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전문의 9인이 전하는 그들만의 보습 케어 비법

On October 29, 2008 1

각질이 일어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메이크업이 들뜨기 시작하는 11월. 눈가와 입가에는 잔주름도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한다.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것 같아 걱정이지만, 결론은 하나다. 스펀지가 물을 머금은 듯 피부도 물을 가득 머금고 있어야 모든 것이 해결된다는 사실! 이를 위해 피부 전문가 9인에게 그들만의 보습 케어법을 들어봤다.

또 화장이 들뜨기 시작한다. 예전 같으면 별문제 없이 사용하던 파우더인데도 이맘때 되면 마치 밀가루를 뒤집어쓴 듯 푸석푸석해져 어색하기 짝이 없다. 문제는 그뿐만이 아니다. 막 세안을 끝낸 것도 아닌데 피부가 수시로 땅기는 느낌이 들고, 눈 주변에 미세하게 잔주름도 보이기 시작한다. 이처럼 우리의 피부는 건조한 계절이 돌아왔음을 온몸으로 보여준다. 때문에 에디터처럼 악건성에 민감한 피부는 어디론가 숨어버리고 싶을 정도로 괴로운 계절이 바로 가을과 겨울 사이 11월이다.


사실 피부 건조는 환절기에만 겪는 경험은 아니다. 햇빛이 강렬하게 내리쬐는 여름철에도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에 수분을 빼앗겨 피부는 건조해진다. 하지만 특히 가을철에 피부 보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라도 있는 것일까?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장가연 원장은 “보통13~15% 이내인 피부 수분 함량은 건조함으로 인해 수분을 쉽게 잃어버리는 환절기에 자그마치 10%로 떨어진다.”라고 전한다. 피부 수분 함유량이 10% 이내로 내려가면 육안으로도 보일 만큼의 피부 변화가 발생하는데, 우리가 평소 이야기하던 ‘피부 노화’의 증상이 그대로 나타나는 것이다.


이쯤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하나씩 짚어보자. 우선 가장 쉽게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버짐 같은 각질.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다보니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은 더욱 메마르고 트면서 버짐 같은 각질이 생긴다.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가 지속되면 오래된 각질을 분해하는 효소도 활발히 움직이지 못하고, 이때문에 각질이 쌓이면서 피붓 결이 거칠어지고 윤기가 떨어진다. 화장이 잘 받지 않는 것도 수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바르더라도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각질층이 여전히 남게 되면서 화장도 들뜨는 것이다. 피부에 각질층이 남아 있다보니 모공이 막히면서 피지와 노폐물이 쌓여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도 심해진다.


editor’s choices 누구보다도 11월이 두려운 에디터의 마음을 사로잡은 뉴 모이스처라이저

1. 건조와 칙칙함, 주름을 집중 케어해주는 24시간 집중 보습 크림인 아피비타 바이 온트레의 아쿠아 비타 24 아워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4만9천원.

2. 히말라야 빙하수가 강력한 수분 에너지를 공급하는 라네즈의 하이드라 솔루션 크림 4만원.

3. 피부 보습을 강력하게 유지하면서 피부를 환하게 해주는 겐조키의 페이스 펠리시티 일루미네이팅 세럼 7만5천원. 4. 새로운 보습 성분이 피부 깊은 곳부터 수분과 콜라겐을 채워주는 시세이도 리바이탈 로션 EX 8만원.

5. 여드름 치료로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지질막을 보충해주는 보습 크림인 라 로슈 포제의 에빠끌라 H 3만원대.


사실 환절기에는 수분 함량이 낮아지는 만큼 피지샘과 땀샘 기능도 저하되는데, 피부가 푸석푸석해진 느낌이 드는 것이 바로 수분은 물론 유분감까지 부족해졌기 때문이다. 세안 후 피부 땅김이 심해지는 것도 다르지 않다.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유분감까지 말끔히 제거해버렸기 때문. 잔주름이 눈에 띄는 것도 수분 부족의 대표적 증상이다. 환절기에는 본래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지만 차갑고 건조한 날씨가 수분을 빼앗아가 피지선이 없고 피부도 얇은 입가나 눈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이 같은 증상을 되짚어보면 결국 안티에이징 케어의 계절이 가을일 수밖에 없다는 결론도 얻을 수 있다. 수분 부족으로 인해 일어나는 증상이 평소 피부 노화를 두고 이야기한 증상과 연관되기 때문.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서 탄력 제품이나 주름 방지 제품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역시 수분 공급이 가장 밑바탕에 깔려 있어야 한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적당한 유분기가 수분을 지켜준다는 사실. 때문에 특히 건조함이 심한 피부는 약간의 유분기를 더해 보습 케어를 해줘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지성 피부라면 유분기 없는 가벼운 수분 제품을 발라주면 OK. 단순히 수분 제품만 선택하려 하지 말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피부가 수분을 빼앗기지 않고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전문의 9인이 전하는 그들만의 보습 케어 비법
모든 피부 고민은 피부가 수분을 충분히 머금고 있어야 해결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지만, 혹시 좀 더 효과적으로 피부 수분을 보충해주거나 항상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은 없을까? 이를 위해 24시간 3백65일 피부만을 생각하는 전문의에게 그들만의 숨은 비법이 있는지 물었다. 각각의 피부 트러블과 고민거리를 안고 있는 것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그 누구도 보습 케어를 소홀히 하는 이는 없었다. 역시 모든 노화 증상을 막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비결은 모두 ‘보습’에 있었다.

에스앤유피부과 조미경 원장

피부 타입 얼굴 부분마다 모두 다른 대표적 복합성 피부. 이마와 코는 지성이지만 입 주위나 눈가는 건성 피부다.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것.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디올의 캡쳐 토탈 멀티 퍼펙션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보호막을 구성하는 성분인 오메가 3,6,9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면서 주름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비타민 A가 포함된 스티바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데, 비타민 A 성분이 미세한 박피를 유도하면서 피부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주름이나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제품.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과 건조한 겨울 실내 온도를 20℃ 정도로 유지하면서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 이들이 쌓이다보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동의보감한의원 조미정 원장

피부 타입 복합성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잔주름과 탄력 저하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SK-Ⅱ의 사인즈 트리트먼트 토탈리티는 피테라 성분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줘 전반적으로 노화 현상을 막아준다. 또한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순수 미인이라는 브랜드의 자연의 벗 햇님 에센스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적인 성분을 담아서인지 피부에 자극 없이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피부가 건강하려면 결국 몸이 건강해야 하는데, 한의학에서 저녁 시간은 몸에 혈액을 저장하는 시간으로 불리는 만큼 일찍 자려고 노력하는 편이며, 위의 건강이 피부 건강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한식 위주의 식단으로 속을 편안하게 한다.

1. 아이리스 추출물이 피붓결을 섬세하게 가꿔주고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개선해주는 디올의 캡쳐 토탈 멀티 퍼펙션 컨센트레이트 30ml 13만5천원.

2. 피테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SK-Ⅱ의 사인즈 트리트먼트 토탈리티 14만5천원

3.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피부 표면의 독성을 제거하고 촉촉하게 해주는 에스티 로더의 뉴트리셔스 비타 미네랄 에너지 로션 5만원.

휴그린한의원 김미선 원장

피부 타입 예전에는 심한 건성이었으나 갈수록 복합성 피부로 변하여 여드름 등 스트레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타입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각질이 일어나고 피붓결이 거칠어진다.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에스티 로더의 뉴트리셔스 라인으로 보습 케어를 해준다. 비타 미네랄 에너지 로션은 피붓결을 정돈하면서 수분을 공급해줘 아침저녁으로 매일 사용한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피곤하거나 신경 쓰는 일이 생기면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올라와 병원에서 진행하는 맞춤 화장품을 이용한다. 내 피부에 맞게 조제해주는 만큼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데는 효과적이다.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피부가 건조한 증상은 결국 몸속 수분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일. 매일 1.5리터의 물을 마시려고 노력하고 집에서 대추를 끓인 물에 화장 솜을 적셔 얼굴에 팩을 하는데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아임피부과 임하성 원장

피부 타입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복합성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피부 윤기와 광택 저하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에스티 로더의 하이드라 컴플리트 멀티 레벨 모이스처 크림. 또한 볼빅의 트리니티는 펩티드 성분이 항노화 효과와 함께 산뜻한 보습력을 전해주고, 윌마의 DNA 플러스라는 제품 역시 연어에서 추출한 DNA와 비타민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트러블로 인한 상처를 회복함과 동시에 지성 피부에 적합한 보습제 역할을 하여 꾸준히 사용한다.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지성 부위와 건성 부위를 철저히 나누어 관리하는 것이 중요. 클렌징을 할 때 효소제나 스크럽 클렌징은 지성 부위에만 사용하고, 크림이나 팩은 건성 부위에만 사용해 피부 균형을 맞춘다.

4.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전해주는 에스티 로더의 하이드라 컴플리트 멀티 레벨 모이스처 크림 6만5천.

5,6. 순수 플랑크톤 추출물이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해주는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논스톱 크림과 수퍼 에센스 각각 4만9천원과 6만5천원.

마리클리닉 이은정 원장

피부 타입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전반적으로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들뜨는 느낌이 든다.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퍼세럼과 논스톱 크림. 여드름으로 고민이 많은 피부인 데다 번들거리는 것이 싫어 토너 외에는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다녔더니 그것이 화근이 되어 피지 분비가 더 많아지고 각질도 많아졌는데, 비오템의 아쿠아수르스 라인은 유분기가 적으면서 수분 함량이 높아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었다. 여기에 DDF 자외선 크림도 함께 사용했는데, 약간의 유분감이 더해지니 보습력도 오래가면서 각질이 훨씬 덜해졌고 윤기도 생겼다.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아무리 지성 피부라도 무리한 각질 제거는 피부 건조와 노화를 촉진한다. 저녁 시간을 이용해 여러 가지 보습 제품을 듬뿍 발라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준다.


청담현피부과 최현주 원장

피부 타입 중성 피부. 세안 후 바로 토너를 바르지 않아도 땅김을 크게 느끼지 않을 정도로 건강한 편이었는데 최근 피붓결이 거칠어지면서 탄력이 떨어져 신경 쓰기 시작했다.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탄력 저하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중성 피부지만 보습 크림을 발랐을 때 피부가 번들거리는 느낌은 피하고 싶어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크림을 선호한다. 크리니크의 수퍼 레스큐 안티옥시던트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는 이에 딱 맞는 제품.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자외선 차단제를 서너 가지 겹쳐 바를 정도로 신경 쓴다. 피부 잡티는 물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잔주름과 거친 피붓결을 만드는 원인이기 때문. 또한 주 1회 정도 가벼운 필링을 한 뒤 콜라겐 마스크나 콜라겐 앰풀 등으로 보습케어를 해준다.

려한의원 정현지 원장 피부 타입 중•건성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세안 후 피부 땅김이 심해지면서 피부가 거칠어진다.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랑콤의 압솔뤼 프리미엄 BX 어드밴스드 리플레니싱 마스크. 집중적으로 피부 보습 효과를 전해주면서 피붓결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충분한 수면과 건강관리에 힘쓴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좋은 제품을 발라도 몸속이 건강해야 하기 때문.

7. 항산화 효과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가진 크리니크의 수퍼 레스큐 안티옥시던트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 5만6천원.

8. 고농축 보습 성분에 재생 효과도 뛰어난 랑콤의 압솔뤼 프리미엄 BX 어드밴스드 리플레니싱 마스크 6매 14만원.

9.식물성 오메가3를 나노 생명 캡슐에 담아 건조함과 거칠음 등을 모두 해결해주는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15만원.


퓨린피부과 김연진 원장

피부 타입 아직도 뾰루지가 올라오는 지성 타입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여드름 악화와 피부 트러블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엑스트라 모이스트 크림. 여드름이나 피지 등이 올라오기 쉬운 피부다보니 리치한 타입의 크림은 피부에 잘 맞지 않는다. 라이트하게 발리는 제품위주로 선택.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일주일에 한 번 마스크를 해줘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장가연 원장 피부타입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복합성 피부 보습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전반적으로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들뜨는 느낌이 든다 이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크리니크의 수퍼 레스큐 안티옥시던트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무엇보다 바르는 즉시 보습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또한 아나클리의 링클 엑스 리프트 인젝터는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 피부 보습을 위한 노력 피부에 유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침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된 약산성의 세안 폼을 사용하고 저녁에는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자극없이 마사지 한 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안한다.


- 에디터 : 김윤화
- 사진 : 홍재우
- 일러스트 : 이지후
- 어시스턴트 : 김민정

Credit Info

월간 나일론

디지털 매거진

에디터
김윤화
사진
홍재우
일러스트
이지후
어시스턴트
김민정
에디터
김윤화
사진
홍재우
일러스트
이지후
어시스턴트
김민정

1 Comment

김미선 2009-01-22

아이고 신보를 .. 사실 유출된 음원을 들었어요.참을수가 없어서 Ulysses뮤비보고 숨이 멎는줄 어떻게 사람들이 이러죠? 뜯어놓고 보면 딱히 엄청난 미남들도 아니고, 노래를 엄청 잘하는 밴드도 아닌데 뭔가가 마음을 휘감아버려요. 이번 앨범은 가사가 끔찍하리만큼 좋아요.(구애의 끝을 보여주겠다는 심산! - Turn It On, Send Him Away 최고; 거기에다 No You Girls Never Know는 정말 프란츠 노래일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Twilight Omens도 최고. 인생이 저물어가는 느낌) 그리고 새로운 시도들을 많이 한것 같고 들으면서 제 새끼 마냥 제가 다 뿌듯.밥 왜그러는거야 ㅋㅋㅋ "맨~" 아 왠지 밥이 랩했던게 머릿속으로 재빠르게 지나가고.. 진작에 소녀들을 춤추게 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고 이젠 여인네들의 엉덩이마저 들썩거리게 하네요. 제가 딱 20살 되는 해(날짜도 26일이었으면 좋았을걸.. 하루 늦게 나와요!)에 나오는 3집이라 더 그렇

마지막 페이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