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celebrities work out routine

On January 29, 2014 0

국내외를 불문하고 여자 연예인들의 탐나는 몸매 비결은 언제나 여성의 촉각을 곤두세우게 한다. 몸매에 경각심을 일깨워줄 한 몸매 하는 그녀들의 운동법.

Miranda Kerr ▶ ballet
미란다 커의 발레 운동법

그녀가 이토록 곡선 하나하나 잘 짜인 환상적인 몸매를 유지하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운동은 발레.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의 여왕으로 불리는 미란다 커의 몸매는 전 세계를 막론하고 워너비 보디 대상으로 줄곧 여겨져왔다. 그녀가 이토록 곡선 하나하나 잘 짜인 환상적인 몸매를 유지하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운동은 바로 발레. 며칠 전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녀가 모닝 발레를 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그녀만의 특별한 몸매 관리 비법은 발레라는 결론에 큰 힘을 실어주었다. 실제로 미란다 커는 발레를 하기 위해 일정한 체중을 유지할 만큼 발레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고 한다. 발레 운동은 자세를 바로잡아주면서 신체를 교정하고, 균형 감각과 근력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라 완벽한 S라인 몸매를 만드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운동법. 가볍게 스트레칭하면서 큰 힘 들이지 않아도 칼로리 소비량이 높아 몸은 가벼워지고, 라인은 예쁘게 살아난다. 아무리 날씬해도 라인이 살아있지 않으면 몸매가 예뻐 보이지 않는 법.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어도 발레를 통해 몸의 라인을 매끈하게 잡아주면 미란다 커 부럽지 않은 몸매가 가능해진다.

How to exercise
1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한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둔 상태에서 반대쪽 다리를 최대한 뒤쪽으로 보내주듯 올린다.
2 양팔을 대각선으로 뻗어 팔은 앞으로 다리는 뒤로 스트레칭하며 늘리는 것을 반복한다.

ko so young ▶ bow down
고소영의 108배 운동법

고소영이 아무리 바빠도, 심지어 술을 마신 뒤에도 절대 잊지 않고 매일 한다는 108배 운동법.

출산 후에도 흐트러짐 없는 몸매를 유지해 ‘역시 고소영’이라는 찬사를 받은 그녀는 나올 덴 나오고, 들어갈 덴 들어간 글래머러스 몸매. 고소영이 아무리 바빠도, 심지어 술을 마신 뒤에도 절대 잊지 않고 매일 하는 운동은 108배 운동법이다. 몸을 혹사하는 여느 스타들의 하드 트레이닝과 달리 그녀의 운동법은 마음과 몸을 릴랙스해 힐링한다는 것이 포인트. 고소영의 108배 운동은 절 동작에 착안한 운동법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것 같아도 올바르게 동작을 정성껏 반복하다 보면 운동장 몇 바퀴 뛴 것보다 땀이 더 난다. 온몸을 쭉쭉 늘려주는 운동법이라 처음엔 약간의 고통이 따라오지만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몸 전체가 유연해지고 굉장히 가벼워진다. 만약 다이어트 목적으로 108배 운동을 하려면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게 관건.

How to exercise
1
양손으로 원을 크게 그리며 가슴 중앙으로 합장한다.
2 다리는 펴고 손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몸을 접는다.
3 무릎을 꿇고 팔을 늘리며 스트레칭한 다음 합장하며 일어서는 동작 100회 반복.

jun ji hyun ▶ training
전지현의 도둑 운동법

국내에서 몸매 좋은 여배우를 꼽으라면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배우가 전지현이다. 특히 그녀는 영화 <도둑들>에서 보디라인이 여실히 드러나는 타이트한 의상을 입어 다시 한번 ‘넘사벽’ 몸매의 입지를 굳혔다. 운동 중독이라 불릴 만큼 자기 관리에 철저한 그녀가 새벽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음을 밝힌 것만 봐도 현재의 타이틀을 거저 얻은 게 아니라는 걸 뒷받침해주는 증거. 전지현 전담 PT가 방송을 통해 그녀의 도둑 운동법을 소개했는데, 이 운동이 전지현이 <도둑들> 촬영을 위해 열심히 한 운동 동작들이다. 전지현처럼 환상적인 몸매를 만든 운동이니 상당히 어렵겠다 싶었는데, 의외로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으니 따라 해볼 것.

How to exercise
1
한쪽 다리를 뒤로 빼서 킥을 하기 전 단계 자세를 잡는다
2 무릎을 가슴 쪽으로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힘차게 발을 차며 50번씩 한 세트.

sandra bullock ▶ mix-up
샌드라 불럭의 스쿼트 운동법

우주선 안에서 환복하는 단 한 장면을 위해 샌드라 불럭은 무려 1년 반 동안 집중 트레이닝을 받았다. 그녀의 노력의 결실이 제대로 빛을 발한 덕분인지 일부 남정네들은 영화 <그래비티> 최고의 장면을 ‘그녀의 환복’ 장면으로 꼽을 정도. 샌드라 불럭이 <그래비티> 속 몸매로 만들기 위해 선택한 운동법은 ‘믹스업’. 믹스업은 단순하게 한 운동을 반복하지 않고, 어느 날은 필라테스와 킥복싱을, 또 다른 날은 조깅과 사이클을 병행하는 등 댄스·요가·스쿼트 같은 여러 운동을 조합하는 거다. 날마다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몸이 그 동작을 기억해 에너지 소모가 줄어들고 결국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 하지만 샌드라 불럭의 믹스업은 주기적으로 다른 운동을 섞어서 하기 때문에 동일한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소비하게 돼 운동 효과가 제대로다.

How to exercise
1
양팔은 직각으로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발은 어깨너비 정도로 벌린다.
2 엉덩이가 빠지지 않게 허벅지에 힘을 주며 앉았다 일어섰다를 한 세트로 50회.

jang yoon ju ▶ stretch
장윤주의 스카프 운동법

길게 쭉 뻗은 팔과 다리, 군살 하나 없이 완벽한 균형을 자랑하는 장윤주의 몸매는 게으름 피우지 않고 꾸준한 관리를 지속해온 그녀의 피나는 노력의 산물이다. 장윤주는 한 방송에서 ‘운동하지 않으면 지금의 몸매를 절대 유지할 수 없다’고 말해 그녀에게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일깨워줬다. 그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 상태에서 무작정 뛰고,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는 가능한 한 자전거를 이용한다. 집에 있을 때 역시 스카프 등을 활용한 운동을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그러니 그녀에게 흔한 핑곗거리로 통하는 ‘운동할 시간이 없다’란 말은 절대 통하지 않는 사항일 수밖에. 진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고, 장윤주처럼 아찔한 몸매를 가꾸고 싶다면 큰돈 들이며 운동하기 보단 천천히 하나씩 일상에서부터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How to exercise
1
어깨 너비보다 넉넉하게 스카프를 양손으로 잡아 위로 나란히.
2 팔을 편 상태에서 몸을 최대한 옆으로 늘린다는 기분으로 허리를 접어 5초간 정지. 반대 방향으로도 허리를 옆으로 늘리면서 5초간 정지.

lee hyo ri ▶ paddle board
이효리의 패들 보드 운동법

물에 보드를 띠워 요가를 하면 몸을 더 많이 움직이게 되고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비가 높아져 몸매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한 케이블 방송에서 이효리가 하와이에서 유유자적 군살 없는 비키니 룩을 뽐내며 즐긴 패들 보드는 국내외 톱 셀러브리티 사이에서 요즘 핫 수상 레포츠로 급부상하는 새 종목이다. 일렁이는 바다와 호수에서 서핑 보드 위에 서서 패들을 저으며 똑바로 서 있는 건 상당히 어려운 일. 패들 보드는 땅에서 하는 운동보다 고도의 집중력과 균형 감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신의 모든 신경을 곤두세우게 해 늘어진 살을 탄탄히 긴장하게 만든다. 이렇게 서 있기조차 어려운 패들 보드 위에서 요가까지 한다면, 그야말로 운동 효과는 100%. 패들 보드 특유의 환경 조건에서 요가를 하면 몸을 더 많이 움직이게 되고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량은 커지고, 칼로리 소비가 많아져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꽉 막힌 장소가 아닌 탁 트인 공간에서 바다 조망을 만끽하는 운동이라 쉽게 질릴 일이 없다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 마치 여행에서 재미있는 체험을 하고 있는 듯한 패들 보드 요가는 운동의 진정한 재미와 확실한 몸매 관리 효과까지 갖춘 똑똑한 운동법이다.

How to exercise
1
한 다리는 90도 각도로, 나머지 다리는 최대한 뒤로 뻗고 손은 위로 올린다.
2 몸 가운데에 중심을 주며 흔들림 없이 양팔을 좌우로 쫙 편다.
3 팔을 펴고 바닥에 댄 다음 다리를 뒤로 길게 뻗고 몸을 수평으로 만든다.
4 조금씩 팔과 다리를 가운데로 모으면서 어깨를 누르며 스트레칭한다.

contributing editor LEE JU YOUNG
사진 HWANG HYE JEONG(모델)
사진 제공 뉴스엔, 렉스 픽쳐
모델 SEUNG AH
헤어 & 메이크업 A by Boom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LEE JU YOUNG
사진
HWANG HYE JEONG(모델)
사진 제공
뉴스엔, 렉스 픽쳐
모델
SEUNG AH
헤어 & 메이크업
A by Boom

2014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LEE JU YOUNG
사진
HWANG HYE JEONG(모델)
사진 제공
뉴스엔, 렉스 픽쳐
모델
SEUNG AH
헤어 & 메이크업
A by Bo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