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one punch base makeup

On March 28, 2014 0

따가운 봄볕에 얼굴이 촌스럽게 탈까 무섭다. 그렇다고 자외선 차단제에 비비크림과 파우더 팩트로 마무리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은 아무리 생각해도 답답함 그 자체다. 피부 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았다.


1. DIOR / 신비한 커버력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에디터의 피부는 하얗지만, 울긋불긋한 편이라 비비크림보다 파운데이션을 선호한다. 하지만 이 제품은 메이크업 베이스라는 이름이 서운할 정도로 커버력이 뛰어나다. 게다가 발림성도 훌륭해 바쁜 아침, 얼굴에 쓱쓱 펴 바르면 끝. 베이스 안에 미세한 펄인 크리스탈린 피그먼트가 들어 있어 바르고 나면 진짜 좋은 피부처럼 연출해준다. 디올의 디올스노우 UV 쉴드 메이크업 베이스 SPF35/PA+++ 베이지 30ml 6만9천원.

2.CLINIQUE / 끈적임 제로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피부에 바르는 순간 수분 에센스를 바른 듯 피부가 촉촉해진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인 티타늄 디옥사이드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백탁 현상이 전혀 없다. 오일 프리 제품으로 바르자마자 피부에 흡수돼 마무리가 산뜻하다. 손에 덜어내면 노란빛이 많이 돌지만 바르면 신기하게도 피부가 화사해지는 컬러다. 가벼운 텍스처로 자주 덧발라도 부담 없고 피부 톤에 상관없이 환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크리니크의 이븐 베터 다크 스팟 디펜스 SPF45/PA+++ 30ml 4만8천원.

3.ESTEE LAUDER / 핑크빛 은은하게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아시아 여성은 잡티가 생길 확률이 백인 여성보다 높다. 그렇기에 자외선 차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50에다 UVA 차단 지수 역시 높아 더운 여름 따가운 햇볕에 노출돼도 걱정 없을 정도다. 비비크림 특유의 회색 톤이 아닌 은은한 핑크빛이 돋보여 바르면 피부가 화사해진다. 유분이 적당히 있어 피부에 은은한 광을 만들어준다. 에스티 로더의 사이버화이트 HD 어드밴스드 BB 크림 SPF50/PA+++ 30ml 6만원대.

4. DR.JART / 커버력 대장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자외선 차단 지수와 피부 톤 커버에선 이 제품이 최고가 아닐까 싶다. 바르면 로션처럼 촉촉하고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유분기가 꽤 있음에도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이 생기지 않고, 원래 좋은 피부처럼 생기 있는 피부 톤을 유지한다. 극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주는 팁 하나. 유난히 피부가 건조할 땐 크림과 1:1로 섞어 바르면 연예인 못지않은 물광 피부가 완성된다. 닥터자르트의 실버라벨 비비크림 50ml 2만9천원.

5. CLARINS / 안 바른 듯 화사하게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해가 갈수록 피부가 메말라 살짝 점성이 있는 텍스처에 손이 간다. 그래야 피부에 착 달라붙고 시간이 지나면 피부 본래의 유분과 어우러져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기 때문. 이 제품은 그런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다. 동양인의 노란 피부 톤과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 100% 미네랄 성분으로 만들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라란스의 UV 플러스 HP 퍼펙팅 크림 하이 프로텍션 비비크림 30ml 5만9천원.

6. FRESH / 촉촉촉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시도 때도 없이 몰아치는 황사와 미세 먼지 때문에 피부는 편히 쉴 날이 없다. 자외선뿐 아니라 외부 공해에도 피부를 보호해주는 착한 제품. 생크림 같은 편안한 텍스처에 미세한 핑크 펄이 들어 있어 바르면 피부가 은은하게 빛난다.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라면 이것 하나만 발라도 충분하겠다. 언뜻 풍기는 장미 향이 기분을 업시켜준다. 프레쉬의 피어니 브라이트닝 UV 쉴드 SPF50/PA++ 30ml 6만8천원.

7. ETUDE HOUSE / 진줏빛 광채
커버력
★☆☆☆ 발림성 ★★★☆ 유분감 ★☆☆☆
자외선 차단 지수가 아무리 높아도 자주 덧바르지 않으면 소용없다. 계속 발라도 부담이 적은 에어 쿠션 타입으로 진주 미네랄 파우더와 알부틴이 들어 있어 바를수록 피부가 촉촉하고 환해진다. 스킨케어를 마치고 얼굴 전체에 바른 후 이마와 광대 부분에 덧바르니 하이라이터를 한 것 같다. 피부 톤이 희고 창백한 사람에게 추천한다. 에뛰드하우스의 진주알 맑은 매직 애니 쿠션 매직 핑크 15g 1만8천원.

editor LEE BO MI
사진 KIM jan dee

Credit Info

editor
LEE BO MI
사진
KIM jan dee

2014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LEE BO MI
사진
KIM jan dee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