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블로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FEATURE

크리스마스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Gift shop guide

On January 08, 2014

단순히 주고받는다고 해서 다 같은 선물은 아니다. 누군가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면 받는 이의 취향까지 만족시켜줄 기프트 숍을 먼저 둘러볼 것. 주는 이의 감각까지 선물할 수 있는 기프트 숍 6곳에서 찾아낸 에디터스 픽은 보너스다.

조금 특별한 선물…기프트 숍


향기에 흠뻑 취하다, 레흐
그동안 향을 즐기는 방법이 향수를 뿌리거나 향이 나는 화장품을 쓰는 정도였다면, 이제 향기는 뷰티를 넘어서 공간을 채우는 강력한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레흐는 ‘공기’라는 뜻의 프랑스 어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 네임으로 향기를 전하는 아로마 전문 멀티숍이다. 최고급 향을 담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은 패키지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향기로운 에센셜 오일, 향초, 보디 스파 제품, 디퓨저와 포푸리는 기존의 향과는 차별화된 자극을 준다.
향기에 있어서는 유럽보다 뛰어난 품질과 오랜 역사를 지닌 태국과 인도 등에서 선별, 수입한다.
향의 계열이나 받는 이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보디용품 기프트 박스나 말린 꽃과 열매, 과일 등에 아로마 오일을 입혀 만든 포푸리 단지는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템이 될 듯.

INFO
brand 어브, 카르마카멧, 배스앤블룸, 글라, 키디탐디 등.
price 핸드크림 1만원대, 보디용품 3만원대, 포푸리 단지 4만6천원, 캔들 4만원부터.
location 한남 02-797-0710 www.lerkorea,com

1 숍인숍 형태로 자리하고 있는 레흐 이태원의 시리즈 코너 지점. 레흐의 전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2 티 캔들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키디탐디 플라워 캔들 홀더.

3 100% 자연재료를 말려 천연 오일과 블렌딩한 카르마카멧 포푸리로, 뚜껑을 열어 실내에 놔두면 그 향기가 3개월간 지속된다.

4 choice 일체의 화학적 향이나 색소, 파라벤,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어브 이스턴 트리트 셀렉션 기프트 박스 10만원대.



꽃보다 예쁜 그대에게, 르부케
파이프 오르간을 배우기 위해 떠난 파리 유학 중 파리지앵들의 삶과 그 중심에 있는 꽃을 보게 되었다는 플로리스트 정미영의 독창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꽃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함을 간직한 채 과감한 터치감이 살아 있는 르부케의 아이템들은 그 누구의 스타일과도 다른 독창적인 모습을 갖고 있다. 그래서인지 까다로운 취향의 패션, 뷰티, 디자인 업계 사람들이 주요 고객이라고. 르부케의 꽃을 선물하고 싶다면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추천한다. 첫 번째, 꽃을 선물할 사람이 좋아하는 컬러와 선물의 목적, 예산 금액을 얘기하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부케 주문하기.
두 번째, 르부케에서 진행하는 플라워 클래스를 통해 자신이 직접 만든 꽃을 선물하기. 마지막으로 가로수길 깊숙이 자리 잡은 르부케 살롱에서 직접 꽃과 만나는 것이다.

INFO
price 다육 미니 화분 4만원, 플라워 박스 7만원, 호접란 화기 10만원, 센터피스·플라워 백·부케 등 10만원대부터. 원데이 클래스 10만원대부터.
location 신사 02-3446-4127

1 빨간 벽돌과 네이비 어닝이 파리 골목길을 연상시키는 르부케 전경.

2 choice 시즌에 어울리도록 세련된 스틸 케이스에 짧게 꽃아 넣은 르부케의 플라워 박스. 받는 이의 취향에 따라 꽃의 컬러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3 매일 물을 주지 않아도 늘 처음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는 다육 선인장은 초록을 선물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4 화강암으로 된 화기에 돌로 데커레이션한 미니 호접란은 평범한 축하 화분을 작품으로 만들어준다.


소중한 선물…기프트 숍


만물상의 재발견, 스토어&스토리지
공간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인테리어 제품 브랜드 ‘스페이스2플레이스’와 백팩, 스마트폰 케이스, 파우치 등의 디자인으로 유명한 ‘페넥’. 이들의 헤드오피스이자 아지트 같은 곳이 있다. 두 가지 브랜드만으로 생활 속 필수품의 쇼핑이 가능하지만, 이곳 스토어&스토리지는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들의 아이템까지 고루 모아놓은 디자인 편집매장이다. 아기자기한 모양의 클립부터 미니 가드닝 제품, 피규어, 앞치마, 문구류, 패션 소품, 액세서리는 물론 디자인 북까지 그야말로 훔치고 싶은 아티스트의 취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작은 제품 하나하나에도 이야기가 살아 있는 곳이니 만큼 받는 이의 어떠한 취향도 맞출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템을 정하지 못했다면 스토어&스토리지에서 고민을 해결해보자.

INFO
brand 스페이스2플레이스, 페넥, 아키트, 멜로우송, 레이지수잔 등.
price 페넥 파우치 6만9천원, 스페이스2플레이스 쿠션 커버 3만6천~4만5천원.
location 가로수길 070-8273-4502

1 choice 멋진 풍경, 기하학 패턴으로 표현한 스페이스2플레이스 쿠션. 기다란 포스터 통에 쿠션 커버가 들어 있어 그 자체로도 선물하기 좋다.

2 매장 전경은 빈티지한 선반으로 장식되어 칸칸마다 이곳만의 제품이 채워져 있다.

3 페넥의 가을맞이 신상 파우치.

4 종류별로 색상별, 브랜드별로 나란히 진열된 스토리지.



맘 놓고 피우세요, 센티멘탈
향초가 최고의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제는 품질과 브랜드에 주목할 때. 유럽산 향초 전문점 센티멘탈에는 그리스, 영국, 프랑스, 벨기에, 스웨덴, 이탈리아의 향초 전문 브랜드가 모여 있다. 소모품인 향초가 어느덧 10만원대가 훌쩍 넘는 가격대로 몸값을 올려 장식용으로 전락하기도 했지만, 센티멘탈은 양질의 유럽산 향초를 직접 수입하기 때문에 날마다 사용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했다. 향초 전문 편집매장인 만큼 다양한 디자인의 패키지는 물론, 왁스 또한 저렴한 파라핀부터 소이왁스, 비즈왁스 등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향초와 더불어 디퓨저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청담 직영 매장뿐 아니라 백화점과 전문 매장, 파주 신세계 아웃렛에도 입점해 있어 쇼핑하기 쉽다.

INFO
brand 센티멘탈, 왁스, 스톤글로우, 오뜨루빠, 엉비엉스데잘프스, 마쥬, 르뻬르띠에, 아파리, 프라이스 등.
price 6천~5만원대.
location 청담 02-568-4646

1 직접 다양한 향을 경험하고 원하는 가격대의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향초 전문 매장 센티멘탈 전경.

2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다양한 향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3 choice 100% 비즈왁스로 만든 마즈. 품질은 물론 세련된 스틸 패키지에서 불빛이 새어나와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반신욕을 할 수 있다.

4 투명한 용기가 세련된 스톤글로우 디퓨저는 공간을 향기로 채워준다.


맛있는 선물…기프트 숍


밥보다 빵, 빵보다 우드앤브릭
맨 처음 오픈 샌드위치 하우스로 시작한 ‘나무와 벽돌’은 이름이 나면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리뉴얼하였고, ‘우드앤브릭’이라는 이름의 유럽 스타일 고메 베이커리&델리로 그 모습을 바꾸었다. 재동, 성북동, 광화문 등 서울의 핫 플레이스에 자리한 지점들과는 차별화한 종각지점은 식사 메뉴가 아닌 손맛이 살아 있는 건강한 빵류와 음료, 그리고 포틀럭 파티에 가져갈 선물들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입소문난 맛과 디자인으로 선물하기 좋은 케이크는 연말을 맞아 더욱 다양한 형태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매장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다양한 식재료와 신선한 올리브, 치즈는 우드앤브릭에서 판매하는 와인 리스트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 연말 모임이나 선물로 추천하는 달콤한 마카롱이나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담백한 베이커리, 맛있는 스낵류가 가득한 이곳에서 준비하는 모든 선물은 받는 이를 행복하게 할 듯.

INFO
price 올리브오일 절임 4천300원, 미니 마카롱 세트 3천800원, 시즌 케이크 3만4천원.
location 종각 02-737-8501

1 이국적인 타이포와 외관으로 입소문 난 우드앤브릭 종각점.

2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 와인과 올리브, 치즈.

3 벽면을 가득 채운 식자재는 파스타부터 핸드메이드 잼, 치즈, 소스류 등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4 choice 매장에 준비되어 있는 내추럴한 바구니 또는 박스에 빵이나 식료품 등 원하는 제품을 직접 골라 만들 수 있는 우드앤브릭 햄퍼 세트.

5 선물용으로도 인기 있는 미니 파운드케이크는 6천원부터.



행복한 디저트 주얼리, 큐포트
반짝이는 작은 물건이야말로 여자들이 가장 바라는 선물이 아닐까. 게다가 먹고 싶을 만큼 귀엽고 독특하다면 최고의 선물 자격을 갖춘 것이다. 큐포트는 일본에서 ‘디저트 주얼리’로 불리는 유쾌한 액세서리 브랜드. 남다른 감각을 중시하는 이에게 선물할 독창적인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주목하자. 2002년 론칭하자마자 일본은 물론 홍콩, 미국, 유럽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도쿄 아오야마에는 대표 아이템인 마카롱, 초콜릿 등 디저트에서 영감을 받은 큐포트 제품과 같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큐포트 카페가 있다고.
한 입 베어 먹고 싶을 만큼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들이 올라간 반지나 목걸이, 귀고리, 참 액세서리는 물론 햄버거나 아이스크림의 내용물을 직접 골라 나만의 완성품을 만들 수 있는 초이스 메이드 주얼리도 선물용으로 추천한다.
가격대 또한 합리적이다. 12월 한 달 동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INFO
line 초콜릿 라인, 마카롱 라인, 햄버거 라인, 크리스마스 라인 외에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라인 출시 예정.
price 반지 5만5천원 부터, 백참&키홀더 8만8천원부터, 목걸이 13만6천원부터
location 압구정 02-516-1911

1 한 입에 쏙 들어갈 맛있는 디저트를 그대로 재현한 큐포트의 액세서리들.

2 먹음직스러운 초콜릿 박스 안에 가득 채워진 디저트가 연상되는 큐포트의 쇼룸.

3 스노트리, 스노플레이크, 스노맨등 시즌 쿠키에서 영감을 받은 큐포트 크리스마스 라인.

4 choice 배우 손예진이 직접 구입한 타이니 마우스 치즈 시리즈. 놀랄 만큼 섬세한 디테일의 반지, 귀고리, 목걸이 세트.

단순히 주고받는다고 해서 다 같은 선물은 아니다. 누군가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면 받는 이의 취향까지 만족시켜줄 기프트 숍을 먼저 둘러볼 것. 주는 이의 감각까지 선물할 수 있는 기프트 숍 6곳에서 찾아낸 에디터스 픽은 보너스다.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