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라이프스타일로 추천하는

봄맞이 리빙 쇼핑 아이템 101 : D type 헬프족

On March 02, 2015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D Type 헬프족
오리지널리티에 투자하다

헬프족은 헬시와 프리미엄 푸드의 합성어로 건강한 삶을 위해 고급 식재료 및 조리도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사치스러운 소비가 아닌 값어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기 때문에 가치 있다고 느껴는 것에는 과감하게 소비하는 성향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헬프족은 식생활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쳐 삶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리빙 영역에서도 이들의 특징은 고스란히 드러난다. 대를 이어 물려줘도 될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가치를 인정받은 디자이너 가구와 조명, 오브제 등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을 추구한다. 가구를 살 땐 주로 해외 유명 디자이너의 가구가 모여 있는 셀렉트숍을 이용한다.
 


1. 상판의 지름과 테이블 높이에 차이를 두어 테이블을 겹쳐 사용할 수 있는 원형 소파 테이블, 각 32만원, 36만원 HAY by 라콜렉트.
2. 단순한 형태로 색상을 강조한 이탈리아의 핸드메이드 세라믹 오브제 시리즈, 가격미정 Rina Menardi by 보에.
3. 원형 대리석 플레이트와 골드 사과 촛대, 모두 가격미정 덴스크.
4. 손잡이가 달려 있어 이동이 쉬운 철제 녹토 캔들홀더, 3만7000원 노만코펜하겐 by 이노메싸.
 


5. 덴마크를 대표하는 건축가 아르네 야콥센의 세븐 체어, 핑크 리미티드 에디션. 가격미정 보에.
6. 테라코타로 만들고 우윳빛 유약으로 마무리한 핸드메이드 슈거 볼. 가격미정 아스티에드빌라트 by 팀블룸.
7. 비앙코 대리석 상판과 기둥의 컬러 대비가 돋보이는 테이블, 가격미정 e15 by 디옴니.
8. 11가지 색상을 갖춘 로시놀 컬래버레이션 쓰레기통, 39만8000원 페리고.
9. 여러 면으로 나뉘어져 수납장과 서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샨티 수납장, 가격미정 웰즈.
10. 반사되는 아크릴로 만들어진 벽걸이 거울로 레이저 커팅된 조각이 줄로 연결되어 있다. 가격미정 이드라 by 웰즈.
11. 인더스트리얼 디자이너 톰 딕슨의 벨 펜던트. 가격미정 두오모.
 


1. 독일을 대표하는 리빙 브랜드 까레의 커다란 추가 달린 파스텔톤 벽시계. 5만원 까레.
2.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견고한 화이트 컬러의 고딕 체어. 가격미정 무이 by 웰즈.
3. 6가지 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된 Common Conrades 시리즈 사이드테이블. 가격미정 무이 by 웰즈.
4. 브라스 소재의 컨테이너는 삼각 다리를 활용해 작은 수납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브라스 컨테이너. 가격미정 펌리빙 by 덴스크.
5. 티라이트의 은은한 불빛이 라운드 스틸 위로 아른거리는 메뉴의 티라이트 홀더. 6만원대 보에.
 


1. 덴마크 브랜드 메이드 바이 핸드의 그레이 펜던트 조명, 37만원 이노메싸.
2. 다리 하나를 상판 위로 연장시켜 손잡이로 이용한 까시나의 원목 사이드 테이블. 260만원 밀라노디자인빌리지.
3. 덴마크 브랜드 메뉴의 그레이 컵과 핑크 보틀. 각각 8만원대, 2만원대 보에.
4. 동그란 도너츠를 닮은 상판 밑으로 블랙 컬러로 블록킹된 길쭉하게 뻗은 다리가 특징인 스툴. 가격미정 에스엘 디자인.
5. 한스베그너의 Y체어를 형상화한 그래픽 포스터. 7만7000원, 13만7000원(액자포함) PK Copenhagen by 이노메싸.
6. 공간에 볼륨을 더하는 실루엣이 돋보이는 화병. 가격미정 Rina Menardi by 디에디트.
 

Shopping List


1. 커다란 원형 거울 주위를 감싸는 고급스러운 가죽 스트랩을 이용해 벽에 걸 수 있는 구비의 거울, 1백84만원 이노메싸.
2. 각도에 따라 형태감이 달라지는 빈티지 지오메트릭 세라믹 화병, 9만8000원 인포멀웨어.
3. 파이프를 어떻게 연결하느냐에 따라 형태가 달라진다. 벽이나 천장에 모두 달 수 있는 라이트 포레스트 조명. 가격미정 앤트레디션 by 이노메싸.
4. 덴마크의 모듈형 수납 가구 브랜드 몬타나의 가볍고 이동이 편리한 수납장. 가격미정 몰.
5. 금속 부분을 산화시켜 자연 상태의 색상으로 복원시킨 트루 컬러 베이스 시리즈. 가격미정 앤트레디션 by 이노메싸.
6. 중앙 팔걸이 부분의 면적을 넓혀 물건을 올려놓기 쉽게 만든 화이트 소파. 가격미정 디자인포스트.
7. 패트리샤 우르퀴올라가 플로스를 위해 디자인한 타투 조명. 구멍을 통해 나오는 빛이 특징이다. 가격미정 두오모.

  • Shopping Spot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과감하게 지르는 헬프족들의 남다른 쇼핑 스폿.

    두오모 세계적인 디자인의 가구, 조명, 욕실, 타일, 바닥재 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토털 명품 쇼핑 플레이스로 40여 개의 브랜드 제품을 전시·판매 중이다. 디자이너 한스 놀의 가구, 독일 주방 가구 불탑, 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아르테미데, 톰 딕슨의 조명, 이탈리아의 타일 브랜드 플로림과 독일이 그로헤 수전 등이 대표적. 문의 02-516-3022

    비트라 장 프루베, 베르너 팬톤, 필립 스탁, 팔스 & 레이 임스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작업해온 브랜드 비트라. 수납 벽걸이 유텐실로부터 장 프루베의 트라페즈 테이블, 임스 체어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유명한 가구들을 한자리에 모았다. 문의 02-511-7686

    에이후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전시, 판매하는 숍으로 북유럽 가구들을 주로 판매하며 조명과 소품까지 갖추고 있다. 핀율 컬렉션을 선보이는 덴마크의 원 컬렉션, 핀란드 아르텍의 홈 컬렉션 등을 만날 수 있다. 문의 02-3785-0860

    인포멀웨어 1950년대에 제작한 디자이너 페터 비트의 티크 암체어나 카이 크리스티안슨의 로즈우드 월 유닛 시스템 등 1950년대부터 사용된 빈티지 체어와 월 유닛 및 사이드테이블, 빈티지 조명 등이 주요 상품이다. 문의 02-579-9544

    보에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유럽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다양하게 입점해 있다. 하이엔드 가구, 홈,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이는 곳으로 ‘리퍼블릭 오브 프리츠 한센’, ‘글라스 이탈리아’, ‘라스빗’ 등 30여 개의 유럽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문의 02-517-6326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Credit Info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

2015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