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REAL TALK

On July 13, 2015 0

팅크는 이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래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하는 말에 실망했기 때문이다.



what she likes
해럴드 치킨 
교회에서 예배를 보면 의식처럼 먹는 치킨. 엄마가 매주 집에 사왔어요. 네이비 피어(놀이공원) 어렸을 땐 식스 플랙스에 갈 수가 없었어요. 네이비 피어는 꼭 식스 플랙스 같아요. 
시카고 불스 
불스의 열렬한 팬이에요.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한가요? D. 로스가 전신의 뼈를 다 부러뜨리든 말든 상관 안 해요. 

what she doesn't
움푹 파인 도로 
그 망할 곳을 정리해야 해요. 아침마다 차를 점검하는 게 일이라니까요. 
겨울 
최대한 늦게 오길 바랄 뿐이죠. 
일관성 없는 랩 커뮤니티 
너무 제각각이에요. 내가 살고 있는 도시가 더 열심히 단합에 힘을 기울이면 좋겠어요. 


팅크의 아우디 A3에 탔다. 차 안에서는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을 받은 테디 베어 열쇠꾸러미가 달랑거렸다. 그녀는 최근 짜증을 내는 일이 잦아졌다. 팀버랜드의 레이블 모슬리 뮤직 그룹과 작업 중인 그녀는 대부분의 시간을 시카고의 사우스 사이드에 있는 프레셔 포인트 스튜디오에서 보낸다. 그곳에서 팅크는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데뷔 음반을 준비 중이다. 운전대 아래에서 손을 까딱거리던 그녀는 “내가 성공했다고 느껴본 적이 없어요. 언제나 더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으니까”라며 신경이 곤두선 표정을 지었다. 

팅크는 자부심이 강한 완벽주의자다. 그리고 음악 평론가들이 자신의 성공을 두고 정확한 공정으로 제조한 음악을 가지고 급성장했다고 바라보는 것도 알고 있다. 지금까지 팅크의 행보는 대체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직접 제작해서 발표한 믹스테이프 5장은 그녀의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1990년대 스타일의 R&B 사운드와 지난해 큰 성공을 거둔 <Winter’s Diary 2>도 거기에 포함된다. 

슬픈 노래와 공격적인 랩을 모두 잘해내는 팅크는 음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젊은 뮤지션으로 평가된다. 그녀의 지난 작업 리스트에는 제레미와 협업한 ‘Don’t Tell Nobody’와 릭 로스, 제이 Z와 작업한 ‘Movin’ Bass’, 인디계의 떠오르는 신인 퓨처 브라운과 슬레이 벨스가 올라 있다. 블랙 트랙 재킷 안에 티셔츠와 레깅스를 입고, 핑크와 블랙이 섞인 나이키 운동화를 신은 그녀는 보라색 립스틱을 바르며 웃었다. “세상에, 지금 이 모습을 보고 누가 제이 Z랑 음악을 했다고 말하겠어요. 아무튼 생각을 너무 많이 하는 것보다 내버려두고 될 대로 되라는 수밖에요.” 

팅크는 자신의 사생활을 음악의 원동력으로 영리하게 사용할 줄 안다. 이별, 비극, 사람과의 관계. 모든 주제는 크게 보면 마음과 관련 있는 것들이고, 그녀의 음악에서 모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음악은 제게 너무 큰 의미였어요. 특히 미시 엘리엇이나 알리야가 하고 싶은 말이 뭔지 귀를 기울인 것 같아요. 그 두 사람만큼이나 자신들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하는 사람도 없을 거예요. 많은 뮤지션의 곡이 저는 진짜라고 느껴지지 않을 때가 많거든요.”

시카고 남부의 칼루멧 시에서 자란 팅크는 SWV, 1990년대 힙합, 교회 음악을 들으면서 음악을 알아갔다. 15세에는 니키 미나즈의 랩을 따라 하기 시작했고,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줄 아는 아버지의 도움으로 자신의 음악을 녹음했으며, 지역 쇼케이스도 열었다. 2012년에 히트한 <Winter’s Diary>를 비롯한 초기 믹스테이프는 모두 지하실에서 녹음했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커리어를 쌓은 지금도 그녀는 여전히 부모님과 살고 있다.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시카고의 랩 음악계에 발을 디딘다. 음악을 할수록 스스로 더욱 성숙한 마음을 먹으려고 한다. 그녀는 창밖을 보다가 미소를 지으며 과거와 현재의 음악에 대한 생각을 넌지시 말했다. “음반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자니 힘이 너무 많이 실려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고백하는 것과 대중적인 사운드를 함께 섞어야죠. 다음 수순은 제가 모두를 감동시키는 방법을 찾는 거고요.”

Credit Info

WORDS
DAN HYMAN
PHOTOGRAPHER
COLLEEN DURKIN

2015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WORDS
DAN HYMAN
PHOTOGRAPHER
COLLEEN DURKI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