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ISSUE

Kitchen Revolution Part 3

주방 가구의 진화

On December 13, 2015

참신하거나, 혁신적이거나, 효율적이거나. 국내외 주방 브랜드의 주력 아이템을 통해 홈 퍼니처에서 가장 혁신적인 가구로 진화 중인 시스템키친 트렌드를 알아본다.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34-sample.jpg

 

 

마감재의 혁명 리퀴드 메탈

혁신적인 소재와 기법으로 주목받는 톤첼리의 ‘인비저블’. 아일랜드 상판은 필라멘트와 탄소 매트릭스를 직조한 탄소섬유를 사용했다. 대리석에 비해 두께가 훨씬 얇지만 온도 변화나 각종 화학 작용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공기에도 산화되거나 부식되지 않는 강력한 내구성을 지녔다.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 각종 조미료 등으로 인한 변색 염려가 없다. 인비저블에서 또 하나 주목할 것이 바로 리퀴드 메탈 기법. 기존에 메탈 소재의 주방가구들은 판재를 사용해왔는데, 리퀴드 메탈은 페인트를 도장하는 식으로 합금 신소재를 가구에 입혀 모던한 금속의 무드를 재현한 새로운 시도다.실제 금속보다 가벼울 뿐 아니라 판재 마감에서 필연적으로 생기는 용접부위가 없어 완성도가 높다. by 톤첼리(www.nefs.co.kr)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32-sample.jpg

 

 

단순한 디자인에 담긴 커다란 혁신

겉보기에는 단순하지만 그 안에 커다란 혁신을 담아내는 몰테니앤씨의 다다. 다다가 추구하는 혁신의 가장 큰 맥락은 바로 친환경이다. 다다에서는 친환경 재료로만 제품을 만드는데, 100%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이나 납 무첨가 도료, 포름알데히드 제로 내장재 등 그 노하우 하나하나가 모두 다다만의 축적된 기술력을 말해준다. 가장 주목받는 인다다 제품은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하게, 장식은 덜어 내고 실용적인 주방을 만들어준다. 무엇보다 모든 표준가전제품과도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고 모듈 방식으로 결합 가능한 식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했다.by 다다(www.hanssem.com)

 

 

가능성의 주방, 모듈 시스템

이케아의 주방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모듈. 축소와 확장의 경계가 없고 손잡이부터 도어, 후드, 서랍 등 하나의 라인 안에서도 수천 가지가 넘는 무궁무진한 주방 구성을 실현할 수 있다. 이케아에서 올가을 선보인 신상 주방‘메토드’는 다양한 크기의 벽 수납장을 조합하고, 도어를 최소한으로만 설치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평범한 주방용품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크기와 모양이 다 다른 수납 박스와 서랍장, 도어 등을 활용해 마치 블록을 쌓듯 수납 모듈을 만드는 새로운 접근이다. by 이케아(www.ikea.kr)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28-sample.jpg

 

 

자연의 힘

단순히 원목 무늬와 패턴을 뛰어넘어 우드의 결과 옹이 등 실제 자연에서 온 것 같은 자연주의 주방이 눈길을 끈다. 라이히트의 신시아 C의 앤티크 오크는 전형적인 하이글로시 마감에서 벗어나 나뭇결을 그대로 살려 내추럴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특히 자연스러운 나무소재가 매트한 도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모던한 감각이 느껴진다. 거실 통합형 주방이라는 트렌드와도 꼭 맞는 모델로 키큰장은 앤티크 오크, 좁고 긴 형태의 아일랜드는 각각다른 소재와 컬러로 개수 공간과 조리 공간을 분리했다. 물을 자주 사용하는 개수 공간은 화이트 도장 마감을 하고, 조리 공간 겸 다이닝 바에는 앤티크 오크 상판에 매트한 회색으로 도장한 하부장을 매치했다. by 라이히트(blog.naver.com/rama0522)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26-sample.jpg

 

 

최적의 효율, 프리미엄 빌트인 시스템

가구와 주방의 일체화를 실현하는 브랜드 밀레가 본격적으로 복합 멀티 가전 시대를 열고있다. 2~3가지 기능의 멀티 가전들을 빌트인으로 선보이는 ‘밀레 제너레이션 6000’을 통해 빌트인의 공간 효율성에 멀티 가전으로 누릴 수 있는 비용과 에너지, 시간 절약 효과까지 챙길 수 있는 가장 최적화된 주방 시스템을 제안한다. 오븐과 전자레인지를 동시에 사용하며 조리 시간을 최대 30% 절약할 수 있는 콤비오븐, 전기오븐의 프로세서와 스팀오븐 기능을 결합해 로스팅부터 베이킹까지 요리 스펙트럼이 확장된 콤비스팀오븐 등 전기오븐과 커피메이커, 워밍드로어, 쿠커 후드를 포함해 총 14가지로 구성된 드림 키친 시스템이다. 여기에 스마트폰 조작 방식과 비슷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인 ‘M 터치 컨트롤’ 방식도 적용되었다. by 밀레(www.miele.co.kr)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24-sample.jpg

 

 

작은 집, 최소한의 동선

소형 주택에서의 현실적 쓰임을 생각한 에넥스의 주방, ‘레볼루션 엣지’. 실용적인 가격대에 다양한 옵션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혼부부나 1인 가구, 소형 주택에 사는 사람들이 쓰기 제격이다. 싱크대와 조리대의 레이아웃이 드물게 T자형이어서 동선을 최소화하고, 접이식 바 테이블로 공간 활용도를 높여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방을 구현했다. by 에넥스(www.enex.co.kr) 

 

 

3 / 10
/upload/living/article/201512/thumb/23743-39322-sample.jpg

 

 

시멘트로 지은 집처럼 강력한 내구성

온 가족이 모두 대형 아일랜드에서 함께 요리하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주방. 키친과 다이닝 공간 통합이 특징적인 토요키친의 CD-랜드는 싱크, 쿡탑, 다이닝이 나란히 이어져있다. 심플하고 모던한 시스템 주방을 선보이는 일본 브랜드 토요키친은 장인의 솜씨로 싱크대에 사용할 판재를 구부리고 두드려 용접, 연마해 정교하고 고른 두께로 생산한다. 긁힘과 찍힘에 강한 고강도 압축 래미네이트를 사용해 20년이상 써도 변색이 없다. by 토요키친(www.haanong.com)

참신하거나, 혁신적이거나, 효율적이거나. 국내외 주방 브랜드의 주력 아이템을 통해 홈 퍼니처에서 가장 혁신적인 가구로 진화 중인 시스템키친 트렌드를 알아본다.

Credit Info

기획
이채영 기자

2015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이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