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CO & ITEM

라이프스타일로 추천하는

봄맞이 리빙 쇼핑 아이템 101 : B type 웹시족

On March 02, 2015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B Type 웹시족
클릭 하나로 리빙 시장을 접수하다

스마트폰으로 쇼핑, 문화, 여행, 요리와 관련된 수많은 정보를 얻는 시대. 인터넷을 활용해 정보를 얻거나 쇼핑을 즐기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주부층을 일컬어 ‘웹시족’이라 한다. 어엿한 오프라인 매장을 갖췄음에도 온라인 쇼핑몰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온라인 쇼핑몰만 운영하는 리빙숍들이 많다. 홈쇼핑 모바일에선 리빙 아이템 매출이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고, 국내 브랜드들도 온라인 시장에 더욱 주목하고 시장을 구축하는 데 정성을 쏟고 있다. 온라인 리빙 쇼핑의 장점은 북유럽 등 다양한 국적의 아이템들을 언제든 만날 수 있다는 것. 클릭 한번으로 해외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다.
 


1. 1970년대부터 같은 디자인으로 생산되는 스텔톤의 스테디셀러 보온병. 각 23만5000원 도센트.
2. 식물을 기르는 기본 방식을 뒤집고 천장 또는 벽에 거꾸로 매달아 키우는 세라믹 스카이 플랜터. 5만9000원 모엠컬렉션.
3. 화사한 컬러들로 그래픽 패턴을 강조한 플레이스 매트. 1만5000원 스코그.
4. 천연 대리석의 자연스러운 패턴과 고급스러움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르 마블(LE Marble) 트레이. 2만5000원 풋타콤마.
5. 투명한 글라스웨어가 주는 아름다움을 담은 네온 컬러의 레오나르도 액자. 4만원 29cm.
6. 장인이 손으로 직조한 인도면으로 특유의 도톰한 직조감과 워싱을 느낄 수 있는 나염 프린팅 쿠션. 각 4만8000원 아키트.
7. 배관 자재와 산업용 열쇠 스위치를 결합해 만든 조명. 5만8000원 29cm.
 


8. 초승달 모양의 등받이가 특징인 암체어. 290만원 도센트.
9.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문구를 새겨 넣은 패브릭 액자. 15만원 벨라루나.
10. 디자이너가 직접 촬영하고 프린팅한 베딩. 28만원 모엠컬렉션.
11. 화이트 컬러와 골드 프레임의 조화가 세련된 느낌을 주는 벽걸이 시계. 17만원 데이글로우.
12. 동물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수납장. 150만원 29cm. 13 울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러그. 별 패턴으로 재미를 더한 러그. 5만5000원 29cm.
 

Shopping List

‘웹시족’의 클릭 수를 올려주는 국내 자체 제작 아이템부터 해외 트렌디 아이템까지.


(좌) 스트라이프 쿠션, 핑크 삼각형 쿠션, 옐로 쿠션의 조화가 경쾌하다. 각 2만2000원, 2만8000원, 2만9000원 봄봄데코.
(우) 재생지로 만든 붐박스 디자인의 스피커. 아웃도어 스타일에도 활용도가 높다. 14만9000원 디자인토노.
 


(좌) 실크스크린 기법으로 프린트된 패턴의 얀센코 테이블웨어. 티포트 1만5000원, 머그잔 세트 5만2000원대 유투홈.
(우) 클래식한 형태감을 가진 블루 컬러의 캔들홀더 7만8000원, 블랙 컬러 베이스 6만5000원, 플레이트 각 1만5000원 풋타콤마.
 


(좌) 현란한 네온 컬러는 올봄을 위한 잇 컬러. 핑크 패브릭 바스켓 3만9000원, 오렌지 스트링 파우치 1만2000원 봄봄데코.
(우) 이국적 패턴의 타일을 올린 철제 테이블과 비비드 그린 컬러 체어의 조화. 테이블 가격미정, 체어 14만원 레어로우.

  • Shopping Spot
    ‘웹시족’의 손가락을 바쁘게 만들어주는 해외 직구 사이트를 비롯해 개성 있는 국내 온라인 사이트까지 리스트업 .

    해외 직구 사이트
    스칸디나비안디자인센터(www.scandinaviandesigncenter.com) 북유럽 디자인 마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히 회자되는 명불허전 웹사이트. 별도의 세금을 부과하며 배송하는 데 3주 정도 걸린다.

    에이치에이치스타일(www.hhstyle.com) 도쿄 오모테산도에 위치한 디자인 가구 편집 매장의 온라인 쇼핑몰. 비트라의 임스 암체어를 비롯해 플로스(Flos), 유에스엠(USM) 등 감각적인 가구를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좀처럼 할인하지 않는 품목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노바68(www.nova68.com) 모던하고 예술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은 사이트. 포스카리니, 비트라, 멤피스 디자인 등 새로운 제품을 수시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장점.

    네스트(www.nest.co.uk) 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영국의 온라인 편집숍. 세일 기간에는 신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시즌이 지난 상품은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국내 온라인 사이트
    우프코리아(www.oeufkorea.kr) 패브릭 바스켓으로 유명한 캐나다 페어 디자인, ‘체리 위의 체리’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 홈 패브릭 브랜드 라스리즈 쉬 르가토, 파티용품 브랜드인 에크미까지, 풍부한 색감을 선보이는 브랜드들로 채워졌다.

    스타일리티(www.styliti.com) 리빙·키즈 편집숍. 덴마크의 라이스와 스웨덴의 리플판트, 캐나다의 소영 등 기존에 보지 못했던 뛰어낸 색채감과 실용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안전한 멜라민 소재의 화려한 색채와 패턴을 입힌 라이스가 대표 브랜드.

    야자수 꼬리(www.yajasooggori.com) ‘야자수를 닮은 강아지 꼬리 모양’이라는 독특한 이름처럼 재미있고 알록달록한, 키치한 소품들을 만날 수 있다. 1만원 미만의 소품이 있을 만큼 저렴한 품목들도 많아 부담없이 쇼핑할 수 있다.

봄을 맞아 집 꾸미기를 위한 쇼핑에 나서는 이들을 위한 특급 쇼핑 가이드. 다양한 브랜드와 새롭게 오픈한 숍 등 제법 덩치가 커진 리빙 마켓에서 고민할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리빙 쇼핑의 동선도 달라지는 것에 주목, 내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 최고의 쇼핑 스폿을 추천한다. 봄맞이 집단장을 위한 실속 팁을 모두 담았다.

Credit Info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

2015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지영, 전수희, 김윤영, 김유림 기자
사진
김덕창, 박동민
스타일링
김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