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더모 코즈메틱 상자를 열어라

On August 24, 2015 0

어느샌가 욕실 수납장 한쪽에 약통 대신 자리한 더모 코즈메틱. 약은 아니지만 약국에서 팔고, 화장품이 분명한데 부과 의사가 만들었단다. 그런 더모 코즈메틱이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A 양은 화장품이 떨어지면 늘 약국이나 드러그스토어로 직행한다. 그 시작은 ‘잘 먹고 잘 살자’는 웰빙 트렌드가 대두되던 2010년 즈음, 우연히 더모 코즈메틱을 접하고서부터다. 늘 고민이던 피부 트러블이 눈에 띄게 줄어든 뒤 그녀는 문지방이 닳도록 약국을 드나들었다. 지금은 어느 각도에서 봐도 피부가 말끔한 그녀의 말에 따르면 피부에 안전하다는 신뢰성, 연구와 임상 시험을 거쳤다는 전문성을 지닌 화장품에 매료된 것이 비단 자신만은 아니라고 했다. 실제로 통계를 찾아봐도 레드오션이나 다름없는 화장품 시장에서 더모 코즈메틱 분야는 놀라운 속도로 승승장구 중. 전년 대비 28% 이상의 성장률을 증명이라도 하듯 비쉬, 아벤느, 유리아쥬 등 잔뼈 굵은 약국 화장품 브랜드부터 셀렉스C, 아더마, 듀크레이 등 그 수를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다. 그러나 최근엔 해외의 더모 코즈메틱을 수입하는 것을 넘어 우리나라 제약사와 피부과 의사들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론칭에 동참하고 있다.

이는 새로운 K-더모 코즈메틱 시대를 여는 전조쯤이려나?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새롭게 주목해야 할 K-더모 코즈메틱에는 무엇이 있을까? 간장약 ‘우루사’로 유명한 대웅제약은 2006년 화장품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그리고 2013년에 EGF 성분이 함유된 ‘이지듀EX’라는 메디컬 코즈메틱 브랜드를 론칭했다. EGF는 1986년에 무려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한 성분으로, 잔주름 완화와 피부 탄력에 효과적. 그 덕분에 제품 역시 피부 재생과 항염에 개선 효과를 보이면서 해외 23개국의 특허와 미국 FDA와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모두 인정받을 수 있었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MLEⓇ 독자 기술을 가진 네오팜에서도 올 초 ‘아토팜 리얼 베리어’를 선보였다.

본디 건강한 피부 표피를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십자 모양의 ‘몰타크로스’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손상된 피부에서는 그것이 발견되지 않는다(아마 내 피부에도 없을 것 같다). 아토팜의 MLEⓇ 기술은 피부 성분을 유사하게 재현해 피부 장벽의 회복을 돕고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미약품 역시 지난해 의약 성분을 바탕으로 만든 ‘클레어테라피’를 론칭해 약국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립밤은 갈라진 입술에 새살이 돋게 할 정도로 치료 효과가 있어 사용한 사람마다 칭찬이 자자하다. 이유는 연고에도 들어가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함유된 덕분으로 립밤 역시 놀라운 재생 효과를 보였다. 반면, 피부과 의사들이 만든 화장품 브랜드도 그 기세가 만만치 않다.

후즈후피부과 전문의가 모여 만든 후즈후 코즈메틱에서는 시술받은 것처럼 피부를 탄력 있게 하는 특별한 마스크를 내놨다. 표피, 섬유아세포, 인슐린과 유사한 성장 인자를 촉진하는 3GF 콤플렉스가 포함된 이 마스크는 3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매일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을 받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그런가 하면 비타민 C를 피부 속까지 흡수시키는 안정화 기술은 성형외과와 생화학 연구팀이 머리를 맞대고 고안한 브랜드 ‘샘케이’만의 독자 기술. 이것을 VC캡슐TM 이라고 하는데, 순수 비타민 C에 이중 오일 코팅을 한 캡슐을 그대로 피부 진피까지 전달하는 방법이다. 그 캡슐은 무사히 우리의 피부 속까지 도달할 테고, 피부 톤과 결, 탄력이 개선되는 것은 시간문제란다. 한편, 나를 세상에 낳아준 분은 부모님, 만들어준 분은 ‘의느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성형에 호의적인 한국인을 겨냥한 화장품도 있다.

아이디성형외과에서는 지금보다 얼굴선이 갸름해졌으면 하는 여성을 위해 ‘아이디올로지’ 화장품을 만들었다.
그 시작은 성형 부기를 제거하기 위한 화장품이었으나, 현재 탄력을 개선하는 필러 성분, 부기를 제거하는 데코리닐, 지방세포를 자극해 볼륨을 채우는 보르피린 등이 함유돼 부기를 빼는 동시에 탄력까지 잡아준다. 이미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그 효과는 입증됐고, 오죽하면 말도 안되게 피부를 변화시킨다고 해서 ‘거짓말 세럼’이라는 별칭이 붙었을 정도다.

이렇듯 K-더모 코즈메틱,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는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지나친 포화 상태라는 우려의 말도 나오지만, 내 피부에 바르는 것을 좀 더 제대로 알고 안전하게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인식 변화에 따라 앞으로도 더모 코즈메틱 시장은 여전히 밝을 전망. 게다가 최근 중국에서도 성형 열풍이 불면서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이나 제약사에서 만든 한국 화장품이 떠오르고 있다니, 향후 몇 년 뒤 중국의 약국 선반에 자리 잡을 K-코스메슈티컬 브랜드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1 자극없는 클레어테라피의 여성 청결제 200ml 1만2천원.

2 피지를 컨트롤 하는 클레어테라피의 클레어 톡 겔 7g 1만원.
3 거친 입술에 클레어테라피의 클레어 립 에센스 15ml 9천원.

4 끈적임 없는 샘케이의 VC캡슐TM 선크림 30ml 3만2천원.

5 탄력을 잡는 샘케이의 VC캡슐TM 모이스춰 크림 50g 3만8천원.

6 피부 재생 효과. 샘케이의 VC캡슐TM 컨센트레이트 에센스 20ml 7만9천원.
7 피부 결을 정리하는 아이디올로지의 브이 로직 피엘에이 토너 100ml 3만5천원.

8 얼굴 라인을 잡는 아이디올로지의 브이 로직 피엘에이 크림 50ml 5만8천원.
9 탄력을 채우는 아이디올로지의 브이 로직 피엘에이 세럼 30ml 5만9천원.
10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후즈후 코스메틱의 데일리 솔루션 마스크 총 3가지 타입 각 10매당 3만원.

11 피부 장벽을 감싸는 아토팜의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50ml 3만8천원.

12 수분 공급. 아토팜의 리얼 베리어 에센스 미스트 80ml 1만8천원.

13 피부 회복을 위한 이지듀EX의 리페어컨트롤 리페어컨트롤 EGF 20ml 12만7천원.

14 피부 진정 효과. 이지듀EX의 리페어컨트롤 액티브 수딩 세럼 40ml 6만3천원.




EDITOR BAK JI HYE /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DESIGNER JEONG HYE RIM

Credit Info

EDITOR
BAK JI HYE /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DESIGNER
JEONG HYE RIM

2015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BAK JI HYE /
PHOTOGRAPHER
PARK CHOONG YUL
DESIGNER
JEONG HYE RI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