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plus, top coat

On July 08, 2013 0

뻔한 뷰티 루틴에 톱 코트를 더하면 구석구석 오래도록 매끈해진다.

톱 코트. 네일 케어 가장 마지막 단계에 발라서 반질반질 광택을 더하고 컬러가 변하지 않게 유지하는 투명 매니큐어. 이것만 생각난다면 지금 소개하는 새로운 기능의 아이템을 주목해야 한다. 톱 코트는 원래 건축에서도 사용하는 용어다. 마감면의 착색을 방지하고 광을 내며, 워터프루프 효과를 주는 도장제를 의미하는 것. 최근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톱 코트는 본래 의미처럼 각 단계별·부위별로 이런 기능을 수행한다. 바로 직전에 바른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한 단계를 마무리하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쉽다. 기존에 선보인 픽서와는 차원이 다른 개념이니 혼동하지 말 것!

skincare top coat
세안 직후, 토너보다 먼저 바르는 부스팅 에센스를 반대로 생각하면 된다. 스킨케어 가장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 아침에 바르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표면으로 만들고, 밤에 바르면 피부 본연의 윤기를 되찾아준다.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는 묽은 텍스처가 매끈하게 스며들고, 전 단계에 바른 스킨케어 효능을 배가한다. 그야말로 윤택한 피부가 되는 거다. 이쯤이면 톱 코트를 발라야 하는 이유가 충분하지 않나.
- 설화수의 미안 피니셔 80ml 9만원대.

base MAKEUP top coat
건조함과 번들거림. 이 모순된 두 가지가 동시에 느껴진다면 톱 코트 파우더로 매끄럽게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다. 과다 분비된 피지와 땀으로 메이크업이 얼룩지지 않게 잡아주는 샤인 컨트롤 기능과 촉촉한 수분이 함유되어 텁텁함 없이 부드럽게 착 감기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톱 코트를 고를 때는 가볍고 미세한 입자로 압축된 피니싱 파우더를 선택할 것. 이 제품처럼 말이다.
- 슈에무라의 듀얼 핏 프레스드 파우더 10g 5만9천원대.

lip makeup top coat
유리알 광택을 연출하는 립글로스는 물만 마셔도 지워진다. 하지만 강력한 톱 코트를 탑재한다면 이 상식을 깰 수 있다. 먼저 유분이 돌지 않는 리퀴드 루즈를 베이스로 깔면 톱 코트 글로스와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매트하게 발색되어 입술에 오롯이 컬러만 남기기 때문. 그래서 컬러와 글로스가 뒤엉키지 않는다. 여기에 광택을 내는 가벼운 워터프루프 톱 코트 글로스를 바르면 절대 묻어나지 않는 강력한 립 메이크업으로 완성!
-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루즈 2.5mlX2 3만6천원.

nail top coat
보통의 톱 코트라면 투명해야 하지만, 이 신개념 네일 톱 코트는 컬러에 펄까지 담겨 있다. 파리도 미끄러질 만큼 광택을 내는 투명층,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컬러를 연결하는 반투명한 컬러층, 손끝에 착 감기는 펄을 올려주는 시머층까지 총 3단계로 이뤄진 것. 세련된 컬러 포인트를 넣는 타이&다이 헤어처럼 손끝에 그러데이션 효과를 준다. 단독으로 발라도 좋고, 흔들어 덧바를수록 젤 네일 효과를 낸다. 테크닉 없이 바르기만 하면 된다.
- YSL의 라 라끄 타이&다이 톱 코트 10ml 3만원대.

BODY cleansing top coat
샤워 마무리에도 톱 코트는 필요하다. 어차피 물로 씻어낼 건데 무슨 소용이냐고? 이건 평소대로 보디 워시를 사용한 다음,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온몸에 쓱 바르고 다시 헹구는 클렌징 톱 코트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각종 보습 성분이 흐르는 물을 만나면 그 효과를 활성화해 피부가 땅기지 않는 원리다. 보디로션을 바르고 흡수하는 시간을 10배쯤 절약할 수 있는 건 보너스.
- 니베아의 인샤워 바디로션 스킨 컨디셔너 드라이 스킨 400ml 1만1천원대.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Credit Info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2013년 07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O DA HYE
사진
PARK CHOONG YUL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