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Radar

스티커? 프렌즈! LINE FRIENDS!

On May 15, 2015 0

더 이상 이모티콘으로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다. 희로애락을 대신 전달해주는 친구들이 나타났다.


라인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들을 모를 수가 없다. 딱딱한 메신저 속에서 내 감정을 대신 알려주는 라인프렌즈들. 그들은 2011년 6월에 등장한 라인 메신저의 스티커 캐릭터로 애니메이션부터 그림책, 캐릭터 제품, 테마파크, 게임까지 탄생할 정도로 많은 사랑과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캐릭터계의 아이돌 스타다.

무뚝뚝함 속의 따스함이 있는 곰돌이 브라운, 끈기는 없지만 언제나 긍정적인 토끼 코니, 고집이 세고 변덕스러운 문, ‘작은 고추가 맵다’를 보여주는 병아리 샐리 그리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의 비법을 물어보고 싶은 나르시시스트 제임스, 동해 번쩍 서해 번쩍 어디서든지 나타나는 보스, 샐리 바라기 에드워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낭만주의자 개구리 레너드, 섹시한 눈매의 팔방미인 고양이 제시카까지. 이 아홉 캐릭터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 중국, 대만, 태국, 홍콩, 미국 등 전 세계에서 환영받고 있다. 지난 1월 홍콩에서 개최한 ‘LIMA Asian Licensing Awards’에서 최고상 ‘Best Asian Property Of The Year’ 와 ALA ‘Best Asian Property’을 수상하면서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가로수길의 귀요미
라인프렌즈 스토어 탐방
시크하고 도도한 가로수길 한가운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곳이 있다. 전 세계 라인 매장 6곳(서울 명동, 용인 에버랜드, 일본 하라주쿠, 대만 타이베이 등) 중 가로수길에 규모가 가장 큰 ‘라인프렌즈 백화점’이 문을 열었다. 누가 가로수길의 귀염둥이가 아니랄까 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 첫발을 내디디면 3.2m 크기의 ‘메가 브라운’이 우리를 맞이한다. 한 번의 찡그림 없이 사진을 찍어주는 브라운과 인사를 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나머지 라인프렌즈들이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다. ‘코니’ ‘샐리’ ‘레너드’ 등 라인프렌즈 인형과 우산, 노트, 피겨, 자석, 볼펜 등 상품이 무려 2천 가지가 넘는다.


2층에는 스와로브스키, 뮬라, 라미 등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과 라인프렌즈의 의류, 잡화, 키즈 상품이 있다. 2층까지 정신없이 둘러보느라 떨어진 체력을 지하 1층에서 충전할 수 있다 .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에는 베이커리 카페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디저트와 음료 20여 가지를 판매한다. 브라운과 샐리 모양의 마카롱과, 코니와 브라운이 그려진 병에 담긴 푸딩은 입뿐 아니라 눈도 즐겁게 해준다. 한번 들어가면 절대 빈손으로 나올 수 없는 그곳. 활력이 필요해질 때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 가보면 어떨까?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로수길
영업시간 12:00 ~ 21:00
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535-15





라인프렌즈 해외 정복기
라인프렌즈가 해외 팬을 만나기 위해 비행기를 탔다. 2013년 10월부터 말레이시아, 방콕, 싱가포르, 상해, 보고타, 푸트라자야, 성도, 뉴욕 등 팝업 스토어를 열기도 했지만, 짧은 만남은 아쉽기만 했다. 드디어 일본과 대만에는 정규 매장을 열었다. 첫 해외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대만이었다. 타이베이 시 브리즈 센터에 개점한 스토어는 첫 주에만 인파가 2만 명이나 몰렸고, 주말에만 1만8천여 명이 방문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곳에 들어서면 가로수길 매장의 메가 브라운과 크기가 비슷한 매끈한 몸을 가진 메가 브라운 피겨가 자리 잡고 있다.



두 번째 글로벌 매장은 일본 하라주쿠. 정규 매장 오픈날 일본의 라인프렌즈 팬이 새벽 5시부터 줄을 서기도 했다. 라인프렌즈 하라주쿠점은 메가 브라운 인형이 처음 등장한 곳으로, 오픈 이후 주말 이틀 동안 1만 개 이상의 아이템이 판매되었고, 일부 제품은 매진 행렬을 이었다는 후문이다. 두 곳뿐 아니라 전 세계 여러 곳에서 사랑받는 라인프렌즈가 더는 팝업 스토어가 아닌 정식 매장으로 어느 곳을 가더라도 발견할 수 있는 날이 기다려진다.

라인프렌즈 글로벌 매장 주소
대만 타이베이 브리즈 센터
일본 도쿄 시부야 진구마에 4-32-13

더 이상 이모티콘으로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다. 희로애락을 대신 전달해주는 친구들이 나타났다.

Credit Info

ASSISTANT
RYU MIN YOUNG

2015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ASSISTANT
RYU MIN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