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2009 1st makeover project

On December 30, 2008 0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은 <나일론> 독자를 위한 2009년 특별 프로젝트! 그 첫 번째로 나일로니아 3인이 1:1 메이크업 클래스에 참석했다.


project 1. NYLON + VIDIVICI BY LEEKYUNGMIN

+ “유행이라고는 하는데, 정작 방법을 잘 몰라서 한 번도 시도해보지 못했어요.” 이번 기회를 통해 스모키 메이크업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대학생 이은정 씨. 클럽이나 특별한 모임에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 노하우는 비디비치 by 이경민의 채성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전수해줬다.


how to
1 페이스 베일 UV 플러스와 라이트 트리트먼트 베이스, 안티에이징 UV 플러스를 각각 1:1:1 혼합해 발라준다.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제품의 밀착력도 높여준다.
2 파우더를 브러시로 가볍게 발라 새미 매트 피부를 완성하고, 루시드 시머 컴팩트 01호 파스텔 글로를 T존 부위에 발라 반짝임을 더한다.
3 아이 메이크업 시작 전에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줄 것. 후에 올리면 제대로 올라가지도 않고 메이크업만 손상된다.
4 파티 스타일러 08호 아이베이스를 아이 홀에 모두 바른 뒤 시머크림 텍스쳐 아이섀도 06호 앱솔루트 실버를 눈썹 뼈 밑까지 펴 발라준다.
5 다이아몬드 섀도 03호 얼반 그레이로 뒤부터 아이 홀 중간 부분까지 포인트를 준 뒤 스파클링 아이즈 아이섀도 106호 퍼플 브릿지로 눈앞에 포인트를 준다. 펄리 텍스쳐 아이섀도 212호 미티어로 눈썹 뼈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준다.
6 젤 아이라이너 01호 블랙으로 아이라인을, 볼드 아이라이너 13호 아메시스트로 언더라인을 그린다. 아이라인이 블랙일 때 언더라인을 와인 등 마일드한 색상으로 하면 강한 느낌을 중화할 수 있다.
7 블랙 컬러 마스카라에 체스트넛 컬러 아이브로를 사용해 마무리한다.
8 안티에이징 링클리스 컨실러와 라이트 트리트먼트 베이스를 1:1로 섞어 눈 밑을 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9 볼 터치는 파티 스타일러 08호 치크와 스몰키트 치크 32호 페어리 핑크를 사용한다.
10 글램럭스 립글로스 06호 글램핑크로 마무리한다.

project 2. NYLON + LAURA MERCIER

+ 아이 메이크업이 쉽게 번지는 이유에는 타고난 눈 모양도 관련이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서유정 씨가 고민하는 부분도 바로 이것. 조금이라도 번짐을 줄이고 아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자 로라 메르시에 한현종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how to
1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뷰러로 속눈썹부터 올려준다. 후에 사용하면 얼굴에 자국이 남기 쉽다.
2 파운데이션 프라이머로 모공이 있는 부분을 커버한다.
3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일루미네이팅은 펄이 함유되어 브러시를 사용해야 모공이나 잔주름 사이에 끼지 않는다. 피부 톤만 맞춘다는 생각으로 적당량을 조절해 사용한다.
4 시크릿 브라이트너 핑크 컬러로 T존, 입술 윗부분, 턱의 볼록한 부분을 덧발라서 하이라이트를 준다.
5 다크 서클 중 진한 부위에 언더커버를 바르고 나머지를 손으로 펴 바른다.
6 눈 밑 전용 파우더인 시크릿 브라이트닝 파우더를 눈 깊은 곳부터 누르듯 발라준다. 컨실러 사용에 익숙지 않은 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7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로 마무리.
8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블러셔 모카 스파이스로 볼터치를 해준다.
9 아이 베이직을 눈가에 발라 눈 피부 톤을 통일한다.
10 섀도를 바르기 전 플랫 라이너 브러시로 라이너 파우더 블랙 애보니를 찍어 속눈썹 사이를 메워주면 생얼 메이크업처럼 보일 수 있다.
11 힘없는 둥근 브러시로 토파즈 컬러를 눈두덩에 발라주고 샌드 스톤 컬러로 하이라이트를 준다. 쌍꺼풀 없이 말려 들어가는 눈은 눈을 떴을 때 보이는 곳까지 미리 터치한 뒤 눈을 감고 나머지를 메워준다. 펄 섀도는 눈을 감은 뒤 동공이 있는 부분에만 발라준다.
12 블랙 마스카라를 꺼내 솔을 살짝 말린 뒤 쓸어주면 자연스럽고 가볍게 연출할 수 있다.

project 3. NYLON + GIORGIO ARMANI COSMETICS

+ 평소 쌍꺼풀 없는 눈이라 두꺼운 아이라인만 하고 다녔다는 대학생 이아름 씨. 새해에는 화사해 보일 수 있는 피부 표현에 다른 방법의 아이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고. 이를 위해 조르지오 아르마니 코스메틱의 내셔널 페이스 디자이너 조상준 차장이 올 스프링 컬렉션의 메인 컬러인 핑크를 이용해 화사한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줬다.


how to
1 라이트 마스터 프라이머를 발라 파운데이션이 잘 먹도록 해주고 플루이드 마스터 프라이머로 모공을 커버한다.
2 루미너스 실크 파운데이션과 플루이드 쉬어 7호를 7:3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바르는데, 턱 부분부터 발라 목과 피부색을 맞춘 뒤 위에서 아래 순으로 바른다. 손바닥에 파운데이션을 덜어서 섞어주면 손바닥 열기로 인해 피부에 더욱 밀착할 수 있다.
3 플루이드 시어 7호를 한 번 더 T존과 눈가 C존에 덧발라 얼굴 윤곽을 살린다.
4 하이 프리시전 컨실러를 눈두덩에서 눈 아래 다크 서클 순으로 얇게 발라 환하게 해준다.
5 투명한 마이크로 필 루즈 파우드를 눈두덩과 T존, C존 부위에 발라준다.
6 애플존에 시어 블러시 블러셔를 둥글려 가며 바른다.
7 아이마니아 9호의 핑크 파스텔 톤 컬러로 아이섀도를 바른 뒤 퍼플이나 진회색 계열 스무드 실크 펜슬로 라인을 그려준다. 외꺼풀은 뜬 눈을 기준으로 라인이 보이게 그리고, 그 후 빈 공간을 메워준다.
8 스무드 실크 펜슬 뒤의 팁으로 라인을 뭉개주고 언더 라이너 부분에는 아이섀도로 라이너를 그리듯 덧발라준다.
9 화이트와 핑크 컬러 섀도를 믹스해 눈 꼬리와 옆, 다크 서클 부분을 터치한다. 눈가가 환하면 얼굴 전체가 환해지므로 칙칙함을 교정하려면 눈가부터 공을 들이도록.
10 스무드 실크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을 채운다.
11 마에스트로 마스카라를 사용한 뒤 톤 다운된 핑크색인 아르마니 실크 립스틱 16호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 2009 makeover project 참여하기



- 에디터 : 김윤화
- 사진 : 황혜정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김윤화
사진
황혜정
에디터
김윤화
사진
황혜정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