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THIS MONTH UP

이색 서점 나들이

On November 14, 2015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문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점으로 가을 나들이를 떠나보자.


                  

 

 

추억과 낭만이 있는 서점, 교보문고 강남점

교보문고 강남점의 해외 잡지 코너가 ‘꿈 한 조각, 추억 한 모금’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인 ABBA, 조용필, 송창식의 레코드로 한쪽 벽을 장식하고 1980년대에 출시되었을 법한 빈티지한 디자인의 턴테이블과 스피커를 설치해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게 했다. 또한 작은 책장을 만들어 <대중음악 히치하이킹 하기>, <다시 부르는 추억의 명곡>, <흘러간 노래 악보 가사집>, <대중가요 LP 가이드 북> 등 음악과 관련된 서적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한쪽에는 책을 읽으며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복잡한 도심 속에서 음악을 들으며 잠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4동 1303-22 교보타워 지하 1층
문의 1544-1900


유투브'와 'QR코드'를 활용한 진희숙의 "클래식 노트". 스마트폰을 이용해 책에 소개된 300여개의 클래식음악을 들을 수 있다.

 


                  

 

 

환경 도서관, 명동성당 1898 속 래코드

명동성당 문화 복합 시설인 1898 신관에 ‘래코드 나눔의 공간’이라는 업사이클링 도서관이 생겼다. 책을 보며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문화 예술을 느끼며 공방에서 진행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업사이클 라이브러리에서는 환경과 자연, 공예와 윤리적 패션 및 소비와 관련된 서적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업사이클링 관련 도서, 환경 디자인 도서, 여행 서적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 

또한 3개의 시청각실을 별도로 마련해 환경재단에서 기증한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도서와 음성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 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래코드 나눔의 공간을 방문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명동길 74 가톨릭회관 신관 1898
문의 02-318-6349


전세계의 트리하우스 50여개를 소개한 책인 Philip Jodidio의 "tree houses".

 


                  

 

 

맥주 파는 책방, 북바이북

친자매인 김진아, 김진양이 상암동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북바이북은 책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 듯 계속 이어지는 느낌을 주고 싶다는 뜻에서 열게 된 서점이다. 

언니인 김진양 씨가 운영하는 소설점은 소설책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동생인 김진아 씨가 운영하는 본점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여행, 창업, 실용 서적을 즐길 수 있다. 본점에서는 책과 맥주, 커피 등 음료를 함께 판매한다. 

또한 2만원에 맥주를 무제한 제공하는 추리 입문 강좌, 캘리그래피, 손뜨개 강좌 등 다양한 문화 강좌도 함께 진행한다. 그 밖에도 구매한 책 다시 팔기, 책을 2권 구매하거나 비나 눈이 올 때 책을 구매하면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항시 진행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즐겨보자. 

주소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8-11 1층
문의 02-380-0831


                  

 

 


셰프 샘 킴의 요리 에세이집 "이 맛에 요리".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문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점으로 가을 나들이를 떠나보자.

Credit Info

기획
김수지 기자
사진
김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