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뷰러 곡률

On May 22, 2015 0

무심코 쓰는 뷰러에도 곡률 1mm의 미학이 숨어 있다.

 

 

고백하건대, 에디터는 낙타 속눈썹이다. 속눈썹에 스트레이트 펌이라도 한 것처럼 축축 처졌다. 그래서 뷰러가 필수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것을 거의 쓰지 않게 됐다. 뷰러를 쓰면 눈가의 살이 자주 집혔고, 속눈썹 컬링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다. 그때는 전혀 알지 못했다. 내 눈의 곡률과 뷰러의 곡률이 맞지 않았음을.

 

곡률은 뷰러를 사용할 때 눈에 갖다 대는 굴곡진 면의 ‘휜 정도’인데, 이것이 내 눈의 곡선과 일치하지 않으면 곧 불편함으로 연결된다. 우리 눈의 생김새는 천차만별이다. 대체로 서양인의 눈은 입체적이고, 동양인은 완만하다고 한다. 물론, 개인에 따라 눈의 높이, 너비와 윤곽은 모두 다르다. 뷰러의 곡률은 이런 눈 형태의 평균값을 수치화해서 정한다. 살이 뷰러에 집혀 눈가 피부가 붉어지는 일, 속눈썹이 반만 꺾이는 일을 만들지 않으려면 자신의 눈에 맞는 뷰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내친김에 나도 눈에 맞는 뷰러를 찾기로 했다. 그러려면 자신의 눈의 곡률을 알아야 한다. 조금 원시적인 방법일지 모르지만, 종이를 이용하면 된다. 우선 자로 본인의 눈 길이를 잰다. 그것을 종이 위에 표시한다. 그리고 눈을 덮을 정도의 크기로 종이를 잘라 눈두덩 윗부분을 감싼다. 그 종이에 눈 앞뒤 부분의 위치를 연필로 표시하고 길이를 맞춰 자른다. 그런 다음 내 눈의 길이를 표시한 종이 위에 눈두덩을 감싼 종이의 끝과 끝을 맞대고 양끝을 테이프로 붙이면 초승달 모양처럼 둥근 굴곡이 생길 거다. 그것의 가로와 세로 길이를 측정하면 자신의 눈 곡률이 나온다.

 

이 치수와 뷰러 곡률의 치수가 맞으면 눈에 맞는 뷰러를 찾은 것이다. 뷰러의 곡률은 더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다. 종이를 뷰러 사이에 넣고 집으면 아치형 자국이 남는데, 그것의 밑부분에 직선을 그려 자로 재면 너비, 직선의 중심부와 곡선의 가운데 지점을 연결해 측정하면 그것이 높이다. 내 경우에는 너비 34mm, 높이 7.5mm가 나왔고, 근사치로 따져보았을 때 시세이도의 뷰러가 가장 잘 맞았다. 실제로 사용감을 테스트했을 때도 원래 쓰던 뷰러는 속눈썹의 가장자리가 제대로 집히지 않은 것에 비해 시세이도의 뷰러는 뿌리 깊은 곳까지 내 눈과 맞아떨어져 속눈썹을 완벽하게 컬링해주었다.

 

코지에서는 깊고 작게 만든 17R 곡률 뷰러는 서양인, 평면적인 눈매에 맞게 만든 18~19R 곡률 뷰러는 동양인이 쓰기 적합하다고 한다. 그렇게 따지면 나는 18~19R의 뷰러가 잘 맞아야 하는데 오히려 살이 집혀 불편했다. 일일이 재지 않아도 이렇게 테스트하다 보니 내 눈에 맞는 뷰러를 저절로 알게 됐다. 신경 안 써도 그만인 속눈썹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게 또 그렇지가 않았다. 머리 색을 바꿔도 몰라주던 주변 사람이 뷰러 바뀐 것은 기가 막히게 알아채는 걸 보면. 그 덕에 미세한 한 끗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알아버렸다. 곧고 유연하게 치솟은 속눈썹이 가져다주는 변화, 아마 나는 그것을 끝내 포기할 수 없을 거다.

무심코 쓰는 뷰러에도 곡률 1mm의 미학이 숨어 있다.

Credit Info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2015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BAK JI HYE
PHOTOGRAPHER
KIM JAN D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