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라이프스타일

작지만 확실한 행복

On February 21, 2018

바쁜 스케줄과 업무에 치이는 일상 속,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작고 건강한 습관들이 더해지면 생활이 확 달라질 수 있다. 일상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소확행 셀프 케어’를 실천해보자.

3 / 10

 

 Body 건강을 위한 ‘모닝 리추얼’을 만들어라 
매일 아침 챙기는 건강한 습관은 하루를 시작하는 자신만의 작은 의식이 되는 동시에 야근과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이기는 건강한 체력의 기초가 된다.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 가볍게 5분간 스트레칭을 하거나 과일, 비타민을 챙겨 먹어도 좋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이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포인트다.

 Body ‘내 안의 여자’를 잊지 말고 챙겨라 
흔한 여성질환인 질염. 그중에서도 많이 겪는 세균성 질염은 질 내 세균총 변화나 면역력 저하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다. 특히 생선 비린내처럼 불쾌감을 주는 악취가 난다면 질염을 의심하는 것이 좋다. 질염의 원인은 다양한데 악취를 동반하는 질염의 원인 중 하나는 질 내 유산균의 부족이다. 질 내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가 줄어들면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는데, 그 과정에서 질 내 단백질이 분해돼 생성된 질 분비물이 악취를 풍기기 때문. 이를 막기 위해서는 질 내 유익균 증식을 돕는 유산균을 복용하는 등 ‘질 컨디션’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그 외에도 통풍이 안 되는 꽉 끼는 옷은 세균 증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하고, 팬티 라이너와 생리대 등은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다.

 Tip  놓치기 쉬운 한 끗 건강관리 ‘유산균’
유산균이 질염 현상을 개선하고 재발률 감소를 돕는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에는 많은 여성이 유산균 제품을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추세다. 질 컨디션을 위해 유산균을 고른다면, ‘여성 유익균’을 꼼꼼히 따져 복용하자.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킬 수 있는 품종은 따로 있기 때문이다.


 Mind 마음을 다스리는 건강한 수면 
최근 짜증이 늘고 예민해졌다면 제대로 잠들기 위한 수면 습관을 체크해보자. 수면이 부족하면 신경과민 증상이 나타나기 쉽고, 감정을 느끼고 그에 대처하는 능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뿐 아니라 수면 부족은 면역력 약화와 세포조직의 노화 촉진과도 관련이 있다. 깊은 수면을 위해서는 편안한 침구를 갖추고 가능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할 것. 전자기기 사용은 뇌를 자극시켜 수면을 방해하고 멜라토닌 분비를 저해하므로, 잠들기 전 TV나 스마트폰의 사용을 자제하고 독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Mind 저녁 시간에 하루 10분, 명상과 일기 쓰기 
저녁 시간, 마냥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기보다는 10분이라도 조용히 하루를 되돌아보고 명상하는 시간을 가지자. 조용히 앉아 깊이 숨을 들이마신 뒤 천천히 숨을 내뱉으며 명상을 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면 나타나는 알파파가 형성된다. 이는 뇌의 이완 상태를 유도하여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조용한 ASMR 등을 틀어놓아도 도움이 된다. 일기를 쓰며 하루를 되돌아보는 것도 좋다. 짧게나마 일기를 쓰는 시간은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고 이를 극복하는 힘을 줄 수 있다.
 

 

Editor’s Pick

아름다운 건강을 위한 습관, 여성 유익균 ‘엘레나’
유한양행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의 특허 균주로 구성된 엘레나는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도달할 수 있고,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환경으로 만든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질 내 균총의 정상적인 회복을 도와 질염 개선 및 재발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 유산균으로 하루에 한 번, 1캡슐 섭취라 복용이 간편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파우치 등에 휴대가 편한 것이 특징이다. 약국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바쁜 스케줄과 업무에 치이는 일상 속,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작고 건강한 습관들이 더해지면 생활이 확 달라질 수 있다. 일상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소확행 셀프 케어’를 실천해보자.

Credit Info

디지털매거진 그라치아

디지털 매거진

FREELANCE EDITOR
김선아
PHOTO
이종수, Getty Images Bank
FREELANCE EDITOR
김선아
PHOTO
이종수, Getty Images 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