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길보드 차트

On May 22, 2015 0

더는 CD와 테이프를 가득 싣고 음악을 크게 틀어주는 리어카는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길에는 음악이 흐른다.

 

 

 

 


call me baby EXO
지금 가장 잘나가는 아이돌은 두말할 것 없이 엑소다. 그들이 얼마 전 또다시 전국의 거리를 뒤덮을 신곡 ‘call me baby’를 공개했다. 역시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곳곳에서 이들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으르렁’만큼이나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그보다 한층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워진 퍼포먼스와 스타일 덕에 더 많은 여심이 흔들리는 중이다.

 

 

 

 


uptown funk(feat. bruno mars) 마크 론슨
마크 론슨은 인터뷰에서 “정말 좋은 음악이지만, 내가 만든 음악이라고는 생각지 못할 만한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말했지만, 이번 음반은 그의 대표작이 되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옷도 잘 입고, 돈도 많고, 외모도 멋진 이 남자는 사람들을 춤추게 하는 능력까지 있다. 정말이지 다 가진 남자다.

 

 

 

 


bang bang 제시 제이, 니키 미나즈, 아리아나 그란데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지금은 센 언니들의 시대임이 분명하다. 파워풀한 성량에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로 남자 팬뿐 아니라 여자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제시 제이, 니키 미나즈, 아리아나 그란데가 부른 이 곡은 듣는 것만으로도 온몸의 세포가 열리는 것 같을 정도로 시원함이 느껴진다.

 

 

 

 

 

 

벚꽃 엔딩 버스커버스커
벌써 4년째다. 매년 벚꽃이 필 때부터 질 때까지 사람들의 플레이리스트와 라디오, 그리고 길거리에는 돌림노래처럼 ‘벚꽃 엔딩’이 울려 퍼진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봄노래가 된 이 곡이 누군가는 이제 지겹다며 그만 좀 틀라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개구리의 울음소리만큼 반가운 봄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puss(prod. by 라이머) 지민, 아이언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의 첫 회에서 힙합을 좋아하느냐는 질문이 나왔을 때만 해도 지민이 랩을 이렇게 잘하는지 몰랐다. 인지도 때문에 나왔을 거라는 편견을 지민은 매회 발전되는 랩 실력으로 응수했고, 프로그램이 끝난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듣는 곡은 세미파이널에서 아이언과 함께 부른 ‘puss’다.

 

 

 

 


stay with me 샘 스미스
그가 ‘2015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 소감으로 밝혔지만, 나 역시 작년 그를 차버린 그 남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그렇지 않았다면 샘 스미스가 자신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stay with me’를 만나지 못했을 테니까 말이다. 그에게는 잔인한 말이겠지만, 부디 앞으로도 그가 더 많은 남자에게 차이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위 QR코드를 비추면 믹스테이프 중 일부를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는 CD와 테이프를 가득 싣고 음악을 크게 틀어주는 리어카는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길에는 음악이 흐른다.

Credit Info

EDITOR
KANG YE SOL
PHOTOGREPHER
YOO JI MIN
MODEL
KIM BO RA

2015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KANG YE SOL
PHOTOGREPHER
YOO JI MIN
MODEL
KIM BO RA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