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 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오늘의 패션

슈퍼 그뤠잇! 박신혜의 힘

On November 20, 2017

3 / 10
/upload/grazia/article/201711/thumb/24608-51082-sample.jpg

 


한류를 넘어 세계에 도전하는 코리안 파워.
지난 9월 6일 뉴욕 컬렉션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펼쳐진 런던, 밀라노, 파리 컬렉션. 각 도시를 다녀온 패션 에디터들의 뒷얘기에 가장 긴 시간을 할애한 이슈는 ‘코리안 파워’였다. 국내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젊고 개성 있는 한국 모델들이 빅 쇼 런웨이에 올랐음은 물론이고 첫 착장으로 쇼 오프닝을 장식했으며(대부분의 디자이너가 시즌 콘셉트를 함축한 임팩트 있고 중요한 옷으로 쇼를 시작하기 때문에 첫 착장으로 쇼를 오픈한다는 것은 모델에게도 꽤 의미 있는 일이다), 프런트 로에 앉은 한국 셀러브리티들은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자연스럽고 익숙하게 어울리는 성숙한 자세를 보여주기도 했으니까.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이슈는 박신혜가 스와로브스키의 글로벌 모델이 됐다는 반가운 소식이었다. 국내 모델도 한류 바람을 탄 아시아 모델도 아닌, 글로벌 모델이 됐다는 건 박신혜라는 배우가 그동안 쌓아온 이미지와 인지도 그리고 성장 가능성 면에서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2016년부터 스와로브스키의 국내 모델로 활동해 온 박신혜는 영화와 드라마에서뿐 아니라 데뷔 전부터 꾸준히 참여한 자선 봉사 활동 등으로 긍정적이고 밝으며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이것은 스와로브스키가 추구하는 ‘나이, 성별, 출신과 관계없이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여성’ 이미지에 그야말로 딱 부합하는 조건! 박신혜는 지난 9월 LA의 한 스튜디오에서 세계적인 스태프들과 스와로브스키의 하반기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부터 나오미 캠벨·키아라 페라그니·조단 던·쑨페이페이·루비 로즈·보이 조지·브라이언보이· 데이어·안소니 마키·매기 등 스와로브스키의 쟁쟁한 글로벌 앰배서더들과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2003년 이승환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이후로 매 순간 더욱 뜨거워지는 그녀의 온도는 그 어느 해보다 더 추울 거라는 올겨울 한파도 녹일 듯하다.

지난 9월 20일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에 열렸던 스와로브스키의 홀리데이 캠페인 파티.

지난 9월 20일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에 열렸던 스와로브스키의 홀리데이 캠페인 파티.

지난 9월 20일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에 열렸던 스와로브스키의 홀리데이 캠페인 파티.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샤니나 샤이크.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샤니나 샤이크.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샤니나 샤이크.

파티에 참석한 홀리데이 에디션 글로벌 모델들.

파티에 참석한 홀리데이 에디션 글로벌 모델들.

파티에 참석한 홀리데이 에디션 글로벌 모델들.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칼리 클로스.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칼리 클로스.

스와로브스키의 프렌즈 칼리 클로스.

글로벌 모델 박신혜의 
첫 작업물인 홀리데이 캠페인 컷.

글로벌 모델 박신혜의 첫 작업물인 홀리데이 캠페인 컷.

글로벌 모델 박신혜의 첫 작업물인 홀리데이 캠페인 컷.

홀리데이 에디션 중 별에서 영감받은 
할브 컬렉션.

홀리데이 에디션 중 별에서 영감받은 할브 컬렉션.

홀리데이 에디션 중 별에서 영감받은 할브 컬렉션.

 

 

 

개인적으로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브랜드 모델을 선호하는데,
다행히도 그런 브랜드에서 먼저 제게 관심을 보여줘 기뻤어요.

 

 

 

MINI INTERVIEW

와우, 글로벌 모델! 소감 부탁드려요.
스와로브스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잖아요. 한국 모델로 발탁된 것만으로도 감사했는데, 이렇게 세계적인 브랜드의 글로벌 모델이 될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정말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해요.


스와로브스키 컬렉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컬렉션과 제품은 어떤 거예요?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 중 저는 할브(Halve) 컬렉션을 가장 좋아해요. 별에서 영감을 받은 추상적인 모티브가 돋보이는 제품이죠. 날씨가 추운 계절일수록 옷감의 컬러가 어두워지기 마련이라, 의상과 어울리는 주얼리를 착용하면 보다 더 돋보일 수 있는 패션이 연출되는 것 같아요. 특히 블랙 컬러 주얼리가 트렌드인 요즘, 로즈 골드 컬러와 블랙 크리스털의 조화가 눈에 띄는 할브 컬렉션은 전체적인 룩에 우아함을 더해 주는 아이템이죠.


LA에서 첫 글로벌 캠페인 촬영을 했다고 들었어요.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는 없나요?
야외 촬영을 할 때, LA의 뜨거운 태양에 눈을 뜨지 못했던 기억이 나요(웃음). 눈을 제대로 못 뜨니 표정도 안 살더라고요. 태양 아래에서도 눈을 잘 뜨고 촬영했으면 좋았겠지만,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촬영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세계적인 스태프들과 함께 작업한 느낌은 어때요? 긴장도 많이 했을 것 같은데요.
맞아요. 새로운 스태프들과 처음으로 맞춰본 촬영이라 긴장을 많이 했죠. 우리나라와 촬영 환경이나 기준이 다를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걱정과 달리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이 도와주셔서 훨씬 쉽고 즐겁게 끝낼 수 있었어요.


세계적인 셀럽들의 행보를 보면 (늘 이 패션과 뷰티 필드 안에 있어서 그런지) 어느 점에 이르러서는 자신만의 레이블이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많이 선보이잖아요.
만약에 컬래버레이션을 하게 된다면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한 주얼리 제품을 만들고 싶어요. 예를 들어 각기 다른 성격의 점심과 저녁 약속이 있지만, 똑같은 의상을 입고 가야 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다채롭게 활용이 가능한 주얼리가 있다면 좋지 않을까 싶거든요. 귀고리 아래에 참을 붙였다 뗐다 하게 만들어 화려하거나 단정한 느낌을 낸다든지, 목걸이 길이를 조절해서 같은 아우터지만 주얼리를 통해 다른 느낌을 낼 수 있게 한다면 좋을 것 같아요.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스와로브스키의 제품을 고르려는 독자들에게 팁 좀 주세요.
연인 사이라면 할브 컬렉션을 추천해요. 트렌디하고 모던하면서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늘의 별을 선물하는 듯한 느낌이 들거든요. 친구라면 리믹스 팔찌 컬렉션이 딱이에요. 24가지 중 친구와 어울리는 심벌을 찾아 선물하는 재미가 있죠. 부모님에게는 홀리데이 캠페인 컷에서 제가 착용했던 안젤릭 네크리스를 선물해 보세요. 연말은 특히 크고 작은 모임이 많은 시기잖아요. 네크리스 하나로도 충분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아하실 거예요.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작년에 촬영했던 영화 <침묵>이 오는 11월에 개봉해서 당분간은 영화 홍보에 매진할 생각이에요. 11월 초에는 일본에서 ‘아시아 투어’가 열릴 예정이라 오랜만에 일본 팬들을 만날 것 같네요.

Credit Info

2017년 10월

2017년 10월(총권 95호)

이달의 목차
EDITOR
장라윤
PHOTO
©Swarovski

2017년 10월

이달의 목차
EDITOR
장라윤
PHOTO
©Swarovski