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double agents

On May 20, 2013 0

바쁜 생활, 이것저것 챙겨 바르기 귀찮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한 번에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똑똑한 뷰티 아이템들.

손질하기 까다로운 길고 치렁치렁한 머리카락 대신, 가끔 쇼트커트 헤어를 시도해보고 싶은 적이 있지 않은가? 심플하고 가볍고 산뜻하게 메이크오버하고 싶은 맘 말이다. 귀중한 아침잠 10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침마다 바르는 화장품의 수를 줄이는 일이다. 피부를 완벽하게 가꿔주는 여러 성분이 한데 들어 있는 스킨케어 제품은 이미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닥터브란트의 창시자이자 미국 유명 스타 피부과 주치의인 프레드릭 브란트(Fredric Brandt) 박사는 “시간이 없어 여러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게 내키지 않는다면, 스킨케어 성분이 들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게 최선입니다”라고 설명한다. 브란트 박사가 강조하듯 매일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우면 다양한 기능을 지닌 메이크업 제품을 고려해보자. 특히 비비크림과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는 평상시 하는 스킨케어에 혈색이 좋은 피부 표현을 더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항산화 성분, 피부 연화제, 살리실산 같은 성분이 든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와 비비크림, 그리고 씨씨크림은 수분을 공급하고 칙칙한 피부색을 밝게 만들어주며 잡티를 잡아준다. 베이스를 바르지 않는 편을 선호한다면, 색깔이 없는 프라이머를 선택하면 이와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여드름 자국을 가리고 치료하는 티트리 오일이나 살리실산 또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든 컨실러도 좋다. 또 눈 밑의 부기와 다크서클을 줄이려면 캐머마일과 카페인 성분이 든 제품이 제격! 입술을 위해 브란트 박사가 추천하는 것은 립밤 제품에 흔히 들어 있는 성분들이다.

예를 들면 입술에 수분을 보충하고 입술을 부드럽게 가꿔주는 히알루론산, 유연 성분 오일 및 칸델릴라 수지가 들어 있는 모이스처라이징 립스틱을 말한다. 또 민감한 눈을 자극하지 않으면서 아이섀도에도 눈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항산화제와 영양 성분이 함유된 것이 좋다.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메이크업 제품은 칙칙한 얼굴색에 건강한 혈색을 돌려주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쓰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라면, 이 제품들을 바르고 꿀잠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만 한 피부 보약은 없다.

1 탁월한 발색력과 촉촉한 질감이 특징인 슈에무라의 오베 립스틱 사쿠라 핑크 가격미정.
2 천연 보습 인자와 스쿠알렌 등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시어버터가 민감한 눈가를 진정시키는 컨실러는 맥의 셀렉트 모이스춰 커버 NW20호 5ml 2만6천원.
3 세럼과 크림을 합친 밀도감 있는 제형이 피부를 쫀쫀하게 채워주어 수분으로 반짝이는 피붓결을 만들어주는 뉴트로지나의 딥 모이스춰 크리미 세럼 150ml 3만3천원대.


4 자외선 차단과 보습력을 동시에 갖춘 비비크림은 닥터자르트의 핑크 라벨 쉬머링 뷰티 밤 50ml 3만6천원.
5 피부가 반드시 필요로 하는 수분·영양·산소 공급과 피부 보호, 재생의 5가지 기능을 동시에 구현하는 클라란스의 더블세럼 30ml 12만원.
6 스킨과 에센스를 합친 형태로, 한방 농축 수분이 즉각적으로 피부 열기를 케어하고 흐트러진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는 한율의 고결수 에센스 워터 120ml 4만원.

7 마스크와 스크럽 미백 효과를 주는 성분이 합쳐져 다크 스폿을 제거하는 멜비타의 워시 오프 마스크 75ml 5만2천원.
8 프라이머 기능과 함께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피부 산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콜라겐이 손상되지 않도록 지켜주는 샹테카이의 프로텍션 프라이머 40ml 13만9천원.



9 입술, 손톱 큐티클, 손, 발, 팔꿈치, 무릎 등 건조한 부위라면 어느 곳이든 사용할 수 있는 폴라초이스의 립 앤 바디 트리트먼트 밤 14.17g 1만6천원.
10 당근 오일과 비타민 A가 잔주름을 개선하며, 유연제가 많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SPF25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징 밤 30ml 8만원.

contributing editor KIM SUN AH
일러스트 ESRA ROISE
사진 SUK JUNG HWAN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KIM SUN AH
일러스트
ESRA ROISE
사진
SUK JUNG HWAN

2013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KIM SUN AH
일러스트
ESRA ROISE
사진
SUK JUNG HWAN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