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hair so fast

On October 04, 2013 0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해준다는 패스트 샴푸를 둘러싸고 좋다, 나쁘다 온갖 소문이 나돈다. 과연 소문의 진실은 무엇인지, 머리를 재빠르게 기를 방법은 없는지 헤어 전문가 3명에게 직접 물어봤다.

아무리 고준희의 단발머리가 트렌드라고 해도(고준희의 단발은 분명 신의 한수였다!), 청순하고 섹시하고 여성스럽기까지 한 전지현의 긴 생머리야말로 여자의 아이코닉 스타일이다. 그럼에도 내가 단발머리를 고수하는 건 순전히 인내심이 부족한 탓이다. 머리가 어깨에 닿을 듯 말 듯한 어정쩡한 길이가 되면 한계를 느끼고 잘라버리고 만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검색하니 ‘훈녀생정 머리 빨리 기르기’ ‘짧은 머리에서 긴 머리 기르는 시간’ 등 온갖 연관 검색어가 떴다. 그중 눈에 띄는 카테고리가 바로 ‘패스트 샴푸’. 모낭에 원활한 혈액을 공급해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해주는 원리의 기능성 샴푸란다.

렉 걸린 컴퓨터처럼 더디게 자라는 머리카락 때문에 숨이 막힐 지경이었는데, 머리를 LTE급 속도로 자라게 해준다니. 거부할 수 없는 패스트 샴푸의 매력에 빠져들 찰나, 연이어 검색되는 부작용 후기들이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다. 탈모 증상은 물론 지루성 두피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실제로 머리카락이 심각하게 빠진다는 둥, 두피에 여드름이 생겨 고생했다는 둥, 앞머리만 빨리 자란다는 둥 생생한 부작용 후기까지 읽고 나니 패스트 샴푸를 쓰는 게 과연 맞는 일인지 혼란스러웠다. 부작용이나 효능에 대한 속설로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에게 1회용 제품을 미리 테스트해보도록 배려한 구매 사이트도 더러 보였는데, 개인마다 부작용이 나타나는 시기에 차이가 있다 보니 믿음이 가지 않았다.

가격, 기능, 성분, 효능이 천차만별인 패스트 샴푸를 구입하기에 앞서 꼼꼼한 사전 조사가 필요한 듯 보였다. 재빨리 패스트 샴푸의 진실을 파헤쳐줄 헤어 전문가 3명을 선정해 도움을 요청했다. 패스트 샴푸에 관한 심층적인 질문부터 머리를 빨리 기를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 등 12가지 항목을 담은 질의서를 보냈고, 며칠 뒤 친절한 답장이 도착했다. 인터넷 검색은 그만두고 세 전문가의 답변에 집중할 것. 이 가을이 끝날 즈음이면 긴 생머리의 훈녀가 될 수도 있을 테니까.

Question 패스트 샴푸를 쓰면 정말 머리가 빨리 자라나요?
answer ‘스파 드 이희’ 조두리
“강화된 아미노산과 허브 추출물, 비타민 성분을 집중적으로 포함하고 있는 패스트 샴푸는 모발이 빨리 자라게 도와줍니다. 핵심 모발 성분인 비오틴과 올리고펩타이드 성분 역시 모발 성장에 효과적이지요. 하지만 패스트 샴푸 일부는 즉각적인 효과를 위해 모발과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실리콘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요. 이런 성분은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니 제품을 고를 때 성분을 체크해봐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모발은 1개월에 1~1.5cm가 자라는데, 사람마다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패스트 샴푸의 효과도 개인차가 날 수밖에 없어요. 모발 케어뿐 아니라 두피 케어 제품을 병행하면 패스트 샴푸를 보다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건강한 토양에서 건강한 나무가 자라듯 머리카락도 건강한 두피에서 잘 자랄 수 있으니까요.”


1 하루에 하나씩 사용하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가꿀 수 있는 앰풀.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아미넥실 어드밴스드 6ml 10개입 6만원대.
2 성장 인자 단백질이 모발과 두피 재생을 촉진해주는 샴푸. 닥터스의 펩티 크랩 250ml 5만2천원.
3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는 마시지를 병행할 수 있는 두피 마사지 샴푸. 듀크레이의 아나파즈 샹푸엥 크렘 200ml 2만5천원.

Question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는 생활 속 노하우는 뭘까요?
answer ‘웰킨’ 박미진
“아시다시피 모발의 주성분은 단백질입니다. 콩, 두부, 우유, 고기 등 단백질이 많이 든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모발 속 영양이 풍부해져 머리가 빨리 자라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샴푸법이에요. 샴푸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머리를 감는 방법에 따라 두피와 모발의 건강이 결정되죠. 패스트 샴푸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역할도 하고요. 샴푸는 활동 후, 취침 전에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지성 두피는 매일 1~2회 샴푸로 피지 제거를, 건성 두피는 1일에 1회 정도 취침 전에 샴푸해주세요. 이때 양 손끝 마디(지문 끝 부분)로 마사지하듯 두피를 골고루 문지르는 게 중요해요. 샴푸 후에는 따뜻한 바람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찬 바람으로 두피까지 말려주세요.”




1 갈라진 머리끝의 재생을 돕는 세럼. 멜비타의 카피포스 헤어 세럼 30ml 3만8천원.
2 5가지 에센셜 오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 팩. 록시땅의 아로마 리페어 헤어 마스크 200ml 4만2천원.
3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돕는 스칼프 팩. 솔렙의 오일리앤트러블 스칼프 팩 200ml 5만2천원.
4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 닥터 브로너스의 매직 시카카이 컨디셔닝 헤어린스 237ml 2만1천원.


Question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해준다는 민간요법은 정말 효과가 있나요?
answer ‘닥터스’ 심미영
“‘야한 생각을 많이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얘기는 누구나 들어봤을 텐데요, 이건 사실이 아닙니다. 호르몬이 모발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야한 생각으로 호르몬을 분비시켜 모발의 성장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은 추측일 뿐이죠. ‘2개월에 한 번씩 끝 부분을 다듬는 것이 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이 된다’는 말 역시 대표적인 속설입니다. 모발이 길면 영양분이 끝까지 전달되지 못하기 때문에 모발을 주기적으로 잘라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맞는 얘기죠. ‘식품 보조제로 활용되는 비오틴을 섭취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광고 역시 사실이랍니다. 비오틴은 두피의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모근 강화와 모발 영양 공급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발 성장에 좋습니다. ‘밤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설도 사실입니다. 두피세포는 피부세포와 마찬가지로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재생 활동을 가장 활발하게 합니다. 두피의 청결은 세포의 원활한 활동을 돕기 때문에 밤 9시에서 11시 사이에 패스트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보다 효과적으로 머리를 기를 수 있을 거예요.”

1 상큼한 사과 향의 패스트 샴푸. 낫 유어 마더스의 웨이 투 그로우 롱&스트롱 샴푸, 컨디셔너 각 237ml 2만8천원.
2 발모 촉진에 효과적인 헤어 컨디셔너. 아로마티카의 로즈마리 씨크닝 컨디셔너 300ml 1만6천원.
3 녹차 성분이 모발을 케어해주는 마스크 팩.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녹차실감 마스크팩 250ml 2만원대.

Etc. OX 카더라 통신 quiz

머리를 꽉 조여서 올려 묶으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 X
모발을 올려서 묶으면 모근이 약해지고, 그로 인해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다.

머리카락을 뽑으면 모발이 빨리 자란다? X
모발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라는 일정한 성장기가 되어야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때문에 모발을 뽑는다고 해서 모발이 빨리 자라지는 않는다.

배냇머리를 밀면 머리숱이 많아진다? X
모발은 그 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머리숱이 많아지거나 모발이 굵어지지는 않는다.

빗으로 두피를 두드리면 두피가 건강해지고 머리카락도 빨리 자란다? O
두피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은 두피에 있는 모세혈관의 활동을 촉진해 건강한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녹차 물로 머리를 감으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O
녹차의 성분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억제해 탈모를 예방해준다.




1 단백질 성분이 모발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이보의 글루토니 샴푸 300ml 2만5천원.
2 식물 에센셜 오일 알갱이가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공급하는 샴푸. 르네휘테르의 포티샤 스티뮬레이팅 샴푸 200ml 3만9천원대.
3 모발 성장 인자가 두피 세포를 빠르게 재생해주는 집중 영양 앰풀. 닥터스의 솔루션 앰풀 5ml 10개입 50만원.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사진 KIM JAN DEE·도움말 닥터스(1599-5875), 웰킨(02-322-1995), 이희(02-3446-0030)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사진
KIM JAN DEE
도움말
닥터스(1599-5875), 웰킨(02-322-1995), 이희(02-3446-0030)

2013년 10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KIM SOO JI
사진
KIM JAN DEE
도움말
닥터스(1599-5875), 웰킨(02-322-1995), 이희(02-3446-0030)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