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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UL BEAUTY

On September 02, 2015 0

인구 1천만 명, 마천루 282개가 있는 서울. 이제 서울의 아름다움은 한국에서 나아가 전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매일 자신을 더 나아지게 꾸미는 서울 여자의 뷰티를 이야기하다.


사진 제공 씨엘 인스타그램(@chaelincl), 포니 신드롬(blog.naver.com/highkick_)

사진 제공 씨엘 인스타그램(@chaelincl), 포니 신드롬(blog.naver.com/highkick_)

사진 제공 씨엘 인스타그램(@chaelincl), 포니 신드롬(blog.naver.com/highkick_)

Face of k-beauty

서울의 아름다움, 디지털을 타고 전 세계로 퍼지다.

스마트폰 터치 하나로 저 멀리 아랍에서도 서울 여자가 어떻게 화장하는지 그녀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떤지 일거수일투족이 노출되는 SNS 시대다. 그 결과 한국의 뷰티 인플루언서는 SNS와 유튜브 등 디지털을 통해 전 세계로 자신의 영향력을 알리며 주목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50만 명이 넘는 모델 아이린. 그녀는 발랄한 성격이 묻어나는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패션과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꾸준히 공유해왔다. 그녀의 시그너처 헤어스타일인 투톤 헤어를 단발로 잘랐을 때는 영어부터 아랍어로까지 리플이 달릴 정도. 그 결과 아이린은 지난 7월 에스티 로더와 함께 글로벌 뷰티 산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K-뷰티를 알리는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었고, 2015 KCON USA에 참석,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등 자신의 영향력을 십분 발휘했다. 

유튜브 뷰티 스타에서 한류 가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변신한 인물도 있다. 바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 그녀는 자신의 메이크업 북 시리즈와 메이크업 방법을 낱낱이 공개한 유튜브 채널로 세계에 K-뷰티를 전파했다. 자신만의 정교하고 트렌디한 메이크업 스타일로 최근 미국으로 진출한 가수 씨엘의 메이크업을 담당해 그녀가 성형했다는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이미지 변신을 시킨 것. 현재 메이블린 뉴욕의 모델로 활동하는 씨엘과 포니. 

두 K-뷰티 리더의 만남이 시너지 효과를 내지 않을까? 여기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조연은 전 세계 여성에게 자신의 영감의 원천인 서울을 소개하고 있다. 그녀는 자신만의 뚜렷한 세계를 지니고 뛰어난 업적을 이룬 젊은 여성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크리니크의 ‘Face forward, 꿈을 그리다’ 캠페인에서 ‘서울은 뷰티와 패션에 관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이고 열광적인 도시예요. 저는 늘 제 주변에서 열정과 창의성이 강한 기운을 느낄 수 있어요’라고 이야기하기도. 영화 <어벤져스> 출연으로 주목받은 수현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바비 브라운의 모델로 활동해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서울 여자로서의 모습을 한껏 보여주고 있다. 

바비 브라운 여사는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가 돋보이는 그녀의 아름다움이 바비 브라운의 뷰티 철학인 ‘Be who you are.’를 가장 잘 표현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보는 서울 여자는 자신감 있고 자신을 꾸밀 줄 알며 최신 뷰티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제, 당당한 서울의 아름다움이 세계로 뻗어가는 영향력은 바이러스보다 강하다.

1 가로수길에 위치한 빌라 수향을 모티브로 한 수향의 디퓨져 강남8 300ml 6만5천원. 
2 조용한 서울의 아침을 연상시키는 더 센트 오브 디파처의 서울 50ml 7만3천원대. 
3 나무 숲의 향취에 약간의 달콤함과 스파이스가 느껴지는 아쿠아 디 콜로니아의 알바 디 서울 100ml 21만8천원.

1 가로수길에 위치한 빌라 수향을 모티브로 한 수향의 디퓨져 강남8 300ml 6만5천원. 2 조용한 서울의 아침을 연상시키는 더 센트 오브 디파처의 서울 50ml 7만3천원대. 3 나무 숲의 향취에 약간의 달콤함과 스파이스가 느껴지는 아쿠아 디 콜로니아의 알바 디 서울 100ml 21만8천원.

1 가로수길에 위치한 빌라 수향을 모티브로 한 수향의 디퓨져 강남8 300ml 6만5천원. 2 조용한 서울의 아침을 연상시키는 더 센트 오브 디파처의 서울 50ml 7만3천원대. 

3 나무 숲의 향취에 약간의 달콤함과 스파이스가 느껴지는 아쿠아 디 콜로니아의 알바 디 서울 100ml 21만8천원.

Scent of seoul

서울의 향기는 차분하면서 역동적이다.

여행을 떠나 비행기에서 내리면 코끝에 감도는 향이 있다. 그래서 어떤 도시가 떠오르면 특유의 향기가 생각나기도 한다. 서울에 살거나 방문한 조향사들은 서울을 어떤 향으로 기억할까? 

더 센트 오브 디파처 서울은 조향사이자 크리에이터 제랄드 기슬랑이 내한한 후 조용한 서울의 아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한국에 도착한 뒤 맞이한 서울에서의 첫 아침을 잊을 수 없습니다. 쾌청한 하늘에 한강을 건너며 마주한 초록빛 풍경과 청아한 바람은 서울을 탄생시키는 주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한강을 따라 서울을 잇는 맑고 투명한 청계천을 담아낸 서울 아쿠아 노트를 조합하게 되었고,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흠뻑 느낄 수 있었던 남대문과 경복궁에서의 느낌을 라일락과 연꽃의 단아한 플로럴 향으로 풀어냈습니다. 광화문을 마주하며, 활기가 흐르는 모던한 서울의 도심 풍경은 평화롭고 편안하게 느껴졌던 잊을 수 없는 추억의 도시입니다.” 

배병우 작가의 소나무 사진이 패키지에 프린트된 아쿠아 디 콜로니아 알바 디 서울은 서울을 격조 높으면서 미래 지향적인 곳이라 여겼다. 서울의 새벽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향수는 600년 역사의 품위를 한국산 소나무와 베르가모트를 섞어 우디하게 표현했고, 하루를 힘차게 깨우는 서울 사람들의 밝은 에너지를 파촐리와 베티버 등과 조합해 중성적인 느낌으로 표현한 것. 

수향의 김수향 대표는 빌라 드 수향을 가로수길에 오픈하면서 강남8이라는 향초와 디퓨저를 선보였다. “제가 서울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강남의 가로수길입니다. 이곳은 그 어느 장소보다 패션과 문화가 집결돼 있고 글래머러스한 분위기가 감돕니다. 수향의 첫 숍이 자리하고 있던 이태원보다 완벽하고 화려한 곳이죠. 그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강남8은 우디, 머스크, 파우더 향을 조합해 시크하고 도도한 강남 여자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그들에게는 서울이 차분하지만 역동적인 향이 느껴지는 곳인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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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석류 추출물과 콜라겐이 함유되어 처진 눈가를 개선시키는 스킨푸드의 석류 콜라겐 아이 마스크 3g 2천5백원. 2 모공 관리에 탁월한 전용 브러시가 내장된 클라리소닉의 딥포어 솔루션 22만원대. 3 식물성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50ml 3만9천원대. 4 각질 제거와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필립스의 비자케어 37만원. 5 땀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세이어스의 위치하젤 토너 355ml 1만7천9백원. 6 하루 종일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맥의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8ml 3만원. 7 피부 수분력과 항산화 건강을 보호해주는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퍼스트 앰풀 마스크 23ml×6 3만원.

1 석류 추출물과 콜라겐이 함유되어 처진 눈가를 개선시키는 스킨푸드의 석류 콜라겐 아이 마스크 3g 2천5백원.

2 모공 관리에 탁월한 전용 브러시가 내장된 클라리소닉의 딥포어 솔루션 22만원대.

3 식물성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50ml 3만9천원대. 

4 각질 제거와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는 필립스의 비자케어 37만원. 

5 땀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세이어스의 위치하젤 토너 355ml 1만7천9백원.

6 하루 종일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맥의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8ml 3만원.

7 피부 수분력과 항산화 건강을 보호해주는 리더스코스메틱의 인솔루션 아쿠아링거 퍼스트 앰풀 마스크 23ml×6 3만원.

powder room report

당신의 하루 스킨케어 루틴이 궁금해

해외 출장길에 만난 한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는 뜻밖의 이야기를 건넸다. “서울의 여성은 스킨케어 단계가 다양하고 복잡해.” 그도 그럴 것이 서울 여자의 하루 평균 화장품 사용 개수는 4.3개. 에센스와 크림을 나눠 쓰면서 기본 단계도 늘어났다. 여기에 부스팅 에센스, 피니셔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하는 식. 특히 레이어링 스킬이 대단한데, 믹스 경험이 있는 85%의 여성 중 81%가 페이스 오일을 언급한 대목에서 국내 스킨케어 시장의 발전을 보여준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끈적임과 유분 걱정으로 오일을 꺼리던 데 반해 이를 믹스 앤 매치에 활용하는 센스까지 보여주니까.

홈 스페셜 케어, 어디까지 해봤니?

서울 여자는 과감한 시도를 주저하지 않는다. 최근 유해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이슈와 함께 갑자기 떠오른 피부 스트레스 및 민감 케어 트렌드에 대한 니즈가 높게 나타난 것. 특히 신뢰도가 높은 피부과 전용 화장품을 쓰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 외에도 2년 전 클라리소닉 전동 클렌저의 등장과 함께 뷰티 시장에서 그 영역을 급격히 넓히고 있는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 이미 서울 여자 중 절반가량이 기기를 사용한 경험이 있으며, 향후 전동 클렌저뿐 아니라 각질 제거기, 리프팅 롤러 등 다양한 기기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오랜 기간 이어진 경기 불황 탓일까? 뷰티 쇼핑의 메카였던 백화점이 드러그스토어에게 쇼핑 플레이스의 왕좌를 내줬다. 더불어 모바일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화장품을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 역시 흥미진진한 대목. 이런 결과는 평균 지출 금액과도 맥락을 함께한다. 한 달 평균 5만~10만원을 화장품에 투자하는 이들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낸 것. 값비싼 백화점도, 저렴한 브랜드 로드숍도 아닌 그 경계의 매스티지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화장품을 선택하는 깐깐한 서울 여자의 성향을 그대로 나타낸다.

Medical beauty

강남에만 1천 곳! 서울의 ‘미인 공장’, 성형외과와 피부과에서 요즘 떠오르는 시술 트렌드.

반사판 피부 반드는 고운 결-리쥬란 힐러 

피부가 얇고 민감한 이들에게 추천. 염증을 완화하고 피부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재생 주사로 나이 들면서 감소하는 세포의 재생 능력을 활성화해 피부가 매끈해진다. -LDM 레이저(물방울 리프팅)- 초음파 장비로 강한 압력을 발생시켜 피부 조직을 부드럽게 해준다. 피부가 유연해지고, 항염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만성 질환에도 효과적. by 클린업피부과 명동점 김지영 원장 

촉촉한 브라이트닝 피부-성장 인자 토닝 레이저 

토닝으로 피부 톤을 밝게 한 다음, 성장 인자 성분을 피부에 도포해 피부 속 영양분을 채운다. 피부 안팎을 모두 치료해 피부 톤을 맑고 밝게 표현하면서 계속되는 피부 광채 트렌드에 걸맞은 촉촉한 윤기를 선사한다. 최근 미백 레이저 시술은 스킨케어처럼 꾸준히 진행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 각광받는다. by 더엘클리닉 정가영 원장 

하트라인 페이스를 위한 동안 시술-하이엔드 안티에이징 테라피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높여준다. PDRN 연어주사와 히알루론산, 메조보톡스를 믹싱한 스킨 테라피로 턱 선은 갸름하게, 두 볼에는 탱탱한 보습을 선사한다. -하모니 클리어 리프팅- 피부 안에 물리적으로 상처를 내어 스스로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돕는다. 주름을 개선하면서 전체적인 페이스 리프팅 효과와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y 재돈성형외과 서재돈 원장 

점심시간을 활용한 속전속결 시술-아기주사 토닝+MTS 

피부에 미세한 홀을 형성한 뒤 성장 인자 단백질을 농축한 아기주사액을 진피층까지 흡수시킨다. 30분가량 소요되며 각질 정돈과 미백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하이코- 인체에 무해한 PDO 실을 콧대에 넣고 필러를 넣어 코를 오똑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필러와 소요 시간은 비슷하나 2배 이상의 지속 기간과 또렷한 각도를 얻을 수 있다. by 아이템피부과 김윤정 원장 

한방 안티에이징 시술-윤곽 약침 

서울은 지방보다 한방 시술이 보편화된 편이다. 그중 윤곽 약침은 한방 추출물로 지방을 분해하는 원리로, 가장 최근에 도입된 시술. 턱 주변의 지방을 분해하고, 매선요법으로 턱 라인을 잡아줘 매끈한 턱 선을 만들어준다. 그와 동시에 경혈을 자극해 안색이 맑아지고, 원하는 부위에만 침을 놔 선택적으로 지방을 분해할 수 있다. by 생클한의원 윤정선 원장

Revolution of cushion

쿠션 팩트는 이제 서울을 넘어 전 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K-뷰티의 리더가 되었다.



1 생기 있는 두 볼을 연출해주는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 SPF30/PA++ 8g 2만2천원. 
2 탁월한 커버력으로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안티에이징 컬러 컨트롤 쿠션 SPF25/PA++ 2×15g 8만7천원. 
3 쿠션 타입의 리퀴드 젤 라이너는 헤라의 쿠션 라이너 2g 3만원. 
4 차가운 쿨링감으로 매끈한 모공 피부를 완성해주는 스킨푸드의 포어 핏 쿠션 보틀 SPF50+/PA+++ 120ml 2만5천원. 
5 자외선 차단과 쿨링 효과, 영양 성분까지 겸비한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XP 내추럴 SPF50+/PA+++ 리필 포함 30g 4만원대.

-도움말·이송현(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BM)

1 생기 있는 두 볼을 연출해주는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 SPF30/PA++ 8g 2만2천원. 2 탁월한 커버력으로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안티에이징 컬러 컨트롤 쿠션 SPF25/PA++ 2×15g 8만7천원. 3 쿠션 타입의 리퀴드 젤 라이너는 헤라의 쿠션 라이너 2g 3만원. 4 차가운 쿨링감으로 매끈한 모공 피부를 완성해주는 스킨푸드의 포어 핏 쿠션 보틀 SPF50+/PA+++ 120ml 2만5천원. 5 자외선 차단과 쿨링 효과, 영양 성분까지 겸비한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XP 내추럴 SPF50+/PA+++ 리필 포함 30g 4만원대. -도움말·이송현(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BM)

1 생기 있는 두 볼을 연출해주는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블러셔 SPF30/PA++ 8g 2만2천원.

2 탁월한 커버력으로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안티에이징 컬러 컨트롤 쿠션 SPF25/PA++ 2×15g 8만7천원.

3 쿠션 타입의 리퀴드 젤 라이너는 헤라의 쿠션 라이너 2g 3만원. 

4 차가운 쿨링감으로 매끈한 모공 피부를 완성해주는 스킨푸드의 포어 핏 쿠션 보틀 SPF50+/PA+++ 120ml 2만5천원. 

5 자외선 차단과 쿨링 효과, 영양 성분까지 겸비한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XP 내추럴 SPF50+/PA+++ 리필 포함 30g 4만원대. 

-도움말·이송현(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BM)

외국인 관광객에게 서울 여행에서 절대 빼먹지 않고 구입하는 아이템이자 글로벌 브랜드의 매니저가 구매 요청을 따로 할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쿠션 팩트. 사실 최초의 쿠션 팩트인 아이오페 에어쿠션은 2008년 3월에 출시된 7년 차 아이템이다. 덧바르기 쉽고 365일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자외선 차단제로 출발했는데, 출시 초기에는 낮은 인지도와 자외선 차단제의 인식 부족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그러던 중 2010년 이후 메가트렌드로 자리 잡은 물광 피부와 함께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편리성, 촉촉한 쿨링 효과와 휴대성을 겸비해 ‘빨리빨리’를 습관처럼 외치는 서울 여자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을 사로잡았다. 특히 베이스 카테고리에서 윤곽을 드러내며 이후 아모레퍼시픽 계열을 필두로 로레알, 랑콤과 같은 해외 글로벌 브랜드까지 쿠션 팩트를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특징을 세분화해 피부 표현 및 스킨케어 효과를 담은 쿠션 팩트가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아이오페 에어쿠션 단일 품목만 누적 판매 2천만 개를 돌파할 정도. 이는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20세 이상 성인 여자 인구수와 맞먹는 수치로 한 번씩은 이 제품을 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쿠션이라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는데, 헤라의 쿠션 아이라이너, 아이오페의 쿠션 블러셔 등 컬러 메이크업에도 쿠션이 활용된다. 

쿠션 팩트 2세를 꿈꾸며 출시되는 베이스도 적지 않다. 에어펌프를 도입한 스킨푸드의 칙톡쿠션, 퍼프에 파운데이션을 내장한 조성아22 퍼프 파운데이션 등. 쿠션 팩트의 뒤를 잇는 아이디어 제품이 등장하며 여전히 쿠션 팩트는 뷰티업계의 뜨거운 감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lip power

서울 여자의 입술은 과감하고 기교가 넘친다.

내추럴 스킨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깔끔한 포인트를 주는 립 메이크업이 서울 여자의 메이크업 심벌로 떠올랐다. 특히 과감한 컬러에 도전을 즐기는 서울 여자가 올해 가장 많이 선택한 컬러는 바로 레드. 에뛰드하우스는 전국적으로 핑크 컬러가 인기인 데 반해 서울에서는 짙은 레드 컬러가 많이 판매되며, VDL 역시 서울 3대 매장(강남점, 홍대2호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유독 레드 컬러 립스틱이 잘 팔리는 현상이 포착됐다. 서울 여자의 과감함은 컬러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클래식한 립스틱이 여전히 인기가 많은 지방에 비해 디자인, 브랜드, 그리고 연출법까지 다양한 시도가 눈에 띈다. 사각 형태의 VDL 립 큐브, 페리페라 잉크 틴트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은 서울에서 판매율이 높다.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올리브영에서는 카테고리 오리진이 강한 브랜드의 인기가 높다. “서울에서는 정통 립스틱 브랜드인 레브론이나 최근 발색 부분에서 호평을 받는 웨이크메이크, 그리고 손앤박의 립 크레용이 불티나게 팔려요.”

올리브영 MD 최현주는 그중에서도 촉촉하고 발색력이 뛰어난 틴트 래커 타입이 높은 선호도를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맥 홍보팀 신수빈 과장은 서울 여자의 입술 연출에 대한 특별한 차이를 설명한다. “지방에서는 입술 전체에 립스틱을 가득 채워 바르는 반면 서울 여자는 톡톡 두드려 발라 그러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을 선호해요. 매장에서 안쪽에 짙은 컬러의 제품을 바르고, 옅은 컬러로 음영감을 테스트한 뒤 두 제품을 동시에 구입할 때도 많죠.”

1. 입술을 가볍게 감싸 글로시한 효과를 주는 디올의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75호 5.5ml 4만1천원.

2. 입술선까지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VDL의 뉴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모이스춰 SPF10 핑크 포지티브 3.5g 2만2천원대.

3.컬러의 발색 효과가 뛰어난 웨이크메이크의 루즈건 킹스걸 3.4g 1만4천원.

4.가벼운 느낌으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맥의 립스틱 릴렌트리슬리 레드 3g 2만9천원.

5. 액세서리처럼 화려한 레드 립을 연출해주는 에뛰드하우스의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블링 미 프리즘 루비링 인 레드 3.0g 9천5백원.

1. 입술을 가볍게 감싸 글로시한 효과를 주는 디올의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75호 5.5ml 4만1천원. 2. 입술선까지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VDL의 뉴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모이스춰 SPF10 핑크 포지티브 3.5g 2만2천원대. 3.컬러의 발색 효과가 뛰어난 웨이크메이크의 루즈건 킹스걸 3.4g 1만4천원. 4.가벼운 느낌으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맥의 립스틱 릴렌트리슬리 레드 3g 2만9천원. 5. 액세서리처럼 화려한 레드 립을 연출해주는 에뛰드하우스의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블링 미 프리즘 루비링 인 레드 3.0g 9천5백원.

1. 입술을 가볍게 감싸 글로시한 효과를 주는 디올의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575호 5.5ml 4만1천원.

2. 입술선까지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VDL의 뉴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모이스춰 SPF10 핑크 포지티브 3.5g 2만2천원대.

3.컬러의 발색 효과가 뛰어난 웨이크메이크의 루즈건 킹스걸 3.4g 1만4천원. 

4.가벼운 느낌으로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맥의 립스틱 릴렌트리슬리 레드 3g 2만9천원. 

5. 액세서리처럼 화려한 레드 립을 연출해주는 에뛰드하우스의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블링 미 프리즘 루비링 인 레드 3.0g 9천5백원.

1. dior

“발색이 뛰어나고 촉촉한 틴트 래커의 선호도가 높아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2. vdl 

“사각형의 에지를 살린 큐브 형태의 립스틱이 서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어요.” 

3. olive young

“립 메이크업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하는 브랜드의 판매가 두드러져요.” 

4. m.a.c 

“서울 여자는 풀 컬러로 바르는 것보다 입술 안쪽에 그러데이션하는 테크닉을 즐겨요.” 

5. etude house

“과감한 트렌드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걸 즐겨요. 레드 컬러는 이번 시즌 키 컬러죠.”

hot beauty spot

지금 떠오르는 서울의 뷰티 스폿.

1. 3CE 시네마 쓰리컨셉아이즈의 신사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지하 1층, 1층, 쓰리컨셉아이즈의 영상을 만날 수 있는 2층까지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8길 22 문의 02-544-7724

2. 베러댄알콜 베러댄알콜

‘개성 있으면서도 좋은 향’을 만드는 것을 조향의 목표로 하는 곳. 에디터가 반한 향은 바다 냄새와 꽃향기가 섞인 ‘초여름이 좋아’. 예약하면 특별한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41 문의 070-8251-0466

3. 문샷 삼청동 플래그십 스토어

내게 맞는 컬러를 테스트해볼 수 있고 메이크업도 받을 수 있다. 남자친구 만나기 전 이곳에 들러 5분 퀵 메이크업 서비스를 이용해 살짝 변신하는 것은 어떨까.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11 문의 070-4100-4607

4. 오!센트 

오!센트를 들어가게 되면 정말 오! 하게 될 향기가 가득한 향초 브랜드 숍 오!센트. 에디터 출신 권혜윤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골드 도트의 패키지만 봐도 리드미컬하고 발랄한 브랜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52 문의 070-8882-1515

5. 조말론 런던 

한남 부티크 예약만 하면 테이스팅 바에서 조말론 런던 시그너처 핸드 마사지를 받으며 여유롭게 쉴 수 있다. 또 조말론 런던의 향수를 조합해 나만의 맞춤 향을 찾아주는 시그너처 향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7 문의 02-3785-3207

6. 라비오뜨 

유럽의 뷰티 숍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라비오뜨는 자연의 성분을 그대로 담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제품 패키지 하나하나가 여심을 자극해 평범한 일상생활에 유러피언 감각을 불어넣는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88 1층 문의 070-4311-3764

7. 스킨푸드 가로수길 콘셉트 스토어 

1층엔 생푸드 천연팩, 잼 제형의 페이스&보디 마스크 등 콘셉트 스토어 전용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2층엔 먹으면서 피부에 양보할 수 있는 건푸드나 허니 등 푸드와 비버리지를, 3층엔 상추나 딸기를 직접 키울 수 있게 분양할 예정인 시티 팜이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37 문의 070-8668-4191

8. 그라운드플랜 

‘24시간 뷰티’라는 콘셉트에 따라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각 섹션을 지나면서 시간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내 피부 스케줄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1길 38 1층 문의 02-514-8241

인구 1천만 명, 마천루 282개가 있는 서울. 이제 서울의 아름다움은 한국에서 나아가 전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매일 자신을 더 나아지게 꾸미는 서울 여자의 뷰티를 이야기하다.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KIM YEO JIN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KIM JAN DEE,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NAM HEE
DESIGNER
PARK EUN KYUNG
ASSISTANT
KIM MIN KYUNG

2015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KIM YEO JIN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KIM JAN DEE, CHO HANG SUK
ILLUSTRATOR
KIM NAM HEE
DESIGNER
PARK EUN KYUNG
ASSISTANT
KIM MIN KY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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