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라이프스타일로 추천하는

봄맞이 리빙 쇼핑 아이템 101 : F type 킨포크족

On March 02, 2015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F Type 킨포크족
소박하지만 예술적인 감성에 가치를 두다

다소 느리더라도 행복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만끽하는 킨포크 라이프에 심취한 이들을 킨포크족이라 한다.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는 소박하지만 예술적인 멋이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감성적 공간에서 완성된다. 빈티지 숍에서 오래될수록 더 멋스러운 일용품의 가치를 발견하고, 한 땀 한 땀 투박하지만 손맛이 느껴지는 핸드메이드 공예품을 모으며, 작가의 예술적 감성을 담아낸 핸드메이드 가구를 주문한다. 킨포크족의 쇼핑 리스트에는 만든 사람의 정성과 공들인 시간이 담긴다.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을 직수입하는 아트앤크래프트와 선주문 후제작의 핸드메이드 가구 브랜드인 710퍼니처, 도자 작가 8명이 만든 나이슬리 메이드 등이 킨포크족이 선호하는 브랜드들로 꼽힌다.
 


1. 나이프로 형상화한 스푼 오브제. 가격미정 박주형 작가 by 엘스토어.
2. 아가일 패턴을 형상화한 사각 프레임 거울. 7만8000원 땅뜨디자인.
3. 묵직한 무게감의 올리브 그린 컬러 세라믹 주전자. 가격미정 나이슬리메이드.
4. 통원목을 그대로 살려 자연스러운 나무의 결무늬를 먹였다. 286만원 라운드어바웃.
5. 유리돔 형태의 문진. 가격미정 아스티에드빌라드 by 팀블룸.
6·7. 작가의 손맛이 질감에 고스란히 묻어나는 티팟과 워머. 가격미정 나이슬리메이드.
 


8. 유약을 바를 때 붓의 터치감을 그대로 살린 세라믹 플레이트와 볼. 가격미정 데카르트.
9. 우드 관을 엮어 만든 싱글 화병 가격미정 모노컴플렉스.
10. 나무판을 사이즈에 맞춰 잘라 붙인 방식이 아닌 각각의 조각을 짜임 방식으로 제작된 제품. 1백58만4000원 바이헤이데이 by 팀블룸.
11. 물푸레나무 통원목으로 기존의 무늬결보다 자연에 가까운 무늬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105만6000원 바이헤이데이 by 팀블룸.
12. 헤드셋 등을 걸어둘 때 필요한 다용도 스탠드. 15만4000원 모엠컬렉션.
13. 부드러운 선과 각도를 가진 벤치. 66만원 스탠다드에이.
 

Shopping List

감성적인 공간을 위해 갖추면 좋은 소박한 일상용품들.


(좌) 화이트를 입혀 엔티크한 형태의 데스크램프를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9만5천원 땅뜨디자인.
(우) 오크 원목으로 짜 맞춘 사이드보드. 침대 옆, 거실 한 켠, 책상 아래 두루두루 활용도가 높다. 88만원 710퍼니처.
 


(좌) 기하학적인 형태에 과감한 컬러 배색이 들어간 박소연 작가의 주병들. 가격미정 나이슬리 메이드.
(우) 단단한 장미목을 비대칭으로 깎아 만든 사이드테이블. 16만원 아트앤크래프트.
 


(좌) 철재 갓에 민트 컬러를 입힌 빈티지 펜던트 조명. 45만원 아트앤크래프트.
(우) 핸드메이드 감성의 스티치가 들어간 화이트 쿠션은 4만7천원, 빈티지한 패턴의 프린팅 쿠션은 3만5천원 아트앤크래프트.

  • Shopping Spot
    소박하지만 멋스러운 물건의 가치를 발견하게 만들어주는 브랜드.

    아트앤크래프트 가구와 조명, 오브제 등 오리지널 빈티지 제품을 직수입한다. 정제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부터 리얼 인더스트리얼까지 다양한 취향이 공존하는 가구와 소품을 총망라한 쇼핑 스폿. 서울 한남동과 을지로 외에도 인천 부평과 대구 가창에도 매장이 있다. 문의 070-7019-7482

    모엠컬렉션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아울러 감각적인 아티스트들과 디자이너의 아트 상품을 셀렉하고 판매한다. 리드미컬한 컬러와 패턴의 니트 작업을 하는 유지연 작가, 꽃과 사람을 그리는 손정민 작가, 돌의 물성을 살려 가구와 조명, 소품을 만드는 김현주 작가 등 집 안을 꾸밀 수 있는 남다른 로컬 컬렉션도 선보인다. 문의 070-8159-3159

    땅뜨디자인 아날로그 감성을 바탕으로 하는 핸드크래프트 디자인 스튜디오. 견고한 선과 편안한 색을 가구와 소품에 담는데, 기본적으로 어떤 제품이든 재질과 질감, 변형, 장단점 등 물성까지 고려해 완성한다. 문의 070-7581-7141

    710퍼니처 필요한 용도와 원하는 디자인, 집 안 분위기 등을 반영해 주문 제작에 들어가는 가구 디자이너 윤여범의 오더메이드 브랜드.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문의 02-334-5247

    데카르트 디자인, 아트, 크래프트의 합성어. 전통 기법은 고수하되 현재에 어울리는 도자기, 전통 소목 등의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문의 070-4146-6755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Credit Info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

2015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