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라이프스타일로 추천하는

봄맞이 리빙 쇼핑 아이템 101 : C type 프라브족

On March 02, 2015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C Type 프라브족
합리적인 소비 패턴으로 무장하다

프라브족은 사치하지 않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며 자신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속파를 말한다. 실제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높은 가격대의 디자인 브랜드 대신 합리적 가격을 내세우는 토털 라이프스타일 숍을 선호하는 편이다. 가격, 디자인, 품질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라이프스타일 숍들은 다양한 이들의 취향을 아우르는 생활 전반의 폭넓은 제품군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실용적이면서 디자인도 좋은 상품과 활용법을 제안한다.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 집을 꾸밀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곳으로 이케아, 한샘, 까사미아, 리바트 라이프스타일 숍 등이 있다.
 


1. 밝고 단순한 디자인의 나무 가구가 꾸준히 인기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표면이 매끈한 블라스코 리베 데스크가 공간을 산뜻하게 한다. 35만원 두닷.
2. 글라스와 대나무 소재의 샐러드 볼. 푸릇푸릇한 샐러드를 먹을 일이 많은 봄에 갖춰두면 좋을 물건. 4만3000원 까사미아.
3. 라운드 실리콘 알람 탁상시계는 작지만 강렬한 컬러로 공간에 포인트가 된다. 7900원 한샘.
4. 커팅 사이로 은은하게 빛이 새어나오는 스탠드 갓. 기존의 스탠드에 갓만 교체하는 것으로 분위기를 바꿔본다. 3만9000원 이케아.
5. 부엉이 모양의 비즈왁스 캔들. 공간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디자인 오브제로도 손색없다. 1만원 호시노앤쿠키스.
6. 수납력이 높은 레드 컬러의 메탈 3단 랙. 5만9000원 자주.
7. 어느 공간에 놓아도 무리 없이 소화되는 하늘색 파벨 의자는 공간의 표정을 바꾼다. 20만원 두닷.
 


7. 어느 공간에 놓아도 무리 없이 소화되는 하늘색 파벨 의자는 공간의 표정을 바꾼다. 20만원 두닷.
8. 앙증맞은 단추 모양의 벽 장식 아이템. 벽면에 규칙적 혹은 불규칙적으로 배열하면 리듬감을 줄 수 있다. 2만9900원 이케아.
9. 벽 레일을 이용해 수납을 해결할 수 있는 액세서리. 2만8700원 이케아.
10. 활용도가 높은 스트라이프 면 러그. 5만9900원 자주.
11. 파스텔 컬러가 사랑스러운 원형 냄비. 테이블 위에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1만1900원 한샘.
 

Shopping List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가진 프라브족. 가격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봄맞이 쇼핑 아이템들.


(좌) 소소한 물건을 담아 수납하는 데 실용적인 패브릭 바스켓 2만7000원, 철제 바스켓은 각 2만원 데일리라이크.
(우) 핑크와 블루로 컬러감을 살린 원형 러그. 깔아놓기만 해도 생기 넘치는 공간을 만든다. 9만9000원 까사미아.
 


(좌) 심플한 내추럴 스타일을 원할 때 필요한 액자. 프레임 8800원, 포스터 5000원 데일리라이크.
(우) 화이트 우드 실갓 테이블 램프 2만9900원, 미니 레드 셰이드 테이블 램프 4만9900원, 자주.
 


(좌) 디스플레이 수납이 가능한 사다리 행거. 화이트 컬러가 어떤 공간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2만9900원 이케아.
(우) 1960년대 레트로 분위기를 내는 민트, 화이트 스윙잉런던 인팜 스툴. 각 21만8000원 매스티지데코.

  • Shopping Spot
    깐깐한 프라브족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아이템들로 가득한 쇼핑 아지트.

    자주(JAJU)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베이식 아이템을 선보이며 자사 제품을 활용해 홈 인테리어나 푸드 스타일링 등 라이프스타일 팁을 제공한다. 국내산 최고급 스테인리스스틸을 사용한 키친웨어부터 층간 소음을 줄이는 흡음 슬리퍼 등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개발한 소소한 아이템이 자주만의 차별 포인트다. 문의 02-3447-3600(신사점)

    이케아 2개 층의 매장과 사무실, 3개 층의 주차장으로 구성된 이케아 광명점은 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가장 보편적인 한국인의 주거 형태와 가족 구성을 파악한 65개의 쇼룸이 있으며, 9500여 종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 북유럽풍 패브릭을 원하는 만큼 구입할 수 있고, 봄맞이 가드닝을 할 수 있는 소품들도 다양하다. 문의 02-1670-4532

    한샘 국내 대표 종합 인테리어 브랜드 한샘은 원스톱 인테리어 쇼핑 공간이다. 홈 인테리어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542-8558(논현점)

    까사미아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까사미아’와 실속형 브랜드 ‘데일리 까사미아’, 최근에는 뉴질랜드 생활 소품 브랜드 ‘시타 디자인’, 덴마크 브랜드 ‘블루밍빌레’까지 폭넓은 브랜드 라인업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특유의 따뜻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의 아이템들을 두루 선보여 다양한 연령대와 스타일을 아우른다. 저렴한 가격의 북유럽풍 액자와 스토리지, 소가구를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516-9406(압구정점)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Credit Info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

2015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