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what color do you want?

On November 22, 2013 0

나의 피부 톤, 헤어스타일과 가장 잘 어울릴 헤어 컬러는? 전문가 3인이 제안하는 올가을 트렌드 헤어 컬러. 당신과 스타일이 비슷한 스타의 컬러 차트를 주목하라.

* Dark Skin Tone

스타들의 이유 있는 ‘염색’
파격적인 변신으로 이슈를 모은 f(x) 크리스탈의 레드 머리, 솔로로 데뷔한 선미의 핑크 머리만 봐도 알 거다. 헤어 컬러야말로 그 사람의 이미지와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최근 종영한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귀신을 보는 능력을 지닌 태공실을 연기한 공효진 역시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위해 헤어 컬러에 변화를 줬다.

“밝은 옐로 컬러처럼 보이지만 위빙 기법을 이용해 베이지, 골드, 브라운, 카키 등의 다양한 컬러를 중간중간 믹스해 음영을 줬어요. 공효진의 매력을 살리려는 게 가장 큰 의도였지만, 레이어가 들어간 가벼운 느낌의 커트 스타일과 노란 기가 도는 그녀의 피부를 고려한 결정이었죠.” 그녀의 헤어를 담당한 헤어 스타일리스트 도로시는 공효진의 헤어스타일과 피부색을 고려해 컬러를 선택했음을 강조했다.

패셔니스타 김나영의 헤어를 7년 동안 맡아온 헤어 스타일리스트 재선 역시 헤어 컬러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가진 모발 조건이라고 말했다. “패션 위크를 앞둔 터라 새로운 분위기의 스타일이 필요했어요. 금발에 가까운 옐로 헤어에서 블랙 컬러로 바꿔 시크한 분위기를 완성했는데, 탈색 모발의 손상도를 고려해 리체스 성분의 염색약을 사용했어요. 물론 그녀의 짧은 헤어스타일도 염두에 두었고요. 염색을 할 때 무턱대고 누군가를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모발 상태, 길이, 평소 스타일링 등을 따져봐야 하죠. 사람마다 색소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염색약이라도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전문가와의 상담도 빼놓을 수 없어요.” 그녀들은 염색에 앞서 헤어스타일이나 피부색, 모발 상태, 얼굴형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만 완벽한 메이크오버에 성공할 수 있다고 입 모아 말했다.

* Peach Skin Tone

피부 톤, 헤어스타일, 얼굴형에 따른 헤어 컬러 찾기
그렇다면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 컬러는 어떻게 찾을까? 속 시원한 해답을 찾기 위해 헤어 전문가 3인에게 피부색, 모발 길이,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를 직접 물어봤다. “둥근형 얼굴은 헤어 윗부분은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마호가니 컬러를, 아래쪽은 진한 자줏빛이나 구릿빛 갈색으로 컬러 레벨에 차이를 주면 세련된 헤어 컬러를 연출할 수 있어요. 달걀형은 트렌디한 컬러를 모두 소화해내는 이상적인 얼굴형이라고 할 수 있죠. 올가을 트렌드 컬러인 레드를 그러데이션으로 연출해 색다른 분위기에 도전해보세요. 세련되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네모형은 황갈색이나, 금보랏빛 황갈색을 선택하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을 거예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선하늘은 얼굴형에 따라 컬러 선택을 달리해야 함을 강조했다.

특히 많은 여성이 콤플렉스로 손꼽는 네모형 얼굴은 어두운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대신 채도가 높은 오렌지 계열을 선택하면 씨스타 효린처럼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그는 말한다. “앞머리가 있는 웨이브 단발은 오렌지 브라운이나 골드 브라운 컬러로 부드럽게, 앞머리 없는 단발은 윤기 나는 블랙 컬러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어정쩡한 길이의 미디엄 단발에 너무 밝은 색을 입히면 자칫 부스스해 보일 수 있으니 차분한 브라운이나 레드 바이올렛을 추천합니다. 긴 웨이브 헤어는 브라운과 애시 브라운 톤을 이용한 투 톤 컬러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해보세요. 스트레이트 헤어라면 다크 브라운이나 블랙도 잘 어울릴 거예요.” 마끼에의 헤어 스타일리스트 김남희는 두꺼운 모발은 최대한 매트하고 차분한 브라운 컬러를, 가는 모발은 풍성함을 살릴 수 있는 밝고 비비드한 오렌지 브라운이나 레드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미쟝센의 양준우는 피부색에 따른 헤어 컬러 선택법을 알려주었다. “염색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피부 톤입니다. 모든 색을 소화하는 하얀 피부라면 밝은 골드나 오렌지 같은 옐로 계열로 생기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함이 좋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노란 피부는 오렌지빛이 도는 브라운 컬러가 잘 어울리죠. 특히, 오렌지 컬러는 노란 피부 톤을 화사하고 밝게 연출해주는 컬러로, 확실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건강하게 태닝한 구릿빛 피부에는 브라운이나 와인, 레드 계열 색상을, 쉽게 빨개지거나 여드름 흔적이 남은 붉은 얼굴에는 피부를 한층 맑게 연출해주는 진한 그린이나 블루 블랙, 회갈색의 차가운 컬러를 추천합니다.”

* Yellow Skin Tone

헤어 컬러를 응용한 색다른 변신
분위기 전환을 위해 염색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가 3인이 말하는 컬러 선택법에 귀를 기울이자. 당신에게 100% 어울리는 헤어 컬러가 완벽한 메이크오버를 도와줄 거다. 미처 기사에 담지 못한 팁은 스타들의 헤어를 응용한 컬러 차트로 깔끔하게 정리했으니 참고하도록. 자신과 비슷한 피부 톤, 얼굴형, 머리 길이의 연예인을 찾아 마음에 드는 헤어 컬러를 고르면 된다. 정확한 컬러를 원한다면 미용실에 책을 들고 가서 ‘이 컬러로 해주세요’라고 요청하는 것도 부끄럽지만(?) 현명한 방법이다.

그전에 하나만 더 기억해두자. 피부 톤, 헤어스타일, 얼굴형을 고려해 선택한 한 가지 컬러로 머리 전체를 염색하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것. 뿌리 쪽은 어둡게, 길이 방향은 밝게 그러데이션을 살려주는 입체적인 염색으로 매력적인 헤어 컬러를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이 염색법은 뿌리는 최대한 어둡게 표현하기 때문에 뿌리 염색에 대한 부담이 없을뿐더러 더욱 드라마틱한 변신을 기대할 수 있다. 튀고 싶다면 레벨 차이가 큰 컬러로 투톤 헤어에 도전하는 것도 좋다.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헤어 컬러 하나만 잘 골라도 이미 지나친 리즈 시절을 다시 되돌릴 수 있다. 그러니 스타 컬러 차트로 당신에게 꼭 맞는 헤어 컬러를 골라보길 바란다.

사진 SUK JUNG HWAN·일러스트 JO AH YOUNG
도움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2-3497-9695), 마끼에(02-542-2363),미쟝센(080-023-5454), 이희(02-3446-0030)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Credit Info

사진
SUK JUNG HWAN
일러스트
JO AH YOUNG
도움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2-3497-9695), 마끼에(02-542-2363),미쟝센(080-023-5454), 이희(02-3446-0030)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2013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사진
SUK JUNG HWAN
일러스트
JO AH YOUNG
도움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02-3497-9695), 마끼에(02-542-2363),미쟝센(080-023-5454), 이희(02-3446-0030)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