슷한 브로 마스카라를 이용해 눈썹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빗어주는데 눈 앞머리 부분은 눈썹을 세워주는 느낌으로 발라줄 것.

# scene 3 natural red lip
클래식하지 않고 어려 보이는 레드 립 메이크업.

1. 매트한 느낌으로 립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 해도
먼저 립 밤으로 입술의 기초 공사를 거치는 것은 필수다. 입주름이 커버되도록 브러시로 섬세하게 발라준 뒤 겉도는 유분기를 티슈로 닦아내 없애줄 것. 이 과정을 거쳐야 이후 컨실러나 립스틱의 발색이 잘 된다.
2. 클래식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컨실러로 입술 라인을 없앤 뒤 입술 중앙쪽으로 블렌딩한다.
3. 립 라인이 또렷한 편이라면 펜슬 타입의 컨실러로
립 라인을 없애주는 과정을 한 번 더 거칠 것.
4, 5, 6, 7. 입술 중앙을 틴트로 물을 들인 뒤 매트하고 펄이 없는 레드 립스틱을 약지손가락을 이용해
립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갈수록 점점 엷어지도록 두드리며 바른다.
8. 입술 라인 주변에 지저분하게 발린 부분은 펜슬 타입의 컨실러로 깨끗하게 지워준다.

# scene 4 peach cheek
깨끗한 피부 표현에 어울리는 피치 컬러의 치크.

1, 2. 크림 블러셔를 약지 손가락으로 볼 중앙부터 바깥쪽으로 그러데이션하며 두드려 바른다. 컬러의 가장 진한 부분은 웃을 때 볼록 튀어나오는 부위.
3, 4. 동일한 컬러의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이용해
역시 볼 중앙을 중심으로 터치해준다.
5. 루스 파우더를 극소량만 묻힌 분첩으로 블러셔 주변의 경계를 없애준다는 느낌으로 눌러준다.
6, 7. 브러시에 남은 블러셔를 이용해 T존과 페이스 라인, 턱 부분을 쓸어준다.

# scene 5 velvet shadow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벨벳 감촉의 섀도 블렌딩 하우투.

1, 2. 쌍꺼풀 라인에 파운데이션이 끼지 않도록 아이 베이스를 바른 뒤 스킨 톤 섀도를 한 톤 깔아준다.
3. 미세한 펄이 있는 에메랄드빛 섀도를 아이 홀 부분까지 경계가 지지 않도록 펴 발라준다. 소량만 묻혀 사용해야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블렌딩할 수 있다.
4. 연한 갈색 섀도를 에메랄드빛 섀도 위에 블렌딩한다. 파스텔 톤 위에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를 믹스하면
봄 빛 컬러의 섀도를 가을에도 활용할 수 있다.
5, 6. 진한 브라운 섀도를 쌍꺼풀 라인 중심으로 그러데이션시켜주고 남은 양으로 아이 홀 부분까지 블렌딩해 경계를 없애준다.
7. 눈썹 뼈 부분에 펄이 함유된 펄 파우더를 발라 입체감을 준다.

# scene 6 black smoky
올가을 유행하는 가장 시크한 메이크업 중 하나인 블랙 스머지 스모키.

1, 2. 아이 베이스를 펴 바른 뒤 피부 톤과 유사한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다.
3, 4. 블랙 펜슬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아이라인의 점막 부위를 메워준 뒤 쌍꺼풀 라인까지 보이도록 두께감 있게 라인을 그려주고 끝을 올려준다.
5. 아이라인 바깥으로 번진 부위를 스펀지를 이용해 닦아 준다.
6. 아이라인 위에 블랙 섀도로 그러데이션해준다. 아이라인에서 멀어질 수록 번지듯 블렌딩해줄 것.
7. 눈을 떴을 때 속눈썹 사이가 비어 보이지 않으려면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점막 쪽에 라인을 그려준다.
8. 뷰러를 속눈썹이 자라는 부위부터 바짝 집어 올린 후 블랙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1.결점 없이 깨끗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만드는 핵심은 기초부터 파운데이션까지 다양한 제품을 얇게 펴 바르는 거다. 단계마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는 과정은 필수.
2.아이브로 연출의 핵심은 눈썹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메이크업하는 것.
3.나이 들어 보이지 않는 레드 립 연출법. 손가락으로 두드려 립스틱을 발라줘라.
4.오후가 되면 날아가고 없는 블러셔를 원망하지 않으려면? 크림 블러셔를 베이스로 깔고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사용할 것.
5.벨벳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섀도 표현은 베이스와 포인트, 하이라이팅 컬러 간 톤의 차이를 줄이는 것.
6.블랙 라인 스모키를 그릴 때는
눈 앞머리부터 일직선으로 선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라인을 뽑아준다.

에디터 이선정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이선정
에디터
이선정

1 Comment

황주연 2009-10-19

신민아 정말좋아요!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