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second round

On April 24, 2015 0

촉촉함은 기본이요, 다양한 기능을 더한 쿠션 팩트 2세대가 선보이고 있다.

이제 한국 여성들의 파우치에 쿠션 팩트가 들어 있지 않은 모습을 찾기란 어려워졌다. 쿠션 팩트를 최초로 선보인 아이오페는 주차 확인 도장에서 영감을 받아 자외선 차단과 피부 보정 기능이 있는 에어쿠션을 개발했다. 그 덕에 광나는 피부를 사랑하는 한국 여성의 반짝이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은 매우 간단해졌다. 촉촉함을 최대 강점으로 내세운 쿠션 팩트는 이제 2차전에 돌입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끝마치고픈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커버력을 더 강화했고, 파운데이션이 피부 고민에 맞게 다양한 타입으로 나오듯 쿠션 팩트 역시 촉촉함은 기본, 보송보송하거나 쫀쫀하게 달라붙는 텍스처로 출시되었다.

스펀지 형태가 아닌 벨벳, 스틸, 메시 등 다양한 소재의 쿠션 아닌 쿠션이 생겨났고, 쿠션 팩트의 가능성을 알아본 랑콤은 아시아인을 위한 베이스 컬러로 쿠션 팩트 전선에 뛰어들었다. 다른 해외 브랜드도 쿠션 팩트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이제 한국의 쿠션 팩트가 세계에서도 선풍적 인기를 끌지 않을까? 치열한 전쟁이 소비자에게 즐겁게 다가오는 건 너무 이기적인 생각일까.


1. the face shop
보습 ★★ 커버★★★ 광채 ★★★★

처음에 발랐을 땐 촉촉하게 마무리되고 시간이 지나면 보송보송해진다. 눌러야 베이스가 나오는 타입인데, 퍼프에 과하게 묻으니 손등에 톡톡 두드려 양을 조절하자. 많이 바르면 피부가 탁해진다. 적당한 윤기가 피부에 남아 건성 피부에게 좋다. 피부 결점을 섬세하게 커버해 화사한 얼굴빛을 연출하는 더페이스샵의 24시간 풀 스테이 CC크림 애프리콧 베이지 16g 2만4천9백원.

2. espoir
보습 ★★ 커버★★ 광채 ★

바르자마자 피부가 시원해지는 것 같아 상쾌하다. 쿠션 팩트는 좋아하지만 다크닝 현상에 고민하던 지성 피부에게 반가운 제품. 커버력은 평이한 수준이지만 끈적이지 않아 오후가 돼도 자연스러운 세미 매트 피부로 연출 가능하다. 공기처럼 가볍게 밀착되는 사용감으로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해주는 에스쁘아의 누드 쿠션 SPF50+/PA+++ 아이보리 웜 15g×2 3만원대.

3. mamonde
보습 ★★ 커버★ 광채 ★★★

피부를 꽃잎처럼 부드럽게 연출하고 싶다면 이 제품이 제격. 두드려 발랐을 때 굉장히 얇게 발리면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잡티가 많은 피부보다는 톤 보정만 원하는 피부에 추천하는 아이템. 파우더로 마무리한 듯 보송한 피부 표현을 해주는 마몽드의 커버 파우더 쿠션 17호 15g×2 3만원대.


4. dr. jart
보습 ★★ 커버★★★ 광채 ★★★★

커버력이 뛰어나 파운데이션을 바른 듯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메시 소재 쿠션으로 되어 있어 핑거 퍼프에 묻힐 때 양을 잘 조절해야 두껍게 발리지 않는다. 수분이 충분해 윤기 있는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다면 제일이다. 촉촉한 발림성과 커버력으로 미백, 주름까지 개선하는 닥터자르트의 바운스 뷰티 밤 12G 3만9천원.

5. ohui
보습 ★★ 커버★★★ 광채 ★★★★

피부 표면과 유사한 포뮬러로 만들어서인지 바르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는 제품. 커버력도 뛰어나 이 제품 하나만으로 표현해도 모자라지 않는다. 모공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에 꼼꼼히 두드려 사용할 것. 뛰어난 커버와 광채로 결점 없이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오휘의 얼티밋 커버 CC쿠션 SPF50+/PA+++ 15g×3 5만원.

6. clio
보습 ★★★ 커버★★★☆ 광채 ★★★

베이스를 다 써갈 때마다 쥐어짜듯 퍼프에 묻혀 바르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품. 별도로 들어 있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부어 쓸 수 있다. 커버력과 촉촉함을 모두 만족하는 쿠션 팩트다. 피부에 발랐을 때 자연스럽게 화사해지는 것이 장점이다. 번들거리지 않고 은은히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클리오의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 02 란제리 15ml 3만2천원.


7. missha
보습 ★★★ 커버★★★ 광채 ★★★

커버력은 중간 정도. 베이스 컬러가 약간 노란 기가 돌지만 피부에 바르면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표현되어 얼굴이 쉽게 울긋불긋해지는 사람에게 적당하다. 바르자마자 피부 속은 촉촉해지고 표면은 보송보송한 느낌. 촉촉하면서도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해주는 미샤의 M 매직 쿠션 SPF50+/PA+++ 21호 15g 1만3천원.

8. lapcos
보습 ★★★★ 커버★★★ 광채 ★★★

패션 브랜드 랩에서 나온 쿠션 팩트라 별 기대하지 않았는데 결과는 대만족.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얇게 발리는데도 커버력이 탁월하며 모공이나 요철까지 가려주는 아이템. 케이스에 스누피가 그려져 있어 귀엽기까지 하다. 피부 결점뿐 아니라 모공까지 매끈하게 커버하는 랩코스의 더블렛 커버 쿠션 01 로지 아이보리 12g 2만원.

9. iope
보습 ★★ 커버★ 광채 ★★★

피부 온도에서 녹는 멜팅 콤플렉스가 들어 있어서인지 정말 얇게 발리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살려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현상이 적고 덧발라도 뭉치지 않는 점이 맘에 든다.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간편한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XP SPF50+/PA+++ 인텐스 커버 21호 15g×2 4만원대.


10. code glokolor
보습 ★★ 커버★★ 광채 ★★★

별 모양 베이스 출구는 귀엽지만 피부에 고르게 발리지 않는 것이 아쉽다. 커버력과 촉촉함 모두 무난하다. 베이스 컬러가 노란 기가 도는 편으로 화사함보다는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원하면 추천한다. 피부 결을 풍부한 보습감과 뛰어난 커버력으로 채워주는 코드 글로컬러의 M.올루이드 커버 파운데이션 옐로우 22.5호 15g 3만3천원.

11. lancome
보습 ★★★★ 커버★ 광채 ★★★★

파운데이션용 스펀지를 연상시키는 퍼프로 사이즈가 커서 얼굴에 시원스럽게 발린다. 매우 촉촉한 텍스처로 바른 뒤 피부가 매우 화사해진다. 커버력은 아쉬워 잡티가 많은 피부라면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덧바를 것. 물광 피부 표현이 바르자마자 완성된다. 아시아인을 위해 개발한 컬러로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해주는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헬시 베이지 14g 6만원대.

12. re:nk
보습 ★★★ 커버★★★ 광채 ★★★

루비셀 퍼프에 베이스가 미세하게 묻어 피부에 쫀쫀하게 발린다. 커버력이 좋고 건조함이 덜해 윤광 피부 메이크업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고 땅김이 느껴지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용으로도 좋다. 끈적임 없는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윤기로 피부 결을 보정해주는 Re:NK의 벨벳 CC쿠션 SPF50+/PA+++ 14g×2 5만5천원.

촉촉함은 기본이요, 다양한 기능을 더한 쿠션 팩트 2세대가 선보이고 있다.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KIM JAN DEE
ASSISTANT
KIM HWA YOUNG

2015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PHOTOGRAPHER
KIM JAN DEE
ASSISTANT
KIM HWA YOUNG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