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master brush

On February 28, 2014 0

수많은 백스테이지를 경험하고 모델과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물어보았다. “당신의 마스터 브러쉬는 무엇인가요?”

1 파우더와 하이라이터용. 나스의 이타 브러쉬 5만7천원.
2 손쉽게 눈썹 모양을 잡아준다. 디올의 브로우 브러쉬 3만3천원.
3 코 주변, 입술 선을 정돈하는 바비 브라운의 터치업 브러쉬 4만원.
4 천연 소재와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브러쉬. 겔랑의 메테오리트 브러쉬 5만2천원.
5 아이라인과 눈썹, 입술용. 맥의 마스터클래스 브러쉬 라이니어1 3만5천원.
6 정교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랑콤의 듀얼 앤드 스머저 & 라이너 브러쉬 3만8천원대.
7 아티스트 정샘물의 노하우를 담은 뮬의 파운데이션 브러쉬 8만5천원(세트 가격).
8 메이크업 아티스트 딕 페이지가 애용하는 시세이도의 퍼펙트 파운데이션 브러쉬 4만3천원.
9 파우더의 밀착력을 높이는 샤넬의 가부키 브러쉬 7만2천원.

지난 시즌 뉴욕 컬렉션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메이크업 아티스트 톰 페슈는 이렇게 말했다. “점차 디테일이 강조되고 정교한 메이크업이 각광을 받고 있어요. 손가락이 다 하지 못하는 역할을 똑똑하게 해내는 메이크업 브러쉬를 잘 선택하는 요령을 익혀야 할 때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메이크업 브러쉬에 대해 수많은 아티스트가 아쉬움을 토로한 게 사실이다. 모질이 좋지 않아 파운데이션을 펴 바를 때 선이 생기고 아이라인 그릴 때 실수하기 쉽다는 게 그 이유다. 그러나 요즘의 메이크업 브러쉬는 다르다. 피부에 닿아 있는지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가볍고 부드러움은 물론,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해 모공 하나하나, 피붓결 사이사이를 세심하게 터치할 수 있으며 그립감도 개선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스스로 메이크업 기술을 익히는 여성이 늘어나 이제는 메이크업 브러쉬가 비단 프로 아티스트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도 최근 메이크업 브랜드가 앞다퉈 브러쉬 판촉 경쟁을 벌이게 된 큰 요인이기도. 그 대표적 예가 최근 마스터클래스 브러쉬 컬렉션을 출시한 맥이다. 맥 글로벌 제품 개발부의 닉 가브렐리스 부회장은 마스터클래스 브러쉬는 아티스트뿐 아니라 소비자 스스로도 더욱 쉽게 메이크업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브러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한다.문득 아티스트들이 가장 아끼는 브러쉬가 뭔지 궁금해졌다. 다재다능한 손 이상의 역할을 하는 그들만의 브러쉬는 과연 무엇일까?

1 Makeup Forever & Giorgio Armani
캉캉 브러쉬 & 쉐이핑 엑스퍼트 디자이너 브러쉬
메이크업 포에버의 캉캉 브러쉬는 극도로 부드럽고 성근 모가 내추럴하고 투명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5만8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쉐이핑 엑스퍼트 디자이너 브러쉬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적격이다. 6만원.
“캉캉 브러쉬는 파우더가 뭉치지 않고 고르게 펴 발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디자이너 브러쉬는 끝으로 갈수록 정교하게 셰이핑되어 있어 파운데이션을 최소한의 양만 취해도 눈꺼풀, 코 주위, 입술 주변 등 굴곡이 심한 부위에 꼼꼼하게 바를 수 있어요.”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미영

2 Este-e Lauder
프로 라인 엑스퍼트 컨실러 브러쉬
작고 섬세한 브러쉬는 컨실러를 손가락으로 바르기 여의치 않은 부위에 정확하게 바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눈 밑 다크서클 이나 코 밑 어두운 부분을 깔끔하게 커버하도록 돕는다. 3만원.
“컨실러 브러쉬는 컨실러를 바를 때 사용함은 물론, 눈썹 뼈 부위의 정교한 하이라이트, 립 메이크업의 마무리인 입술 외곽의 하이라이트 작업, 그리고 균일한 느낌의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때 사용하는 등 활용 범위가 가장 넓습니다. 심지어 약간 불편해도 컨실러 브러쉬 하나만 이용해 전체 메이크업도 가능하답니다.” - 에스티 로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알렉스 조

3 MAC
마스터클래스 브러쉬 오벌6
리퀴드 타입의 프라이머나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르거나 블러셔를 터치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5만8천원.
“이 제품은 특별한 노력 없이도 파운데이션이나 블러셔를 균일하게 바를 수 있어요. 브러쉬의 표면적이 넓어 커버하는 면을 넓힐 수 있으면서도 브러쉬의 모가 매우 촘촘해 꼼꼼하고 완벽한 커버가 가능하죠. 촌각을 다투는 백스테이지에서 빠르고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맥 아티스트들은 이미 이 브러쉬와 사랑에 빠져버리고 말았답니다.” -맥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변명숙

4 Kowonhye
고원혜 브러쉬 03호 & 18호
고원의 고원혜 원장이 만든 브러쉬 03호는 치크 메이크업을 할 때, 18호는 눈썹을 깔끔하게 정돈할 때 사용하는 브러쉬다. 각 4만원, 1만5천원.
“03호처럼 동그란 단면으로 커팅된 브러쉬는 메이크업 초보자가 사용하기 쉽죠. 제품을 묻혀 굴리기만 하면 되니까요. 인상을 결정하는 눈썹을 다듬을 때는 먼저 눈썹과 같은 색의 아이섀도를 살짝 얹은 뒤 18호의 브러쉬 부분으로 스머징하듯 펴 발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빗으로 결을 정돈하면 끝!” -‘고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

5 Nars
스머지 브러쉬 & 가부키 아티산 야치요 브러쉬
스머지 브러쉬는 스모키 효과를 연출할 때 속눈썹 가까이 아이섀도를 바르기에 좋다. 3만8천원. 돔 모양의 야치요 브러쉬는 파우더를 도포하기에 완벽한 형태로, 하이라이터를 바를 때도 유용하다. 7만5천원.
“전 야치요 브러쉬를 주로 치크 메이크업할 때 사용합니다. 또 광대뼈 부위나 이마, 콧등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도 유용하죠. 스머지 브러쉬처럼 생긴 브러쉬는 아마 나스에만 있을 걸요. 아이라인을 중심으로 한 스머징 메이크업을 할 때 이만한 브러쉬가 없죠.” - 나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혜정

6 Dior
백스테이지 브러쉬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 -풀 커버리지
촘촘하고 사선으로 깎인 디자인의 이 브러쉬는 높은 커버력으로 결점을 완벽하게 가리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마무리를 선사한다. 6만9천원.
“사선 방향으로 커팅되어 있어 얼굴 곡선에 맞게 브러싱하기 좋아요. 그리고 여러 번 굴리지 않아도 고르게 잘 발리고요. 게다가 무척 부드러운 모가 피부에 닿을 때 자극이 없어서인지 메이크업을 받는 모델도 좋아하는 것 같아요.”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7 Bobbi Brown
페이스 블랜더 브러쉬 &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쉬
페이스 블랜더 브러쉬는 파우더와 블러셔, 브론징 파우더 등을 바르는 데 이상적이며,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쉬는 일명 ‘매직 밀착 브러쉬’로 어떤 형태의 파운데이션과 매치해도 완벽한 밀착력을 선사한다. 각 5만5천원, 5만3천원대.
“파운데이션이 들뜨고 밀착이 잘 안 될 때나 모공이 도드라진 피부라 완벽하게 커버해야 할 때는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쉬를,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를 가루 날림 없이 피부에 가볍게 광을 내듯 바르고 싶을 때나 블러셔를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바를 때는 페이스 블랜더 브러쉬를 사용합니다.” -바비 브라운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용남

8 Makeup Forever
점보 핑거 브러쉬
인체 공학적인 커팅으로 자국 없이 쉽고 빠르게 파운데이션을 펴 바를 수 있으며, 파운데이션의 수분을 그대로 얼굴 피부 조직까지 전달하는 게 특징이다. 6만1천원.
“이 브러쉬로 크림 블러셔를 바르고 나서 정말 깜짝 놀랐죠. 원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전용으로 나온 제품인데, 전 볼의 넓은 부위에 크림 블러셔나 틴트를 바를 때도 점보 핑거 브러쉬를 사용하거든요. 모가 촘촘하면서 모질이 가늘고 부드러워 모공이 말끔하게 가려져요. 크림 블러셔를 바를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기존의 핑거 브러쉬도 추천해요.”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공혜련

contributing editor HAN EUN KYUNG
사진 KIM NAM WOO
어시스턴트 KANG HEE JIN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HAN EUN KYUNG
사진
KIM NAM WOO
어시스턴트
KANG HEE JIN

2014년 02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HAN EUN KYUNG
사진
KIM NAM WOO
어시스턴트
KANG HEE JI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