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welcome to the gel nail world

On January 22, 2014 0

지금부터 여러분을 젤 네일의 신세계로 안내합니다. 말릴 필요도 없고, 찍힐 염려도 놓으세요. 단, 한번 빠지면 중독될지 모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뭐가 다르고 어떻게 다르지?
공들여 손톱을 예쁘게 칠한 뒤,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다가 그만 찍히고 긁혀 속상해하던 기억을 떠올려보자. 이런 일반 네일 폴리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젤 네일이다. 고급스러운 네일 아트의 조건-보름이 지나도 네일 숍에서 갓 나온 것처럼 보이는 지속력, 파리도 미끄러질 듯 반질한 유리알 광택-을 모두 충족시킨다. 스크래치 따위는 좀처럼 생기지도 않는다. 게다가 꼼짝없이 20분간 ‘말리는’ 과정이 없다! 불빛이 들어오는 기계에 손을 쏙 집어넣고 1분만 기다리면 바로 핸드백 속에서 열쇠를 찾아도 좋을 만큼 딱딱하게 ‘구워진다’. 이렇게 신통방통한 젤 네일은 독일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도자기 겉면에 발라 코팅을 입히고 불에 굽는 원리와 유사한 신개념 도료, ‘UV 경화 코팅법’이 개발된 것이다. 가볍고 투명하면서도 강도 높은 이 도료는 강한 빛을 뿜어내는 램프에 약 30초~1분간 쬐어 경화하는 작업, ‘큐어링’을 통해 구워진다. 베이스 젤과 컬러 젤, 그리고 톱 젤까지 발라도 각각 1분씩 모두 5분 정도에 불과하다. 휘황찬란한 큐빅 액세서리를 잔뜩 올려도 단단하게 고정돼 머리를 감거나 스타킹 신을 때 걸리적거리는 불편함이 없다. 중간에 그림을 그리다가 망가져도 수정하기 쉽다. 드라마틱한 아트를 원한다면 젤 네일만 한 게 없다는 얘기다. 이쯤되면 젤 네일의 장점을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겠다. 말릴 필요 없는 고강도·고광택 네일 아트!

젤 네일, 할 거면 제대로 하기
최근 1~2년간 젤 전문 네일 숍이 많아졌지만, 시술에 필요한 재료가 많고 기기도 저렴하지 않아 비용은 일반 케어보다 3배가량 비싸다. 최근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셀프 젤 네일 키트가 인기 있는 이유다. 문제는 여기에 있다. 좋은 제품을 고르는 안목이 없고, 어깨너머로 슬쩍 본 방법을 집에서 따라 하다 손톱 건강을 잃는 거다. 이건 젤 전문 네일 숍이 아닌 곳에서 시술받을 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 기본적으로 젤 네일 시술은 손톱 표면을 갈아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치아 미백을 할 때 약물이 잘 흡수되도록 스케일링하는 것처럼 일부러 거칠게 만들어 젤이 착 달라붙도록 하는 것이다. 그 위에 손톱과 젤이 단단히 밀착되도록 본더(접착제)를 바른 뒤 램프에 굽고, 컬러 젤과 톱 젤을 바르고 다시 각각 굽는다.

손톱 두께가 도톰해지는 만큼 손톱이 자라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새로 자라는 손톱에 자극을 주니까 아무리 지속력이 좋대도 4주 이내에 떼는 것이 현명하다. 물론 떼어낼 때도 세심한 과정은 필수. 억지로 뜯어내다간 페이스트리처럼 겹겹이 쌓인 손톱의 큐티클층이 무너져 손톱이 약해지고 쉽게 찢어지기 십상이다. 이렇듯 0% 데미지는 그 누구도 확신하지 못하는 게 젤 네일이다. 다만 그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분명 있다. 오직 젤 네일만 취급하는 젤 전문 네일 숍에서 좋은 제품으로 안전하게 시술하고, 가끔 휴지기를 가지며 애프터 케어까지 신경 쓰는 것이다. 솔직히 조금 상하면 어떠랴, 예쁘기만 한걸!

1. 파워 LED 전구로 경화 시간을 단축한다. 커버네일의 투웨이 파워 LED 젤 램프 L2 8만원.
2,5,13 튠에이지의 아티스트 젤 네일 스타터 키트(베이스 젤 코트, 탑 젤 코트, LED 램프, 컬러 젤 아이리스 퍼플, 글리터 스노우 실버, 젤 네일 클렌저, 젤 네일 리무버, 푸셔 구성) 13만9천원.
3. 가볍게 발리는 커버네일의 젤 컬러 005 딥 블루 8ml 1만8천원.
4. 본래 손톱과 젤의 접착력을 높이는 반디의 프라임 본더 14ml 2만5천원.
6. UV램프, LED램프 모두 호환되는 메모리의 젤웨어 팔리쉬 젤 90 13ml 4만원.
7. 와이드 브러시로 쉽게 발리는 톡젤의 젤 네일 06 다크블루 10m 1만5천원.
8. 용량이 적은 아담한 크기로 한 손에 쥐고 바르기 편한 젤로의 카멜 러브 7ml 1만5천원.
9. UV램프 전용 젤 폴리쉬. 에뛰드하우스의 유리알 젤 네일즈 8 라벤더 제이드 8g 1만6천원.
10, 12 메이크업은 물론 화려한 네일 아트에도 제격. (왼쪽부터) 메이크업 포에버의 스트라스 미드나잇 글로우, 아메시스트, 멀티 컬러드 각 140피스 3만2천원.
11. 섬세한 젤 네일 아트를 연출할 때 필요하다. 반디의 젤 브러쉬 GF26 1만5천원, GF57 1만원.
14. 스와로브스키 정품으로 탁월한 반짝임을 부여한다. 반디의 다이아 캐럿 컬렉션 1 크리스탈 다이아 350피스 16만원(2 리치 골드 다이아 포함).
15. 클리어 젤에 믹스해 자유자재로 조색할 수 있는 반디의 다이아 글리터 컬렉션 3 골드 믹스 10만원(8 실버 믹스, 속 오프 클리어
젤 포함).
16. 다섯 손가락을 한 번에 큐어링할 수 있다. 메모리의 젤웨어 LED램프 가격미정.
17. 두께를 조절하기 쉬운 반디의 쏙오프 클리어 젤 18g 6만원.
18. 원색이 선명하게 표현된다. 모스티브의 컬레젤 오리지널 컬러 OR-06J 5g 2만6천원.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모델 JOO MIN HEE
네일 아티스트 SHIN TAM I NA(NAIL TAM2NA, 02-548-4865)
메이크업 KANG SUK GYOON
어시스턴트 BAK JI HYE
소품협찬 VEUVE CLICQUOT YELLOW LABEL(MH CHAMPAGNES & WINES KOREA, 02-2188-5100)

Credit Info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모델
JOO MIN HEE
네일 아티스트
SHIN TAM I NA(NAIL TAM2NA, 02-548-4865)
메이크업
KANG SUK GYOON
어시스턴트
BAK JI HYE
소품협찬
VEUVE CLICQUOT YELLOW LABEL(MH CHAMPAGNES & WINES KOREA, 02-2188-5100)

2014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스타일리스트
KIM YEAH JIN
모델
JOO MIN HEE
네일 아티스트
SHIN TAM I NA(NAIL TAM2NA, 02-548-4865)
메이크업
KANG SUK GYOON
어시스턴트
BAK JI HYE
소품협찬
VEUVE CLICQUOT YELLOW LABEL(MH CHAMPAGNES & WINES KOREA, 02-2188-5100)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