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UNIQLO x TOKYO GRAFFITI

On March 25, 2009 0

누구나 입을 수 있지만 스타일리쉬한 Global Cheap & Chic 브랜드 Uniqlo와 일본의 스트릿 스타일 잡지 Tokyo Graffiti가 합작하여 잡지 Tokyo graffiti를 발간했다. 표지는 UNIQLO의 색인 RED와 WHITE로 이루어져있는데 두 색 모두 약간 바랜 톤으로 되어 있어 빈티지 함에서 오는 미묘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듯 하다.

첫 페이지는 유니클로의 광고로 되어있는데 잘 보면 사람 마다 번호가 주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페이지 구성은 크게 도시 별로 나누어져 있고 도시 별 섹션은 주제별 섹션으로 다시 나뉘어 진다. STREET STYLE, PEOPLE AND PLACE, 50VOICE 등의 등의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섹션 별로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STREET STYLE은 거리의 사람들을 사진으로 담아 지면으로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것이며 PEOPLE AND PLACE는 특정 공간과 그 공간의 사람들을 담는 섹션, 그리고 50VOICE는 해당도시의 50명에게 특정 주제를 던지고 한마디씩 말하게 하는 섹션인데 ‘하라주쿠에 처음 온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SPOT은 어디입니까?’나 ‘다이칸야마에서 가장 스타일리쉬한 샵은 어디입니까’ 등의 질문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나름 실용적인 면도 보이고 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모든 이들에게 번호가 매겨져 있다는 것. TOKYO GRAFFITI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그 번호는 1000에서 끝이 난다. 1000명을 섭외한, 진정 독한 잡지라고 할만 하다. PEOPLE AND PLACE에서는 다양한 장소와 사람들을 소개하는데 UNIQLO의 특별 호라고 하여 UNIQLO의 매장들이 줄을 이어 등장할 것 같지만 오히려 UNIQLO는 STREET STYLE섹션의 배경으로 간간히 등장할 뿐 대놓고 으름장 놓는 일은 거진 없다. 물론 UT STORE를 2페이지에 걸쳐서 보여주는 부분도 있고 잡지 뒷부분 UNIQLO의 PARKA라인들이 소개가 되어있긴 하지만 컨텐츠 자체에 UNIQLO를 엮어 쉽게 가려 하지 않는 다는 것. 중도를 지켜준 점이 고맙게 느껴진다.

여러모로 흥미가 가는 잡지임에는 분명하고 UNIQLO는 그 안에서 자신의 역할을 분명히 해주고 있는 것이 재미있다. 이번 특별호가 UNIQLO의 사보가 아닌 이상 과하게 드러나선 분명 아니 되었을 것이며 그렇다고 이름 빌려주기 식의 무늬 합작이어도 아니 되었을 것인데 적당히 팽팽하게 잘 만든 잡지가 나온 것 같다.

-글: 무신사닷컴(musinsa.com)

EVENT 무신사닷컴은 TOKYO GRAFFITI 특별호의 발매를 기념하기 위하여 무신사닷컴 회원들 1000명에게 UNIQLO x TOKYO GRAFFITI를 무료로 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유니클로에 대한 당신의 솔직한 대답이라는 질문에 대한 코멘트를 남겨주시면 추첨 후 착불 배송해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Credit Info

무신사닷컴(musinsa.com)

2009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무신사닷컴(musinsa.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