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피부 면역력을 잡아라

On August 07, 2015 0

웬만해선 아프지 않고, 아파도 쉽게 낫는 이유는 바로 몸의 면역력이 높기 때문. 피부 역시 좋은 성분으로 기초 체력을 다져놓아야 오래도록 건강하다.




1 사포닌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된 인삼 뿌리는 그야말로 면역력 증진 덩어리다.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함은 물론, 노화의 주범인 활성 산소까지 제거해 세포 기능을 돕는다. 인삼 뿌리 추출물이 주성분인 몰튼브라운의 수마 진셍 보디 워시를 피부에 활용하면 피부 면역력이 증진돼 피부에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
면역 기능을 높이는 인삼 뿌리 추출물이 함유된 몰튼브라운의 수마 진셍 보디 워시 300ml 3만6천원.

2 로열젤리
불로장수의 묘약이라고도 하는 로열젤리는 피부 미용,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일벌이 여왕벌이 될 새끼를 기르기 위해 만들어내는 로열젤리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담겼기 때문. 이 고농축 성분을 담은 겔랑의 아베이 로얄 데일리리페어 세럼을 바르면 피부의 손상된 부위가 치유 과정을 거치며 세포의 회복을 돕는다. 그로써 전반적인 피부의 재생은 높아지고 피부는 좀 더 탄탄해지는 것.

3 비타민 C
예방 주사를 맞으면 몸의 면역력이 높아지듯, 스킨수티컬즈의 CE페룰릭을 사용하면 피부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다. 이는 면역 기능에 관여하는 비타민 덕분인데, 평소 본연의 피부 상태에서 방어력을 무려 8배나 높아지게 한다. 이 제품에는 순수 비타민 C 15%, 비타민 E 1%, 페룰산 0.5%가 함유됐다. 유해 산소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고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면 피부 안팎의 손상을 현저히 줄인다.항산화 기능에 특화된 스킨수티컬즈의 CE페룰릭 30ml 18만원대.

4 비타민 E
비타민 E가 노화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토코트리에놀’이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덕분이다. 이 성분은 벼와 보리, 옥수수 등에서 발견되는데, 항산화 기능이 우수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아이오페의 컴플리트 안티에이징 크림은 국내산 쌀겨에서 토코트리에놀을 얻었다. 이와 효모 발효를 통해 얻은 ‘피토스핑고신’ 성분을 복합해 항균, 자극 완화, 피부 보호막 강화 등 피부 체력을 증진시킨다. 다양한 피부 노화 고민을 없애는 아이오페의 컴플리트 안티에이징 크림 50ml 6만원대.

5 이소플라본
낟알 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집중된 검은콩은 일반 콩보다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콩에 든 이소플라본 성분이 콜라겐 대사를 활성화해 기미나 주름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 이 검은콩을 자연 발효해 만든 해피바스의 소이릴리프 인텐시브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피부 지질 구성 성분과 유사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생성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피층의 재생과 탄력 유지를 돕기 때문.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장벽 강화 크림은 해피바스의 소이릴리프 인텐시브 크림 300ml 1만6천원.


6 병풀 추출물
‘병을 고쳐준다’고 해서 ‘병풀’이라 불리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오래전부터 원주민은 긁히고 상처 났을 때 그것을 발랐다. 오로지 입증된 자연 원료로만 제품을 만든 퓨어힐스 역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성분으로 병풍 추출물을 선택했다. 90%의 병풍 추출물이 농축된 센텔라90 앰플은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제품. 피부 스스로를 지키는 힘인 피부 자생력을 기르는 데 효능이 있다. 유기농 병풍 추출물이 농축된 퓨어힐스의 센텔라90 앰플 100ml 6만5천원.

7 허브 추출물
허브는 향 자체로도 일상에 활력을 주지만, 피부에 사용했을 때 더 빛을 발하는 요소다. 그것이 해발 3000m 이상의 히말라야 산맥에서 자란 히움 허브라면,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에너지를 틀림없이 피부에 전달한다. 면역력 증진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허브 추출물, 비타민 E 성분 등을 함유해 피부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비욘드의 히말라야 맑은 크림. 겨우내 추위를 이기고 싹을 틔운 허브의 힘이 탄력 있는 피부에서 느껴진다.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 비욘드의 히말라야 맑은 크림 55ml 2만6천원.

8 필수 지방산
만일 우리 몸에 필수 지방산이 부족하다면? 모발은 푸석하고 쉽게 빠지며 피부는 점점 더 거칠고 건조해질 거다. 우리 몸의 세포를 구성하는 기본 성분인 필수 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다. 그래서 음식으로 섭취하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게 좋다. 천연 아몬드와 자두, 쌀겨 오일 등이 함유된 나스의 리스토러티브 나이트 트리트먼트는 필수 지방산이 가득해 피부의 지질 장벽을 더욱 건강하게 해준다. 칙칙하고 건조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는 나스의 리스토러티브 나이트 트리트먼트 30ml 12만8천원.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DESIGNER NAM SANG HYUK

Credit Info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DESIGNER
NAM SANG HYUK

2015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DESIGNER
NAM SANG HYUK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