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APPS

가이드북 대신 스마트 여행 어플

On August 13, 2014

서점에서 몇 시간 동안 고른 가이드북을 펼치고 블로그와 카페를 드나들며 여행 정보를 모으기엔 귀찮은 당신을 위해 해외여행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무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STEP 1
여행지 정보에서 호텔·항공 예약까지

KAYAK 해외여행을 자주 다닌다면 카약 앱이 필수다. 가격, 거리, 시간 등 기준을 설정해 호텔, 항공, 렌터카 관련 딜을 찾아주고 예약까지 도와준다. 결과 필터링 기능, 항공편 추적 기능이 있어 편리하다. 검색 전 설정에서 통화 단위를 원화로 체크하는 것을 잊지 말자. (안드로이드, IOS)

SPHERE 열기구 위에서 내려다본 파리의 모습, 석양이 지는 산타 모니카 해변 등 실제 그곳에 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실감나는 360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스피어. 모두 여행자들이 직접 촬영해 올린 것으로 간단한 촬영으로 업로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IOS)

AIRBNB 어딜 가나 비슷한 호텔보다 현지인의 집에서 묶는 것은 어떨까? 여행지에서 현지의 주거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인과 개인을 연결해주고 있다. 해변이 바라보이는 풍차, 알프스 산맥 고지대 위에 자리 잡은 오두막 등 호텔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숙소들도 준비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IOS)


STEP 2
나만의 가이드북

TRIPIT 비행기나 숙소 바우처를 인쇄하지 않더라도 한 번에 관리해주는 트립잇. 여행 정보나 계획을 한 번에 모아서 편리하게 확인, 수정,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 가입을 하고 메일 계정을 등록하면 이메일로 컨펌받는 항공권, 호텔, 렌터카 등의 예약 정보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여행 일정을 보기 쉽게 정리해준다. (안드로이드, IOS)

CITY MAPS 2 GO 이제 길 잃어버릴 걱정은 하지 말자. 이 앱은 WiFi나 셀룰러 연결 없이 오프라인 상태에서 미리 다운받은 지도를 살펴볼 수 있다. 숙소와 방문하고 싶은 장소, 역 등 다닐 경로를 미리 표시해두면 지도 보기가 쉽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도 위성이 감지한 내 위치가 지도 위에 표시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안드로이드, IOS)

TRIPOMATIC 동선을 잘 짜야 하는 유럽 여행을 간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트리포매틱. 여행할 도시, 기간, 보고 싶은 명소를 몇 군데 택하면 알아서 추천 일정과 루트를 뽑아주는 앱이다. 지도 위로는 가야 할 곳이 순서대로 표시되고, 여행을 위해 체크해야 할 리스트도 만들어준다. 또 일정에 적합한 교통편과 명소에 관한 설명까지 제공되니 비서가 따로 없다. (안드로이드, IOS)


STEP 3
해외에서 당황하지 않는 법

FREE WIFI FINDER 하루에 1만원씩 하는 데이터 로밍 무제한을 쓰자니 아깝고, 가서 와이파이 잡으러 다니려니 답답할 것 같기도 하다. 와이파이 파인더는 근처에 있는 무료 와이파이만을 잡아낸다. 전 세계 144개국의 55만여 개의 와이파이를 찾아준다고 하니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았다면 여행가기 전에 하나 깔아둘 만하다.(안드로이드, IOS)

해외안전여행 해외여행 시 사고가 나거나 짐을 분실한다면 가장 먼저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 외교부가 만든 해외안전여행 앱에는 각 상황별 대처방법과 출입국 신고서 작성방법, 나라별 영사 콜센터 번호까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다.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인 동행 서비스에 가입하면 더욱 신속한 지원이 보장된다니 참고할 것.(안드로이드, IOS)

SIT OR SQUAT 해외여행 시 급하게 화장실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다. 낯선 이국땅에서 눈앞이 캄캄해지면 싯오어스콰트를 작동시킬 것. 이 앱은 주변에 있는 화장실의 위치와 정보를 찾아주는 것은 물론, 화장실 시설 및 청결 상태 등을 알 수 있고 다녀온 사람들의 리뷰를 읽어보는 재미도 있다.(IOS)


STEP 4
여행을 기록하다

RAMBLR 어디를 거쳐 왔고 어디로 갈 것인지 여행의 이동 여정을 지도 상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램블러. GPS를 기반으로 여행 중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모든 것을 기록한다. 속도, 거리, 최고 고도, 기간 등 여행의 통계 자료, 사진이나 비디오, 오디오 등의 기록도 지도 상의 위치에 함께 저장할 수 있다.(안드로이드, IOS)

포토캘린더 여행 가면 사진은 많이 찍는데, 돌아와서 정리를 안 하고 묵히니 나중에 보면 여길 언제 갔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많다. 저장된 사진들을 월별, 날짜별로 자동 정렬해서 보여주는 이 앱은 그날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차례대로 볼 수 있다.(안드로이드, IOS)

WEPLEMONEY 가계부 앱, 위플머니로 여행 중 잠시 쉴 때 잊지 말고 지출 내역을 입력하자. 지출을 아끼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여행에 대한 기록이라 생각하고 입력하면 더 꼼꼼히 적게 된다. 예산이 정해져 있는 여행이라면 구멍 난 듯 줄줄 새어 나가는 잔액을 보고 함부로 면세점에 들르지 않게 되는 것은 덤이다.(안드로이드, IOS)

서점에서 몇 시간 동안 고른 가이드북을 펼치고 블로그와 카페를 드나들며 여행 정보를 모으기엔 귀찮은 당신을 위해 해외여행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무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모아봤다.

Credit Info

진행
김윤영 기자
사진
박병진

2014년 08월호

이달의 목차
진행
김윤영 기자
사진
박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